2014년 봄학기 실버놀이지도사/실버체조지도사 중 선택 1 자격증 강사양성과정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주캠퍼스)내 몸값을 올리는 전략 10계명
http://me2.do/FbKAZP8B
내 몸값을 올리는 전략 10계명
1. 지식으로 무장하라.
아침에 뉴스보고, 신문보고, 필요없는 지식이라고 생각해도 한 번 더 보자. 언젠가 생각하지 못한 곳에 절실하게 필요하다. 그러나 시간을 빼앗겨서 추진하는 일이 늦어질 정도까지 하는건 오버하는 거다. 모든 정보를 알고 있으면 어느 순간 어떤 사람이건 간에 호감을 살 수 있다고 본다.
2. 방대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라.
소위 말하는 낙하산을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자리를 얻기 위해 인맥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자신이 가고 싶은 분야로 가기 위한 정보를 획득하는 수준을 만들어라.그리고 사람 사이에서는 언젠가 단 한 번은 마주치게 되는 순간들이 있다 이런 순간들을 위해서라도 인맥을 만들되 그 인맥을 얼마나 잘 관리 하느냐도 다른 이야기이다.
3. 스스로 근태 관리를 철저히 하자
일을 정말 잘하는데 맨날 지각을 하는 직원과 일은 잘 못하지만 성실한 직원이 있다고 보자. 사람은 언제나 바닥이 존재한다. 아무리 유능한 직원이라 하더라도 맨날 지각하고 상사들에게 꾸중을 듣다 보면 결국 자신이 가진 재능이 바닥을 들어낸다.(능력에는 심리적인 요인이 큰 영향을 준다.) 반면 근태가 성실한 직원은 자기 스스로를 관리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올려간다면 성공하게 돼 있다. 대부분의 성공한 기업 회장들을 보면 안다. 잠 안자고 먹을거 안 먹고도 출근은 꼬박꼬박 한다.
4. 어려울 때가 주가를 올릴 때다.
사람은 누구나 어려울 때 도와준 사람을 잊지 못한다. 이건 어디에서나 적용 된다. 주위를 한 번 둘러 봐라. 회사 과장, 차장, 실장 다들 노는거 같다. 그러나 자리는 잘 지키고 항상 대접 받는다. 그게 어디 잘 놀아서 되었나? 대부분 힘든 시기를 같이 넘겨서 왠만한 실수를 해도 은근히 넘어가 주는 것이다.
5. 원하는 회사를 적극적으로 찾아나서라.
항상 주위에서 말한다. 밥상 차려줄 때 기다리지 말고 차려 먹으라고... 정말 의미 있는 말인거 같다.누군가 밥 차려줄 때 기다리다가 백년, 천년 동안 굶기를 바라지 않는다면 항상 열심히 차려라 그럼 그 모습에 감동해서 누가 반찬이라도 집어줄지 아는가?
6. 함부로 사표 쓰지 마라.
이건 내 귀엔 두 가지로 들린다. 사표는 항상 품고 다니되 사적인 감정이나 어설픈 판단에 사표를 꺼내지 말라고... 일단은 추진하는 일이 있으면 각오로 사표를 써서 가지고 다니되..(머, 군대에서 유서 써놓는 거랑 같은 의미라고 본다.) 윗 사람이 조금 모라고 했다고 삐져서 사표를 낼 정도의 그릇이라면 사회 생활하는 거 다시 한 번 곰곰히 생각해라.
7. 긍정적 마인드를 갖아라.
다른 사람의 충고를 옳다고 판단하면 그기에 따라 자기 자신을 좀 더 개조해 나갈 수 있는 그런 마인드가 필요하다. 아마 아는 사람은 알거다. 간혹가다 보면 남이 충고를 좀 하면 기분이 안 좋아져서는 충고한 사람을 잡아먹으려는 사람들이 있다. 명심해라! 남의 말대로 휘둘리는 것도 좋지는 않지만 남의 말에 귀를 닫고 사는 것 또한 공동체 사회에서 살아남기 힘들다.
8. 항상 안주하지 말고 업그레이드 하라.
요새 많이 나오는 말이다. 나는 4년제 대학 나왔고 회사에서 과장이니까 더 이상 노력하지 않고 지금 있는 이자리만 지키면 된다. 이거 정말 멍청한 생각이다. 어디 직급이 과장까지만 있는가? 그리고 자신이 다니는 회사가 가장 큰가? 이런 생각을 하고 점점 젊고 능력 있는 사람들이 들어 오는데 그런 사람들이 밀어 내지 않겠는가 하는 거다. 그렇다고 젊다고 해결되는 건 아니다. 요새 신입 사원들을 보다 보면 전공과도 제대로 모르면서 사무직에서 연봉 1800~2000 받기를 원한다. 내가 사장이라면 사무 직직원은 상업 고등학교 갖 졸업한 급여 싼 직원을 쓴다. 왜? 어차피 사무직은 전문 지식을 요하지 않고 컴퓨터만 잘하고 성실하면 된다. 물론 전문 사무직일 경우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9. 남과 더불어 살아라.
내가 잘 나간다고 옆에 있는 사람이 힘들어서 비명을 외치고 있을 때 모른척 한다면 분명 자신이 힘들 때는 도와줄 사람이 없다. 대기업 사장들이 모가 아쉬워서 사회에 환원하겠는가.. 분명 뿌린대로 거둔다. 명심해라.
10. 즐겁게 고독하라.
요새 왕따라는 것을 굉장히 힘들어 한다. 왕따가 되라는 것이 아니다. 여러 사람이 추진할 일이 있듯이 혼자 추진할 일이 있다. 보통 일을 혼자 추진하다 보면 점점 나태해 질 수 있는 데 이럴 때는 고독을 즐기면서 혼자 추진하라. 어차피 혼자 하는 일이다. 즐겁게 즐겨라.
첫댓글 좋은말씀 감솨~~~항상건강하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