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어 문제가 있다면 인젝터는 수리키트로 저렴하게 해줄겁니다.
통상 증상은 이렇습니다.
1. 저압필터가 많이 오염되었을때; 가속이 잘 되지않고 오염이 심하면 아이들에서 엔진이 꺼지는 증상이 간혹 나타납니다.
2.인젝터가 나쁠때; 엔진이 휘발유보다 더 진동이 심하게 느껴지고 아이들에서 연료 부족 현상이 나타나 저RPM 고 부하(에어콘/후진/전기 풀on)등에서 진동이 심해집니다.
즉 님이 말씀하신 증상에 따른 가능성을 하나하나 찾는 방법이 통상 수리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증상에 많은 원인들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실제의 문제는 개조사에서 검사 받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엔진 정지 상태에서 휘발유보다 더 짐동이 심한 경우 경우에;
1.필터 막힘.
2.인젝터 불량
3.점화 플러그 불량
4.점화코일 불량
5.엔진 헤드 불량
6.PCV 밸브 불량 등 매우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즉 통상 카페에서 어떤 원인을 올리면 중구 난방의 대답이 올라오는 경우가 대게 이렇게 많은 원인에 대한 한가지 증상이기때문입니다.
제 생각에는 그 댓글의 상당부분이 초딩 수준인것은 너무 단편적으로 알고 있는것을 무책임하게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서 많은 경험이 있는 개조사에서 진단받으시는것이 현명하시리라 생각되며
제가 전에 님의 글에 댓글을 함부로 올리지 않으것도 수만은 원인이 있기 때문에 단순한 직설적인 답을 주지 않은 것입니다.
같은 차여도 연식과 생산 월에따라 차의 ECU 버전이 모두 틀리는데 이는 OEM사에서 꾸준히 생산과 동시에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같은 년식의 차도 조금씩 틀리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조만간 아반테HD나 SM임프레션계열의 엔진 헤드가 잘나가는 차를 골라 헤드가 고장나지 않는 최신 개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최근 OMVL은 이태리에서 헤드 나가는 문제를 거의 해결했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못했습니다.
각 대상 차량에 대한 각각의 메칭을 다시해야 함으로 회원님들 중에 원하시는 분을 한차종에 한분씩 모셔 실험할예정입니다.
이점 참고 바랍니다.
첫댓글 이런글은 퍼가는것이 인지상정.... 메일로 저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