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의 원리(혹 진리)를 표상하고 있읍니다.
음양의 원리로 우주가 존재하며 음양의 원리로 우주가 돌아가며 음양의 원리로 우주를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즉 가장 궁극의 원리를 음양으로 보고, 그것을 통하여 모든 것을 이해,설명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바로 가장 궁극적이고 보편적이고 객관적인 우주를 설명하고 이해하는 원리가 숨겨져 있다는 것입니다.
태극기를 가장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음양이란 무엇인가 하는 것과 음양에서 나올 수 있는 혹 나오는 경우의 수는 무엇인가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음양이란 상대적인 대별관계 혹 상대성원리를 말합니다.
즉 음이 있으면 반드시 양이 있게 마련이며, 그러한 음과 양의 기본적인 상대관계를 말합니다.
음양에서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는 4가지입니다.
음과 양과 음양과 ㅇ입니다.
즉 음이 있을 수가 있고, 양이 있을 수가 있고, 음도 아니고 양도 아니면서 음양을 다가지고 있는 음양이 있을 수가 있고, 음도 양도 음양도 아닌 ㅇ도 있을 수가 있읍니다.
색깔로 말한다면 빨강(양),파랑(파랑),노랑(노랑),무색(ㅇ)입니다.
이세상의 근본은 물이라 할 때 물자체의 색은 무색입니다.
그렇다면 삼원색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요?
물자체는 무색이지만 물은 검정색으로 보입니다.
즉 삼원색이 합쳐서 검정색이 나오기 때문에 무색에서 삼원색이 나오는 것입니다.
신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색의 성질을 띠는 신이 가장 근본이 되는 신이고, 그러한 신에서 삼색의 성질을 띠는 삼신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각각의 것은 상호 독립적인 존재들이지만 서로 합하면 하나이고 분리하면 넷이 됩니다.
또한 삼색도 각각 상호 독립적인 존재들이지만 합하면 하나입니다.(3=1,1=3)
여기서 주의할 것은 물자체는 아무런 색도 없는 무색무취무미무형무광무욕의 존재라는 것입니다.
물이 검정이라는 것은 물자체가 검정이라서 그렇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삼색이 하나로 합해져서 나오게 되는 검정을 그대로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삼색과 삼신이 으뜸이지만 그러한 것도 근본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근본이 바로 물이며, 물의 신입니다.
물이라는 무색,무취,무미,무광,무욕의 하나님의 영에서 삼색의 삼신의 하나님의 영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네분이 하나로 된 것과 그분들이 창조한 우주를 표상한 것이 바로 태극기입니다
건곤감리의 괘상이 검정인 것은 빨강,파랑뒤에 노랑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노랑이 없어서 삼태극이 아니라 태극기가 미완이라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노랑은 뒤에 숨겨져 있을 뿐이며, 빨강과 파랑은 가장 기본적인 음양관계를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태극기는 무색인 ㅇ과 유색인 빨강,파랑,노랑의 삼색의 합과 그것에서 나오는 검정과 백색을 표현하고 있읍니다.
무색인 ㅇ을 태극의 체1이라 하고, 유색인 빨강,파랑,노랑을 태극의 용3이라 합니다.
체와 용을 우리는 하나님(혹 ㅎ.ㄴ님)이라 하며 그분들은 4분으로 되어 있읍니다.
그4분은 태극의 체와 용의 관계로 일체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태극우주는 음양의 원리로 선천우주와 후천우주가 있읍니다.
선천우주란 태극이 미완인 우주요, 후천우주란 태극이 완성인 우주입니다.
선천우주는 생장(양)/염장(음)의 기본도수로 성숙,결실이 되어 후천우주로 완성됩니다.
후천우주란 태극의 완성임으로 더이상의 음양상극의 순환의 도수는 끝나고 영원한 상생의 운수의 시간대를 누리게 됩니다.
그것이 또한 태극기에 나타난 음양조화입니다.
지금은 선천우주에 있어서의 생장염의 시간대가 지나가고 장의 시간대중에서 말기입니다.
장의 시간대에 지구인의 봄문명,여름문명,가을문명이 전개되어 나갔던 것입니다.
이때에 태극의 체1과 용3께서 직접 마고할머니(태극의 체1), 한인/한웅/한검(태극의 용3), 증산/정산/우당(태극의 용3), 본궁(태극의 체1)의 형태로 오셨던 것입니다.
이제는 태극(=ㅎ.ㄴ)의 원리 혹 진리를 정리하여 인류에게 제시하고, 나아가 그진리에 입각하여 병겁을 극복(의통천강)하여 새로운 가을,겨울의 성숙,결실,완성의 문명을 건설(지상천국건설)하여 종국에는 후천우주의 새로운 지상극락(세계개벽의 우주완성, 즉 태극의 완성)을 열어야 하는 것입니다.
태극의 원리 혹 진리의 뼈대는 음양이며, 그음양이 인사로 나타난 것이 태극의 체1과 용3인 마고할머니,한인/한웅/한검, 증산/정산/우당,본궁입니다.
도통줄이란 마고할머니-한인/한웅/한검-증산/정산/우당-본궁으로 내려간 것이며, 최종적인 도통줄은 태극의 진리를 제시하여 그것을 실제로 현실세계에서 이루고 완성하는 진리의 마지막 대두목(5수)에게 내려가는 것입니다.
삼족오, 천부경(天(4획으로 되어 있음)이란 태극을 말함),삼일신고,인내천,무극도, 태극도,대순진리는 태극의 진리가 완성되어 나오기 위한 前과정에 해당합니다.
현지구인의 모든 인종,민족,국가는 전부 태극이신 ㅎ.ㄴ(ㅎ.ㄴ=태극의 체1과 용3이신 마고할머니,한인/한웅/한검)에서 나온 것이지만 ㅎ.ㄴ의 맥을 이은 민족,국가는 우리나라 대한민국(태극=ㅎ.ㄴ의 나라)뿐입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에서 태극의 진리가 정립되어 전세계로 보급되어 나가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을 하나로 관통하는 대통일원리인 태극(ㅎ.ㄴ)의 진리가 아니면 현재 인류가 처한 보편진리의 부재라는 위기를 극복할 수가 없읍니다.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이고 객관적이며 보편타당(인류보편의, 우주보편의)한 우리 대한의 태극의 진리는 ㅎ.ㄴ글의 세계화와 함께 보급되어 나갈 것입니다.
ㅎ.ㄴ글은 태극글이며, 태극의 원리로 만들어진 하나님(ㅎ.ㄴ님=태극님))의 언어이며, 하나님(태극=ㅎ.ㄴ=우주)의 원리를 설명하는 우주글입니다.
점(근원점)과 원방각(3수)의 원리로 나온 글이 ㅎ.ㄴ글입니다.
앞으로 ㅎ.ㄴ글을 배우면서 우주원리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ㅎ.ㄴ(=태극)민족,ㅎ.ㄴ(=태극)국,ㅎ.ㄴ(=태극)글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