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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4 편
루시퍼 반란의 문제점들
. 한 막강한 메신저
. 1934년
54:0.1 진화하는 인간은 악(evil), 잘못(error), 죄(sin), 불의(iniquity)의 의미를 파악하고 그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인간은 대조가 되는 완전과 불완전이 잠재적인 악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천천히 깨닫는다; 상반되는 진실과 거짓은 혼란스러운 오류를 만들어낸다; 자유 의지가 선택하도록 부여된 신성한 자질은 죄와 의(義)의 서로 다른 영역으로 갈라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신성에 대한 끈질긴 추구는 하나님의 나라로 이끌지만 반대로 신성에 대한 지속적인 거부는 불의의 영역에 봉착하게 된다는 것을 사람은 더디게 깨닫는다.
하나님들(Gods)은 악을 창조하지 않으며, 죄와 반란을 허락하지도 않는다. 잠재하는 악은 완전한 의미들과 가치들이 다른 수준들을 포함하고 있는 시간이-존재하는 우주 안에 있다. 죄는 선과 악을 택하는 능력이 주어진 불완전한 존재들이 있는 모든 영역에서 잠재한다. 서로 갈등을 일으키는 진실과 허위, 사실과 거짓이 부딪치며 존재한다는 것이 바로 잘못(error)이 있는 잠재성의 요소이다. 신중히 악을 선택하는 것이 죄(sin)의 요소이다; 고의로 진실을 거부하는 것이 잘못(error)이다; 죄와 잘못을 끈질기게 추구하는 것이 불의(iniquity)이다.
1. 참된 자유와 거짓된 자유
54:1.1 루시퍼 반란으로부터 생겨난 모든 난감한 문제들 가운데, 진화하는 미숙한 필사자들이 참된 자유와 거짓 자유를 구별하지 못하는 것만큼 더 큰 문제가 없다.
참된 자유는 오랜 세월에 걸쳐 추구한 것이며 진화하면서 얻는 진보에 대한 보상이다. 거짓된 자유는 시간에 있는 잘못과 공간에 있는 악의 교활한 속임수이다. 오래 가는 자유는 공정의 실체―지적 능력, 성숙, 형제 사랑, 공평성―에 근거를 둔다.
그 동기가 무지하고 무조건적이고, 통제되지 않을 때에 있어서 자유는 우주적인 존재가 스스로를 파괴하는 방법이다. 참된 자유는 점진적으로 실체와 관련되고, 사회적 공평성, 우주적 정당성, 보편적 형제 사랑, 신성한 의무들에 대해 늘 관심을 쏟는다.
자유는 물질적 공정, 지적 능력의 정당함, 사회적 관용, 도덕적 의무, 영적 가치로부터 멀어질 때 자멸한다. 자유는 우주적 실체와 동떨어져서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personality 실체는 자유로운 신성한 관계에서 균형을 이룬다.
고삐가 풀린 자아-의지, 그리고 규제되지 않은 자아-표현은 수그러들지 않은 이기심, 불경건함의 절정이다. 관련된 자아의 정복이 항상 커지지 않으면 자유는 이기적인 필사자가 상상하는 산물이다. 자아-동기가 되는 자유는 개념적인 환상이며, 잔인한 속임수이다. 자유로 가장한 옷을 입은 방종은 비참한 속박의 선구자이다.
54:1.6 참된 자유는 진정한 자아-존중의 벗이다; 거짓 자유는 자아-찬미의 배우자이다. 참된 자유는 자아-통제에서 생기는 열매이다; 거짓된 자유는, 자아-주장으로 독점한다. 자아-통제는 이타적 봉사로 이끈다; 자아 찬미는 동료 존재들에 대하여 부당한 권력을 소유할 목적으로, 의로운 이익을 희생시키는 방향, 그렇게 잘못된 개인의 이기적 확대를 위하여 다른 이들을 착취하는 방향으로 기운다.
지혜조차도 그 범위가 우주적이고 동기가 영적인 경우에만 신성하고 안전하다.
지적인 존재가 사람들의 자연적인 자유를 빼앗을 목적으로 다른 존재들에게 권력을 발휘하려는 열망을 위해 지적 존재들을 유인하는 종류의 자아-기만 보다 더 큰 잘못은 없다. 인간 정당성의 황금률은 모든 그러한 사기 · 불공평 · 이기심 · 불의에 맞서 외친다. 오직 참되고 진정한 자유가 사랑의 통치와 자비로운 봉사와 양립할 수 있다.
우주의 최상위의 통치자들이 이 의지의 특권과 personal 잠재력을 자비롭게 존중하여 뒤로 물러서 있는데, 자유 의지를 가진 한 피조물이, 어떻게 감히 개인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동료들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가! 어떠한 존재도, 그의 예정된 개인의 자유를 행사함에 있어서, 창조자들에 의해 부여되고, 그들의 모든 충실한 동료, 부관, 종속 존재들에 의해 정당하게 존중받아져야 할 존재의 특권을 다른 존재로부터 박탈할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
진화 인간은 죄 많고 불의한 세계에서, 아니면 원시적인 진화하는 구체의 초기 시절에 물질적 자유를 얻기 위하여 독재자와 억압자들과 싸워야 할지 모르지만, 초물질 세계나 영적인 구체들에서는 그렇지 않다. 전쟁은 초기 진화 인류의 유산이지만, 종족의 오해를 조정하는 방법으로 진보하는 정상 문명을 가진 세계들에서 물리적 전투는 신망을 잃은 지 오래다.
2. 자유를 도둑질함
54:2.1 아들과 함께, 영 안에서, 하나님은 영원한 하보나를 설계했고, 그 뒤로 늘 창조에서 동등하게 참여하는―함께 나누는―영원한 형태를 얻게 되었다. 이 함께하는 형태는 영원한 완전의 중앙 우주를 시간 속에서 복제하려는 시도를 하기 위해 공간으로 나가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딸들 모두를 위한 주요 설계이다.
아버지의 뜻을 행하려고 열망하는 모든 진화 우주의 모든 생명존재는, 체험으로 완전을 성취하는 이 장엄한 모험에서 시간과 공간의 창조자들에게 파트너가 되도록 운명이 정해져 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아버지는 그러한 생명존재들에게 창조적 자유 의지를 부여하기 어려웠을 것이고, 그가 그들 안에 깃들고, 실제로 자신의 영을 수단으로 그들과 함께하는 파트너쉽 관계에 들어가지도 않을 것이다.
루시퍼의 어리석음은, 체험적 우주에서 할 수 없는 일을 하기 위해 시간을 단축시키려는 시도였다. 루시퍼의 범죄는 사타니아에서 모든 personality가 가진 창조 권리를 박탈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개인과 집단으로 빛과 생명의 지위를 얻기 위한 오랜 진화적 투쟁에서 생명존재가 직접 참여하는―자유 의지로 참여하는―것을 승인받지 않고 단축한 것이었다. 그렇게 함으로써 너희 체계의 옛 군주는, 하나님의 뜻이 모든 personal 생명존재에게 자유 의지를 수여하심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하나님의 뜻의 영원한 목적을 직접적으로 해치는 자신의 시간적 목적을 설정했다. 따라서 루시퍼 반란은 사타니아 체계의 상승하는 자와 봉사자들의 자유 의지 선택에 대하여 가능한 최대한으로 침해하려고 위협하였다―이것은 언젠가 완전하게 될 사타니아 체계로서 존재할 기념비, 체험적 지혜를 기억하는 기념비를 천천히 세우는 일에, 이 모든 존재에게서 개인적이고 독특한 어떤 것을 기여하는 가슴 떨리는 체험을 영원히 빼앗는 위협이다. 따라서 루시퍼 선언문은, 자유로 가장한 옷을 입은, 네바돈의 모든 역사에서 단 두 번만 접근한 규모로 행해졌던, 이성의 명확한 관점에서 볼 때 개인의 자유를 훔치려고 한 엄청난 위협으로 두드러진다.
간단히 말해서, 하나님이 사람과 천사에게 주었던 것, 즉 거주하는 세계들로 이루어진 이 지역 체계의 운명과 자신 운명의 창조에 참여하는 신성한 특권을, 루시퍼는 모두 빼앗았을 것이다.
모든 우주에서 아무도 어느 다른 존재로부터 참된 자유, 사랑하고 사랑받을 권리, 하나님을 예배하고 동료들에게 봉사하는 특권을 빼앗을 정당한 자유는 없다.
3. 공정의 시간 지연
54:3.1 진화 세계의 도덕적 의지 생명존재들은 모든 면에서 지혜로운 창조자들이 왜 죄와 악을 허용하는지 대한 생각 없는 질문들에 항상 시달린다. 그들은 생명존재들이 참으로 자유로워지려면 이 둘 다 불가피하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진화하는 인간이나 아름다운 천사의 자유 의지는 단순한 철학적인 개념이 아닌 상징적인 이상이다. 사람이 선이나 악을 선택하는 능력은 우주 실체이다. 자신을 위하여 선택하는 이 자유는 최상위의 통치자들이 부여한 것이고, 그들은 광대한 우주에서 어떤 존재나 집단의 존재들에게 신성하게 부여된 자유를 박탈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심지어 이 잘못된 개인적 자유를 누리는 그 같은 잘못되고 무지한 존재들을 만족시키지 않을 것이다.
비록 의식해서, 마음을 다하여, 악(죄)과 이렇게 동일시하는 것은 비존재(소멸)와 동일하지만, 죄에 대한 개인적 인지와 죄의 실행 사이―죄를 고의적으로 수용한 자동 결과―에는 항상 시간이 끼어 있어야 한다. 개인의 우주 지위에 대한 그러한 판결은 관련된 모든 우주 personality들이 전적으로 만족하도록 증명되어 받아들이기까지 충분히 긴 기간이며, 그리고 그 판결은 아주 정당하고 공정해서 죄지은 그 자신이 인정해야만 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이 우주의 반역자가 진실과 선한 것의 실체에 반기를 들고 판결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그리고 그 죄 있는 자가 선고의 공정함을 마음속에서 알고 있지만 그러한 자백을 하지 않는다면, 그 선고의 집행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재량에 따라서 연장되어야 한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행악자와 모든 관련된 지지자와 가능한 동조자들에게서 모든 도덕적 가치와 영적 실체가 사라질 때까지 어떤 존재도 소멸시키려 하지 않는다.
4. 자비로운 시간 지연
54:4.1 놀라시아덱 별자리에서 어느 정도 설명하기 어려운 또 하나의 문제는, 루시퍼와 사탄과 타락한 영주들이 체포되고 구금되고 판결되기 전까지 무척 오랫동안 불화를 일으키도록 내버려 두는 이유에 관한 것이다.
자녀를 낳고 키운 부모들은 창조자 아버지 미가엘이 왜 자신의 아들들이 판결을 받아 멸망하는 것에 대해 더디게 행동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방탕한 아들에 관한 예수의 이야기는 사랑의 아버지가 얼마나 오랫동안 잘못을 저지른 아이의 뉘우침을 기다릴 수 있는지를 잘 보여 준다.
악을-행하는 생명존재가 실제로 잘못된 일을 선택할 수 있다―죄를 저지른다―는 바로 그 사실은 자유 의지가 사실임을 확증하며, 연장된 자비가 뉘우침과 회생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 공정한 집행에 있어서 어떤 긴 지연도 충분히 정당화할 수 있다.
루시퍼가 추구했던 대부분의 자유는 그가 이미 가지고 있었다; 다른 자유는 미래에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성급함에 무릎 꿇고, 자기가 지금 갈망하는 것을 소유하려고, 온 우주를 구성하는 모든 다른 존재의 권리와 자유를 존중하는 의무를 다 무시하면서 그것을 소유하려는 욕구에 굴복함으로써, 이 모든 귀중한 재산이 사라져 버렸다. 윤리적 의무는 타고난 것이요, 신성하고, 보편적이다.
최상위의 통치자들이 루시퍼 반란의 주모자들을 왜 즉시 소멸하거나 구금하지 않았는지 우리에게 알려진 많은 이유들이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른, 아마도 더 좋은 이유들이 있다. 공정한 집행이 이루어지는데 생기는 이 지연의 자비로운 모습은 네바돈의 미가엘이 개인적으로 연장한 것이다. 잘못된 아들들에 대한 이 창조자 아버지의 애정을 제외한다면, 초우주의 최상의 공정이 작용했을 것이다. 만일 네바돈에서 미가엘이 유란시아에서 육신화 된 동안에 루시퍼 반란과 같은 사건이 일어났다면, 그러한 악의 선동자들은 즉시로 완전히 소멸되었을지도 모른다.
54:4.6 최상의 공정은 신성한 자비로 제한되지 않았을 때 즉시로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아이들에게 자비를 베푸는 것은 언제나 이 시간 지연, 곧 씨 뿌릴 때와 수확하는 사이에 이 유익한 틈을 마련해 준다. 씨 뿌리는 것이 선하다면, 이 끼어 있는 기간은 성품을 시험하고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 만약 씨 뿌리는 것이 악하다면, 이 자비로운 지연은 뉘우치고 바로잡기 위한 시간을 제공한다. 행악자들을 판결하고 집행하는 데서 생기는 시간 지연은 일곱 초우주의 자비로운 봉사에 본래부터 있다. 자비로 공정을 제한하는 것은 하나님이 사랑임을 증명하며, 그러한 사랑의 하나님이 우주들을 지배하고 자비에 의해 모든 생명존재들의 운명과 심판을 통제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시간의 자비 지연은 창조자들의 자유 의지에 따라 결정된다. 죄지은 반역자들을 상대하는 이 인내하는 기법으로부터 우주는 선(善)을 얻게 되어 있다. 악을 골똘히 생각하고 행하는 자에게 선한 것이 악에서 나올 수 없다는 것은 너무나 진실이지만, 하나님을 알고 있고, 그의 뜻을 행하기를 좋아하고, 그의 영원한 계획과 신성한 목적에 따라서 파라다이스를 향하여 올라가고 있는 모든 존재들에게는 (잠재하는 악과 드러난 악까지 포함해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
그러나 이 자비로운 지연이 끝없이 이어지지는 않는다. (유란시아에서 시간을 따지는 대로) 루시퍼 반란을 판결하는 데 시간이 오래 지연되었어도, 이 계시를 진행하는 동안에, 미결인 가브리엘 대 루시퍼 소송의 첫 청문회가 유버르사에서 열렸고, 그 후에 얼마 안 있어, 사탄을 그때부터 루시퍼와 함께 감옥 세계에 가두어 두라고 지시하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명령이 내려졌다. 이로써 사탄은 사타니아의 타락한 세계들을 더이상 방문할 수 없게 되었다. 공정은 자비가 지배하는 우주에서 느릴 수 있지만, 확실하다.
5. 지연의 지혜
54:5.1 루시퍼와 그 동맹자들이 왜 더 일찍 구금되거나 재판을 받지 않았는지에 대한 많은 이유들 중에서, 나는 다음을 열거하도록 허락을 받았다:
1. 자비는 모든 범죄자가 자기의 악한 생각들과 죄악된 행위들에 관하여 온전히 선택하는 태도를 신중히 취하도록 충분한 시간 갖기를 요구한다.
2. 최상의 공정은 아버지의 사랑으로 지배된다; 따라서 공정은 자비가 구원할 수 있는 것을 결코 파괴하지 않을 것이다. 구원을 받아들일 시간이 모든 행악자에게 주어진다.
3. 사랑이 많은 어떤 아버지도 결코 자기 집안에서 잘못하는 사람에게 벌을 내리는 데 조급해하지 않는다. 인내는 시간과 무관하게 작용할 수 없다.
4. 죄를 저지르는 것은 반드시 한 가족에게 해롭지만, 지혜와 사랑은 올바른 아이들에게 사랑 많은 아버지가 허락한 시간 동안에 잘못하는 형제를 참으라고 훈계하고, 그동안에 죄지은 자는 제 길의 잘못을 깨닫고 구원을 받아들일 수 있다.
5. 루시퍼에 대한 미가엘의 태도에 상관없이, 미가엘이 루시퍼의 창조자 아버지이기는 해도, 네바돈의 무제한 주권을 얻는 것, 즉 그가 아직 자신을 수여하는 생애를 끝내지 못했기 때문에 배신한 체계 군주에게 즉결 사법권을 행사하는 것은 창조 아들의 권한에 들어 있지 않았다.
6.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즉시 이 반역자들을 전멸시킬 수도 있었지만, 그들은 완전한 청문회 없이 죄인들을 집행하는 일이 거의 드물다. 이 경우에 그들은 미가엘의 결정을 그대로 수용했다.
7. 반역자들로부터 초연하게 남아 있고 반란이 자체를 말소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을 밟도록 버려두라고 임마누엘이 미가엘에게 조언한 것은 분명하다. 늘 하나된 이의 지혜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통합된 지혜가 시간 속에 반영된 것이다.
8. 에덴시아에 계신 늘 충실한 이는 별자리 아버지들에게, 놀라시아덱의 지금 및 앞날의 모든 시민―모든 필사자, 초물질 또는 영 생명존재―의 마음속에서 이 행악자들에 대한 모든 동정심이 더 빨리 뿌리 뽑히라고, 끝까지 반역자들이 멋대로 하도록 버려두라고 조언했다.
9. 예루셈에서 오르본톤 최상위 집행자의 개인 대표자는, 루시퍼 자유 선언에 관계된 여러 문제에서, 모든 살아 있는 생명존재가 신중한 선택에 도달하도록 넉넉한 기회를 주라고 가브리엘에게 조언했다. 반란의 논점이 제기되었으므로, 모든 놀라시아덱 생명존재들에게 충분하고 자유로운 그런 기회를 주지 않는다면, 마음이 반쯤 내키거나 의심에 빠진 모든 그러한 가능한 생명존재에 대하여, 파라다이스 검역이 별자리 전체에 자체의 보호 조치로서 연장될 것이라고, 가브리엘의 파라다이스 비상시의 조언자가 설명했다. 놀라시아덱의 존재들에게 상승을 위한 파라다이스 문을 계속 열어 놓도록, 반란이 충분히 발전하도록 마련해 주고, 어떤 면에서도 모든 존재의 편에서 그에 관련된 태도를 완전히 결정하도록 보장하는 것이 필요했다.
10. 샐빙톤의 신성한 봉사자는 지휘하며 명령하는 그녀의 세 번째 단독 선언으로서, 반역자들과 반란의 가증한 모습을 겨우 반만 치료하거나, 겁을 주어 억압하거나, 숨겨 주려는 어떤 일도 하지 말라고 했다. 천사 무리는 죄와 악의 전염병을 완벽하고 마지막으로 치유하는 가장 빠른 기법으로서 죄의 표현이 무제한으로 완전히 드러나게 일하도록 지시되었다.
11. 막강한 메신저들은 같은 상황에서 직접 체험을 겪은 영화롭게 된 필사자인데, 이들로 이루어진 예전의 필사자들의 긴급 회의가, 그 동료들과 함께 예루셈에서 조직되었다. 그들은 가브리엘에게 독단으로 간략하게 억압하는 방법을 시도한다면 최소한 3배나 되는 존재들이 그릇된 길로 빠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결과를 마무리하는 데 100만 년이 걸리더라도, 반란이 충분하고 자연스러운 과정을 밟도록 버려두라고 유버르사 상담자 집단 전체가 가브리엘에게 권고하는 데 찬성하였다.
12. 시간은, 시간의 우주에서도 상대적이다: 평균 수명을 가진 유란시아의 한 필사자가 전 세계적인 대혼란을 일으키는 죄를 저지른다면, 그리고 죄를 저지른 지 이삼일 안에 그가 체포되고, 재판받고, 집행되었다면, 그것이 너희에게 긴 시간처럼 보이겠는가? 루시퍼 생애의 길이와 비교되는 것에 가까울 정도로, 지금 시작된, 루시퍼의 재판은 유란시아 시간으로 10만 년 동안에도 여전히 끝나지 않을 수 있다. 소송이 계류중에 있는 것으로, 유버르사의 관점에서 상대적인 시간의 경과는, 루시퍼의 범죄는 저지른 지 2초 반 안에 재판에 회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관점에서 본다면, 그 재판은 그 범죄 행위와 동시에 일어난다.
54:5.14 루시퍼 반란을 임의로 멈추게 하지 않은 데에는, 너희가 부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똑같은 수만큼 이유가 있지만, 나에게 서술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다. 나는 너희에게 악이 그 자체의 도덕적 파탄과 영적으로 소멸하는 전 과정을 밟도록 허용한 48가지 이유를 우리가 유버르사에서 가르친다고 알려줄 수 있다. 나는 나에게 알려지지 않은 많은 이유들이 더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6. 사랑의 승리
54:6.1 진화하는 필사자가 루시퍼 반란을 이해하려는 노력에서 어떤 어려움에 마주치더라도, 반역자들을 다루는 방법은 신성한 사랑을 입증하는 것임을 모든 돌이켜보는 이들에게 분명히 밝혀야 한다. 반역자들에게 베풀어진 애정 어린 자비는 재판과 고난에서 무고한 존재들을 연루시킨 것처럼 보이지만, 그러나 혼란에 빠진 이 모든 personality들에게 전적으로 지혜로운 재판관들이 공정할 뿐 아니라 자비로 그들의 운명을 판결하는 것을 확실히 믿을 수 있다.
지적인 존재에 대한 그들의 모든 거래에서, 창조 아들과 파라다이스 아버지는 둘 다 사랑으로 지배한다. 반역자들과 반란―죄와 죄인들―을 향한 우주 통치자들의 태도에서 그 여러 면을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할지라도, 신성함이 인류와 가지는 모든 거래에서 아버지로서의 하나님은 모든 다른 단계에 있는 신(Deity)가 명시하는 것보다 우선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파라다이스 창조 아들들은 모두 자비로 마음이 움직인다는 것을 돌이켜 보아야 한다.
다정한 대가족의 아버지가 아이들 가운데 몹쓸 잘못을 저지른 죄가 있는 아이에게 자비를 베풀기로 선택한다면, 이 잘못된 행동을 한 자녀에게 자비를 베푸는 것은 품행이 바른 다른 자녀들 모두에게 일시적인 고난을 주는 것이 될 것이다. 그러한 우연은 피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한 위험은 사랑하는 부모가 있고 가족 집단의 일원이 되는 현실 상황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가족 구성원 각각은 다른 구성원의 올바른 행동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마찬가지로 각 구성원은 모든 다른 구성원의 비행으로 인한 즉각적인 시간적 결과로부터 고통을 받는다. 가족, 집단, 나라, 인종, 세계, 체계, 별자리, 우주들은 개성을 소유하는 결합 관계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집단의 모든 구성원은 크든 작든 간에 관련된 집단의 모든 다른 구성원들의 선행과 악행에서 이익과 고통의 결과를 거둔다.
그러나 한 가지는 분명히 해야 한다; 만약 너희 가족의 어떤 구성원, 어떤 동료 시민, 또는 동료 필사자의 죄악으로 인해, 심지어 그 체계나 어느 곳에서의 반란으로 인해 나쁜 결과를 겪게 된다면―너희 동료나 친구나 또는 상관들의 악행 때문에 너희가 어떤 것을 견디어야 하는지에 상관없이― 그 같은 시련은 한때의 고통이라는 영원한 확신을 가지고 안심할 수 있다. 집단 속에서 이 잘못된 행동이 형제에게 주는 결과 중에 아무것도, 결코 너의 영원한 전망을 위태롭게 하거나, 또는 조금이라도, 파라다이스로 상승해 나가고 하나님께 도달하는, 너의 신성한 권리를 빼앗을 수 없다.
그리고 변함없이 반란의 죄와 동반되는 이 시련과 지연과 실망에는 보상이 있다. 루시퍼 반란에서 가져올 수 있는 많은 가치 있는 영향들 중에, 어떤 이름이 붙여질지 몰라도, 미래의 막강한 메신저들이 되는 줄에 자리를 차지하는 내 서열의 동료들, 죄의 궤변을 이겨낸 자들, 예루셈 시민들, 상승하는 필사자들의 경력이 높아진 것에 오직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그 악한 사건의 시험을 견뎌낸 모든 존재는 즉시 그의 행정적 지위가 향상되었고 그의 영적 가치가 높아졌다.
54:6.6 처음에 루시퍼 동란은 체계와 우주에 대한 순전한 재앙처럼 보였다. 차츰 이익이 생기기 시작했다. 체계 시간으로 2만 5천 년 (유란시아 시간으로 2만 년)이 경과하면서, 멜기세덱들은 루시퍼의 어리석음에서 오는 선한 결과가 이미 발생된 악과 동등하게 되었다는 것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그때까지 악의 총합은 거의 그대로였고, 오직 특정한 고립된 세계들에서만 계속 증가하고 있는 반면, 유익한 영향은 지역우주와 초우주를 넘어, 심지어 하보나까지 확장되었다. 멜기세덱들은 이제 사타니아 반란의 결과로 생기는 선은 모든 악의 총합보다 1천 배 이상이라고 가르친다.
그러나 악행으로부터 거둔 특별하고 유익한 수확은 오직 에덴시아에 있는 별자리 아버지들로부터 파라다이스에 계신 우주의 아버지까지, 루시퍼 위에 계신 모든 분의 지혜롭고, 신성한, 자비로운 태도 때문에 생길 수 있다. 시간의 경과는 루시퍼의 어리석음으로부터 파생되는 결과적 선을 향상시켰다; 벌 받아야 할 악은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완전히 발전되었기 때문에, 온통 지혜롭고 멀리 내다보는 우주 통치자들은 점점 더 유익한 결과를 얻을 시간을 연장할 것이 확실하다. 사타니아 반역자들의 체포와 재판을 미루는 많은 추가적인 이유와 상관없이, 이 한 가지 이득만 해도 왜 이 죄지은 자들이 더 일찍 구금되지 않았고 왜 그들이 판결 받고 소멸되지 않았는지 설명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근시안적이고 시간에 매여 있는 필사 mind들은 우주 사건들에 대해 선견지명이 있는 모든 지혜 있는 행정가들의 시간 지연을 함부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이 문제들에 관하여 인간적 사고의 한 가지 오류는 진화하는 행성에서 진화하는 모든 필사자들이 그들의 세계가 죄로 저주받지 않았다면 파라다이스로 가기 위한 생애를 선택할 것이라는 생각에 있다. 생존하기를 거부하는 능력은 루시퍼 반란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지 않는다. 필사 인간은 파라다이스 생애에 관하여 자유 의지 선택의 자질을 항상 지니고 있다.
54:6.10 너는 생존 체험으로 올라가면서, 너의 우주 개념을 넓히고, 의미와 가치를 보는 시야를 넓힐 것이다; 따라서 너는 루시퍼와 사탄 같은 존재들이 반란을 계속하도록 왜 허용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너는 또한 시간에 제한된 악으로부터, 궁극적인 선이 얼마나(즉시 생기는 선은 아니라도) 파생될 수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파라다이스에 도달한 후에, 상천사 철학자들이 우주를 조정하는 심오한 문제들을 토론하고 설명하는 것을 들을 때, 너는 정말로 깨달음을 얻고 위로를 받을 것이다. 그러나 그때에도, 네가 자신의 마음속에서 충분히 만족할 것인지 나는 의심이 든다. 적어도, 내가 이처럼 우주 철학의 절정에 다다른 때에도, 나는 만족하지 않았다. 나는 초우주의 행정 업무를 맡은 후에야 이러한 복잡성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할 수 있었다. 거기서 실제 체험을 겪음으로 나는 우주의 형평성과 영적 철학에서 그러한 다방면의 문제들을 이해하는데 적합한 개념적 능력을 얻었다. 네가 파라다이스를 향하여 올라감에 따라서, 오직 늘어난 체험 능력을 얻은 뒤에, 그리고 향상된 영적 통찰력을 얻은 뒤에야 우주 행정에서 문제가 되는 여러 가지 모습이 겨우 이해될 수 있음을 너는 더욱 배울 것이다. 우주의 지혜는 우주의 상황을 이해하는 데 필수이다.
[한 막강한 메신저가 발표하였다. 그는 시간의 우주들에서 생긴 첫 체계 반란에서 체험을 거쳐 살아남았고, 지금 오르본톤 초우주 정부에 속해 있으며, 샐빙톤 가브리엘의 요청을 받고 이 문제에서 활동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