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영씨에게 아나운서가 질문을 했는데 사업가에게 사업의 끝이 언제인가를 물었는데 부도도 아니요 큰 손실을 얻을 때도아니요 그때가 바로 자신이 포기할 때이다 라고 답을 했다고 한다.
*사람은 나이가 많으면 한계를 느낀다. 몸에 증거가 오기 때문이다. 이빨이 빠지고 눈이 흐려지고 소화가 안돼 음식을 보면 겁이 난다고 한다. 사람이 무너지는 것이 자신의 한계에 걸리기 때문이다.
*다윗과 다니엘은 어려운 환경가운데 한계를 넘은 사람이다. 모세는 나이가 80인데 한계가 왔다. 모세가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고 그리스도안에서 능력을 체험했을때 자신의 한계와 상관이 없이 세상을 뛰어넘는 축복을 누렸다.
*사업이나 인생에 한계가 온다. 거기에 걸려들지 말고 모든 것을 뛰어넘는 축복이 있어야 한다.
1.언약을 가지고 모든 것을 뛰어넘음
-피의 언약, 예수의 피를 붙잡고 뛰어넘었다.
-바울은 십자가의 비밀을 알았을때 다른 것은 배설물로 여기고 오직 그리스도만 전하겠다라고 고백을 했다 .
(1)창3장의 문제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다 끝내셨고 해방되었다.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문제를 주님이 끝내셨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아라. 염려하는 것은 불신앙이다. 불신앙이란 주님이 나의 모든 문제를 해결한 것을 못믿겠다는 것이다. 사단에 속지 말고 승리해야 한다.
-문제가 와 있는데 걱정이 안된다. 왜냐면 주님께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기 때문에 걱정이 안된다. 짧은 인생인데 불신앙하다가 가야되겠는가.
(2)존재자체가 축복의 존재이다.
1)존재가 하나님을 닮은 형상이다.(창1:27)
2)예수 믿는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것 처럼 복의 근원이다. (창12:2)
3)하나님의 자녀이다.(요1:12)
-사단이 이것을 망쳐놓았다. 속지말고 우리의 존재가 누구인가를 확신해야 한다. 이것이 뿌리 내릴 때까지 우리는 언약을 계속들어야 한다. 안그러면 넘어서지 못하고 염려하게 된다.
(3)하나님의 시대적인 계획속에 있다.
-요셉이 하나님의 계획속에 있었기 때문에 죽음의 위기가 노예가 감옥이 막을수 없었다.
-별 볼일이 없고 한계를 느낀 모세가 하나님의 계획속에 들어갔을때 모든 것을 뛰어넘게 되었다.
-이부분에 결론이 나면 뛰어넘게 된다.
2.하나님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뛰어넘음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 어떤 하나님인가를 체험해야 한다.
(1)모세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함(출14:1-7)
-하나님의 능력을 자신이 사실로 체험해야 한다.
-베드로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고 난 뒤에 사람이 달라졌다.
-성령충만이 능력 충만이다. 아침에 은혜받는 것을 놓치지 않는다.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것인가는 괭장히 중요하다. 세상을 능가하는 능력을 입어야 한다. 날마다 새은혜를 주신다.
(2)하나님의 능력을 가지고 애굽의 10가지 우상을 무너뜨림
-애굽사람이 믿는 신을 꺾었다. 모세 자신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고 믿음을 가지니까 그를 통해서 애굽의 우상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3)하나님의 능력으로 홍해를 가름
-거의 다 망가진 사람이 교회에 왔다. 그 이유야 어떻든간에 그것 때문에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 우리 수준으로 살지 말고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을 체험해야 한다. 기도가 은혜를 받게 되는 방법이다.
3.모세는 사역속에서 모든 것을 뛰어넘음
(1)양의 피를 바를때에 노예에서 해방되었다.(출12:11)
-피를 통해서 애굽의 엄청난 권세를 꺾고 나왔다.
-어떤 목사들은 목회를 하면서 얼마나 걱정이 많은지 모른다. 그러나 비정상적일 만큼 하나도 걱정이 되지 않는다. 주님이 하신다는 것을 믿고 맡기기 때문이다.
(2)광야 40년 동안 목회를 했다.
-가장 안좋은 환경에서 목회를 하면서 하나님이 하신다는 것을 알았다.
(3)후계자를 모세가 키웠다. (수1:1)
-시대적인 전도제자인 여호수아를 모세에게 붙이셨다. 이것으로 모든 것을 뛰어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