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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
Leibniz was born in Guessing from context 1. Check part of speech 2. Immediate context-what does what? -80% 3. Wider context-conjunction relationship, cohesion (Halliday & Hasan) 4. Guessing 5. Check- a) substitution, b) part of speech, c) word part-but dangerous-Laufer “synforms”, d) dictionary
먼저 문맥에서 유추할 단어의 '품사'를 확인한다. "The prolatic boy"에서 'prolatic'은 guessing 연습을 위해 만든 non-sense word이다. 'Boy'를 수식하는 형용사임을 쉽게 알 수 있다.
다음으로 바로 인접한 문맥을 확인한다.
' Prolatic'한 소년은 아버지의 서재로 들어갈 'advelt'(gained의 목적어이므로 품사는 명사)을 얻었고 광범위한 분야의 책들을 'emartically'(-cally보아 부사)하게 읽기 시작했다.
그 다음은 앞뒤문장의 문맥을 살펴보고 그 뜻을 유추해 본다. 여섯살때 아버지의 서재에 들어가 다독을 한 것으로 보아 소년은 조숙하고 남달랐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른 말로 바꾸어 의미가 통하는지 확인한다. 예를 들어 'premature/advanced/bright/intelligent'로 바꿔도 의미가 잘 통한다.
대체어의 품사도 역시 형용사로 문제가 없다, 또 다른 방법은 단어를 구성하는 부분들의 뜻으로 유추하는 방법인데 효과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의미로 쓰일 때 오히려 잘못된 유추의 원인이 되기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사전으로 확인
이런식으로 유추에 성공했다면 'advelt'는 'access/admittance/entrance', 'emartically'는 'voraciously/dramatically' 정도로 유추할 수 있다.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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