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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품목 | 2004년(제21기) | 2003년(제20기) | 2002년(제19기) | |||
회사명 | 시장점유율 | 회사명 | 시장점유율 | 회사명 | 시장점유율 | |
일반금형 | 화신테크 | 1.64% | 화신테크 | 1.87% | 화신테크 | 1.64% |
신영금속 | 2.82% | 신영금속 | 2.85% | 신영금속 | 2.43% | |
탑금속 | 3.08% | 탑금속 | 2.28% | 탑금속 | 3.46% | |
신영하이텍 | 1.32% | 신영하이텍 | 1.71% | 신영하이텍 | 1.93% | |
신라ENG | 1.32% | 신라ENG | 1.71% | 신라ENG | 1.89% | |
에프에스텍 | 0.96% | 에프에스텍 | 1.24% | 에프에스텍 | 1.75% | |
제일기연 | 1.45% | 제일기연 | 1.20% | 제일기연 | 1.10% |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 |
매출유형 | 품목 | 구체적용도 | 주요상표등 | 매출액(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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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기 (반기) |
제22기 | ||||
제품매출 | 일반금형 | 자동차 차체 및 샤시판넬금형 | 프레스용 금형 | 10,330,621 (90.24%) |
20,619,223 (95.08%) |
특수금형 | 자동차샤시 PIPE용 금형 | HYDROFORMING금형 | 1,094,747 (9.56%) |
952,717 (4.40%) | |
소계 | - | - | 11,425,368 (99.80%) |
21,571,940 (99.48%) | |
상품매출 | 철판 및 용접봉 판매 | - | 1,875 (0.02%) |
30,369 (0.14%) | |
기타매출 | 작업폐주물 판매 | - | 20,428 (0.18%) |
85,154 (0.38%) | |
합 계 | 11,447,671 (100%) |
21,687,463 (100%) |
동사의 경쟁사로는 탑금속, 신영금속, 신영하이테크, 에프에스텍, 나라엠앤디,일지테크, 신라ENG, 세원정공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자동차용 프레스금형에 집중하지는 않고, 자동차 부품 생산을 겸하거나 혹은 타산업에 필요한 금형제품을 생산하는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과의 경쟁관계는 05년 들어서면서 보다 치열하게 변모하였습니다. 이는 현대/기아차가 복수의 협력업체를 통해 원가절감을 추구하는 전략을 수행하면서 복수의 부품업체를 가져가려 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글로벌 경쟁이 심화된 시장상황에서 완성차 메이커로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대차/기아차의 이같은 전략 변경은 필연적으로 단기인하압력을 유발시키는 등 경쟁강도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한편 2003년 들어서면서 국내 자동차 경기가 생산측면에서 호조를 보이면서 금형전문업체들이 많이 생겨난 것도 한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경쟁업체들이 많이 생겨남으로 인해 동사를 포함한 소수의 업체들만이 차지하던 수주 비율이 줄어들어 그 경쟁강도는 더욱 심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후발업체들은 그 기술수준에 있어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격경쟁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이라 실적악화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사의 경쟁사는 나라엠엔디, 일지테크, 에프에스텍, 신라ENG, 신영금속 등의 업체들이 있지만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에 집중하고 있는 업체는 사실 상 동사가 유일합니다. 동사는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에 역량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연구 개발 인력의 집중도가 뛰어나 고객사 등으로부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첫댓글 배정 수가 얼마안되고 마감가는 알 수 없으나 일단 상따네요^수익보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장외가와 비슷하게 나와서 공모를 안했는데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