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이제 2006년 올해도 달력한장 남았군요.. 보람찬 한해가 되었는지 새삼스레 되짚어보게 됩니다. 그래도 변함없이 올라가는 미라지의 리뷰 입니다.
숨겨진 트럼페터의 주력군.. 그 이름 하비보스(HobbyBoss) !!!
요새는 정말이지 중국산 물품의 끝은 어디인가를 새삼스레 다시 생각하게 해주는 나날인 것 같습니다. 제 주업인 PC 쪽에 중국제 부품이 들어온건 이미 10년도 더 된 일이고… 제가 따로 즐기는 취미인 서바이블게임의 경우에도 그동안 일본제 에어건의 천국이였던 이곳에도 최근 저가의 중국산 에어건들이 들어와 난리도 아닙니다. 그러한 경우는 비단 프라모델시장을 벗어날 수는 없겠지요..? 잘 알다시피 우리가 아는 ‘트럼페터(TROPETER) ‘란 회사도 역시 중국회사이고 그외 그동안 홍콩제로 알려졌던 ‘드래곤’도 최근에는 ‘상하이드래곤’ 이라 하여 중국내에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그뿐인가요..? 이미 일본의 몇몇 업체들은 공장을 중국으로 이전준비중이거나 이미 이전한 회사들도 많습니다. 이러다 정말 온세상이 중국산인 세상이 오는게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중국산 제품의 특징은 저가격, 낮은품질 그리고 저작권이나 특허등을 무시한 막내가내식(?) 무국적생산 이렇게 3가지의 특징으로 볼수 있겠습니다만. 이 말도 이제 옛말이 되어버리나 봅니다. 중국산= 저가의 쓰레기 혹은 잘 골라야 겨우 한 두개 쓸만한거나 1년짜리 제품 이란 생각을 접게하는 제품들이 쏙쏙 나타나고 있으니까요.. 오늘 소개하는 제품도 그 중 하나일거라 생각합니다.
하비보스(HobbyBoss) 는 듣기에도 생소한 메이커이지만 실은 트럼페터를 지탱하는 3대 납품업체중 하나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트럼페터가 단기간에 급격하게 세를 불릴 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는 바로 경영자인 사장이 일본에서 유학한 일본에 정통한 일본통이라는 소문과 세계 유명 개라지메이커들의 제품을 인젝션화.. 그리고 실력있는 금형업체들의 뒷받침등이 그 주된 이유라 할 수 있었습니다. 하비보스는 트럼페터에 주로 제품을 납품하던 업체로 알려져있습니다. 트럼페터의 명작이라 일컷어지는 1/16 스케일 T-34 씨리즈와 각종 전차 씨리즈등이 대표적인 이 업체의 제품이라고 하더군요.. 어찌되었던 그동안 트럼페터라는 메이커에 가려져잇던 이 업체가 최근 새로운 씨리즈를 가지고 부상중이라는 소식이 들리더군요.. 그 중 하나가 1/72 스케일의 2차대전 프롭기 씨리즈와 내부풀재현 1/48 전차 씨리즈 입니다.
하비보스의 야심작 내부(풀)재현 전차 씨리즈
그중 오늘 살펴볼 씨리즈는 T34 전차입니다. 이미 타미야나 드래곤를 비롯 수많은 업체에서 제품화한 초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M4 셔먼전차, 독일군의 4호전차&타이거 씨리즈 와 더불어 만들었다하면 무조건 뜬다는 초인기 아이템중 하나지요.. 이런 T-34 전차를 하비보스에서도 들고 나왔습니다. 보기드문 1/48 스케일로.. 그것도 내부완벽재현의 풀 인테리어제품으로 말입니다. 이런 신기한제품을 이 미라지가 그냥 넘어갈리없죠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자 시작합니다~~
1. 박스 및 외형
타미야 제품을 능가하는듯한 잘 그려진 유화의 박스아트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그동안 어설픈 트럼페터 의 박스아트만 보다가 이렇게 잘 그려진 박스아트를 보니 처음에는 중국제가 아닌줄 알았답니다. 보기에도 딱 사고 싶을만큼 박스아트가 멋집니다. T-34 시리즈중 76밀리 포를 장착한 타입 입니다. 그것도 1943년 타입입니다.
2차대전 소련군 전차들, KV-1&KV-2 나 T-34 전차등은 대전 중 여러공장에서 만들어져 공장마다 형식이 각각 다르고 특히 생산년도 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 등 파생형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이중 T-34 는 1943년 전후에 따라 포탑이나 포방패의 형태에 따라 형식을 나누는데 이중 본 제품은 1943, FACTORY NO.112 라는 부제가 붙어있군요.. 공장 이름인가 봅니다. 박스는 전차 싸이즈 치고는 다소 작은 300X200X80 정도의 싸이즈라 처음에는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자세히보니 일반적인 1/35 스케일이 아닌 1/48 스케일이라 적혀있더군요.. 타미야가 야심차게 밀어제끼고 있는 1/48 MM 씨리즈가 생각나는군요~
2, 내용 및 특징
박스를 열어보니 상당히 알찬 내용입니다. 디럭스킷이라는게 실감나는군요~ 개봉해서 보면 1/48 같지않은 푸짐한 구성에 눈이 돌아갈 지경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일단 포탑부터 보지요~ 주물포탑의 특징을 잘 살린 질감과 형태가 정확합니다. 별도의 전동공구로 한번 갈아주면 효과 만점일 듯 합니다. 특히 튀어나온 포방패의 재현과 76밀리 주포의 형태 역시 상당히 우수합니다 1/48 스케일 답지않게 용접선과 헷치의 힌지까지 재현된 디테일이 압권입니다. 포탑내부의 주포 재현도 되어있어 놀라게 합니다.
자체로 넘어가면 일단 슬라이드 금형으로 한번에 뽑아낸 차제가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1/48 이지만 야무진 포장이 중국제 답지가 않습니다. 참 여기에 쓰인 프라제질이 특이한데 우리가 흔히 보는 그럼 PS 재질과는 약간 다른 드래곤의 그것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마치 단단한 나무처럼 ‘사각사각’ 깍이는 느낌이 나는 좀 특이한 재질로 트럼페터의 피라니아 장갑차와 KV-1 전차등에 쓰인 그 재질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회백색이라 도색하기도 좋고 우려했던 접착력의 저하등은 없습니다.
자체는 일단 내부재현이니 만큼 모든 헷치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 형태과 디테일이 상당히 정확하여 마치 타미야제를 보는듯 합니다.
본 킷은 엔진과 내부등이 100% 재현되어진 말 그대로 정밀축소모형입니다. 마치 트럼페터의 1/16 스케일의 T-34 를 그대로 줄여놓은듯한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더 놀라운건 1/48 스케일이라는 비교적 적은 스케일이도 불구하고 그 정밀함과 또렷한 디테일이 가히 아카데미나 타미야를 능가하는듯한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나머지는 사진으로 보시길..
하체 역시 바닥까지 완벽하게 재현되어 있으며 스프링구조의 현가장치와 보기륜등의 형태 역시 정확합니다. 특히 내부엔진과 더불어 실차를 보는듯한 현가장치의 재현이 일품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엔진부터 포탄적재함 운전석 및 어느하나 놓치고 지나간곳이 없을만큼 세밀하고 완벽하게 재현해놓아 놀라움과 경이로움까지 느끼게 해줍니다. 타미야의 1/48 스케일 전차와 가격차이가 4배정도 남에도 그 디테일이나 형태는 더 뛰어나다는데 놀라움을 떠나 두려움까지 들게 합니다. 싸구려 중국제라는 말은 꺼내기가 무서울 정도니까요..
마지막으로 궤도를 살펴보면 역시나 연결식입니다. 세미커넥팅 방식의 연결식이라 조립이 쉽고 특유의 늘어진 궤도 재현이 가능합니다. 데칼 역시 상태가 좋군요..
특히 매뉴얼의 경우 그동안 중국산 제품의 고질병이라 불리웠는데 이번만은 예외일 것 같습니다. 친절하게 잘 그려진 상태가 보기에 딱 좋습니다. 마치 아카데미의 매뉴얼을 보는듯한 착각이 듭니다.
3.단점
과연 이킷에 단점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가격 역시 소비자가 15000원 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의 극상의 디테일까지라니.. 유일하게 단점을 꼽으라면 이런 명품이 고작 1/48 스케일이라는게 아쉽다는 생각이… 1/35 라면 얼마나 좋을까..? 그리고 생각인데 아무리 1/48 이라도 너무 작다는 생각이 든다 도면이 없어 정확한 칫수를 재볼수 없었지만, 타미야의 1/48에 비교해 좀 작다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나보다.
4. 미라지의 평가
정말 말이 안나오게 만드는 놀라움의 제품이라밖에 할 수 없을 듯 합니다. 1/48 스케일이 믿겨지지 않을만큼 놀라운 디테일과 완벽한 내부재현 거기에다 착하기 착한 가격까지 어느 하나 빠진게 없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비교적 인지도가 덜한 1/48 스케일이라 망정이지 만일 1/35 스케일로 나왔다면 단번에 결정판으로 뽑힐 명킷으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T-34 매니아라면 필히 만들어봐야 하는 제품이라 말하고 싶다.
제품명 : Russian T-34/76 Tank ( Model 1943 Factory No.112 )
(1/48 HobbyBoss Made IN China)
제품코드 : 84808
● WW2 러시아군 명전차 T-34 /761943형을 1/48 스케일로 모형화
● 정밀한 내부재현 제품( 엔진, 기관실, 조종실,포탑등)
● T-34/76 중 1943년형을 정밀한 디테일로 재현
소비자가 : 15,000원
완 성 도 : ★★★★★ (매우우수함)
조립난이도 : ★★★★★ (내부디테일이 재현되어 있어 어려울 듯 싶지만 이외로 쉽다.)
가격만족도 : ★★★★★ (내부재현 킷 치고는 저렴한 가격)
미라지의 전체적인 평가: ★★★★★ (정밀함에 있어서 최고라 불리울만한 축소모형의 진수
를 보여주는 제품 )
|
첫댓글 이야~! 탱크는 어렸을때 몇번 만들어보는데 그쳤지만... 그때 주로 만들던 아카데미제보다 괜찮게 나온거 같군요.. 정말 중국이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군요;; 이 킷 하나보고 이제 중국산 사야겠다는건 좀 무리가 있지만;;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저렴한가격;;
우와.. 정말 피토하게 멋지네요. 내부 완벽재현킷이라는 점에서 더 좋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