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는(하프 half) 승부가 계속 되어 어느 홀에선가 승부가 결정된다. 예를들어 13번 홀까지 진행된 경기에서 A가 6홀을 이겼다고 하면 남은 5홀에서 B 가 모두 이긴다고 해도 A의 승리가 되므로 여기에서 게임은 끝나게 된다.
3. 매치 플레이의 경기방법
- 드리섬(Threesomes)
A와 B+C의 경기- 각 팀에서는 한 개의 공만으로 플레이한다.
- 포어섬(Foursomes)
A+B와 C+D의 경기 - 각 팀은 한 개의 공으로 교대로 플레이한다.
- 드리볼(Three Ball)
A와 B와 C의 경기 - 각자의 공으로 플레이한다.
- 베스트볼(Best Ball)
A와 B+C+D의 경기 - 두 명 이상의 팀에서는 각자의 공으로 플레이하며 그 중 가장 좋은 타수를 스코어로 정한다.
- 포오볼(Four Ball)
A+B와 C+D의 경기 - 각자의 공으로 플레이하며 그 중 가장 적은 타수를 스코어 로 정한다.
4. 어게인스 파(Against Par)
매치 플레이의 일종으로 각 홀의 기준 타수인 파(Par)에 도전하는 경기로 홀마다 파를 잡지 못하면 다운(-), 파를 잡으면 0, 버디가 나오면 (+)로 각 홀에서 승부를 결정하는데 업(up)이 많은 사람이 이기는 경기방법이다.
5. 포인트 터니(Point Tourney)
각 홀의 파(Par)에 도전하는 경기방법으로 파보다 1타 많으면 1점, 2타 이상이면 0 점, 파와 같으면 2점, 1타가 적으면 3점을 주어 점수를 많이 얻은 사람이 이기는 경 기방법이다.
6. 툼 스톤(Tomb Stone)
코스의 파 합계와 핸디캡을 더한 수가 자기 점수인 경기방법으로 이 점수와 같은 스트로크가 났을 때 경기를 마치는데, 볼의 최후 정지지점이 기록이 되며 가장 멀 리 간 사람이 이기는 경기방법이다.
7. 스크램블(Foursome Scramble)
2인 1조가 한 개의 볼로 교대로 쳐 홀아웃하는 경기방법으로 A가 티샷을 하면 다 음 샷은 B가 치며, 다음 홀의 티샷은 B가 치는 순서로 진행한다.
8. 스킨스 매치(Skins Mstch)
각 홀마다 상금을 걸고 승부를 가리는데 승부가 나지않으면 다음 홀로 연장시켜 그 홀을 이긴 사람이 2홀의 상금을 갖게되는 경기방법이다.
9. 페리오 방식
전반과 후반 홀에서 각각 3개홀씩 6개의 홀을 임의로 정한다.
지정된 홀에서 실제 친 타수를 합해 3을 곱하고 코스의 기준타수를 뺀 뒤
여기에 다시0.8을 곱해 나온숫자가 35라고 가정하면 핸디캡은
(35*3-72)*0.8 의 값인 26.4가 된다.
10. 신페리오방식
임의 홀을 전,후반 6개씩 12개홀을 지정한다.
그12개홀의 실제타수를 더해 1.5를 곱한뒤 기준타수를 빼 다시0.8을 곱한다.
예를들어 12개홀의 실제 총 타수가 76이라면,
(76*1.5-72)*0.8을 계산한 33.6이 핸디캡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