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통계

 
방문
20241119
117
20241120
100
20241121
146
20241122
148
20241123
278
가입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20241123
0
게시글
20241119
2
20241120
2
20241121
1
20241122
3
20241123
3
댓글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20241123
0
 
카페 게시글
Polymer의 유학생활 그리고 일본탐방기 [하네다공항 이야기] 하네다공항에서 휴식을 취하고 왔습니다.
Polymer 추천 1 조회 456 11.10.04 23:35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0.05 10:09

    첫댓글 하네다공항이네요. 계류중인 뱅기들은 대부분 B777 모델이네요. JAL은 B767도 있군요.

  • 작성자 11.10.07 21:19

    열차야 모양이 서로 다르지만, 비행기는 다 똑같아보이는데 다 알아보시는군요 ㅎㅎ;

  • 11.10.12 22:34

    ANA 767도 찍혔습니다.
    이 외에도 B737(JAL, ANA, ANK), A320(ANA, SFJ)도 더러 보이고... 눈을 크게 뜨고 보시면 B747(ANA)과 MD90(JAL), Q300(AKX)도 보입니다^^;

  • 11.10.05 21:24

    올 1월에 태어나 처음으로 하네다 공항으로 들어가서 동일본쪽 열차를 체험하고 왔습니다. 간사이공하에서 헤맨적이 있어서 주로 후쿠오카 공항을 이용했었는데요. 하네다 국제선 공항은 작지만 새로지어서 깨긋하고 이동한 동선도 헷갈릴게 없었구요. 모노레일에서 내려서 바로 티켓팅.. 전망대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가게가 많아서 구경할 것도 참 많았구요. 입국 첫날에 간단히 설문지하나 작성하니 손수건 선물 받았던 기억도 납니다. 김포공항도 전망대 개장한 건 좋은데 이런 것은 좀 배웠으면 합니다. 근데 경치는 1터미널이 좋은 것 같네요. 다음에 꼭 가봐야지...

  • 작성자 11.10.07 21:20

    다음에 꼭 가셔서 여유있게 잠깐이나마 스카이덱을 즐겨보셨으면 합니다. 일본정부가 제1의 국제공항으로 밀어주는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변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ㅎ;

  • 11.10.07 21:10

    오-Polymer님. 여러모로 죄송합니다. 이 글은 좋은 기록의 탐사물인 것 같습니다.
    영상미는 당연한 것이고, 내용이 매우 유익한 것 같습니다.
    님께서 하네다 탐사하실 시각에 저도 같은 노을을 보면서 나고야에서 신오사카로 가고 있었습니다.
    노을이 하도 진해서 다음날 날씨가 좋을 줄 알았는데, 비가 많이 와서 나름대로 고생을 좀 했습니다.
    하네다 공항 국제선 터미널과 역들을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국제선도 규모도 작지 않고, 승객들의 이용에
    편의를 생각해서 세심하게 만든 첨단 공항 같았습니다.

  • 작성자 11.10.07 21:18

    아 오사카쪽으로 가고 계셨군요. 공항 간 다음날에 비가 꽤 온다고 해서 일부러 비 오기전에 공항을 찾았었습니다. 아마 그 비가 도카이지역과 간사이지역에 걸쳐서 내리다가 도호쿠지방으로 올라갔을 겁니다. 저도 국제선 터미널을 보면서 승객들의 편의성을 가장 중시해서 설계 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11.10.12 22:39

    도쿄~삿포로 노선은 2008년까지 20년 넘게 세계에서 이용객이 가장 많은 항공노선이었고, 지금도 3위입니다. 오사카(이타미), 후쿠오카 노선도 10위권 항공노선 중 하나죠. 다만 말씀하셨던 탑승률 자체는 80%대로 세계적인 수준은 아닙니다.
    스타플라이어는 도쿄~간사이, 기타큐슈, 후쿠오카(간사이와 큐슈는 연결하지 않습니다)를 운항하는 저가항공사 입니다. 전 좌석을 우리나라에게는 생소한 '프리미엄 이코노미' 로 운영하는 특이한 항공사이죠. 내년 7월 부산~기타큐슈 노선에 취항 예정입니다.
    국내선 항공운송이 활발한 일본은 밤은 쉬는 시간이 아니라 러시아워입니다. 오후는 도쿄에서 지방으로 나가는 승객이 많습니다.

  • 11.10.13 07:21

    매우 유용한 코멘트 감사드립니다. 도쿄-삿포로 (신치토세) 구간의 이용객과 이타미-후쿠오카 구간의
    항공 수송에 대해서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 11.10.13 08:01

    Fujinomiya님 // 첫줄의 표현은 이타미~후쿠오카 구간이 아니라 도쿄~이타미 와 도쿄~후쿠오카 를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위의 첫 번째 줄이 이해하기 어려우셨다면 죄송합니다.

  • 작성자 11.10.15 02:17

    상세한 지적 감사드립니다. 올바른 지식으로 재무장하겠습니다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