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23
243
20241024
117
20241025
137
20241026
162
20241027
117
가입
20241023
0
20241024
0
20241025
1
20241026
0
20241027
0
게시글
20241023
2
20241024
2
20241025
4
20241026
2
20241027
3
댓글
20241023
0
20241024
1
20241025
0
20241026
0
20241027
0
 
카페 게시글
Fujinomiya의 후지산, 역전온천 철도탐사 여행기 [특별편(3) 2013-4-29] 도쿄 수도권 5개 철도사 직통 운행 메트로 후쿠토신선(副都心線)-도큐 도요코선(東横線) 시부야역(渋谷駅) 탐방기
Fujinomiya 추천 0 조회 1,446 13.05.30 17:07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5.31 10:46

    첫댓글 오..새단장을 했네요..얼핏 들은 얘기였는데 진짜 저렇게 변해버렸군요 ㅠ

  • 작성자 13.05.31 11:20

    7363호님 오랜만 이십니다. 저는 1년전만 해도 직통운행 개념 조차 없었는데,
    여러 회원님들의 여행기와 소식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님 말씀대로 새단장을 한 표현이 적확하군요.
    여러 번에 걸쳐 사진 촬영을 하여 과거와 현재를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올린 뉴스와 여러 글에서 님께서 많은 댓글로 응원해 주시고, 여러 핵심 내용들을 짚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 13.06.01 01:34

    전에 도큐 시부야역 갔을 때는 이렇게 없어질 줄은 몰랐었는데 이제 와서 보니 없어지기 전에 다시 한번 가볼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후쿠토신선 시부야역은 플랫폼도 널찍하고 시설도 좋아서 예전 한죠몬선 시부야역 건설의 과오(?)를 어느 정도 수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도 한죠몬선 시부야역은 정말 좁아서 난리죠 ^^ 좋은 사진 감사드립니다. 7월 31일에 저도 잠시 다녀오려고 하는데 시부야역을 다녀오는 것도 일정에 있습니다. ^^

  • 작성자 13.06.01 13:31

    주인장님 안녕하신지요. 바쁘신 가운데도 중요한 포인트들을 짚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시스템과 신역 차원의 소개라서 회원님들께 제공되어야할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기에,
    사실 이번 특별편을 작성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만 5월이 다 되어 가기에 올렸습니다.
    주인장님께서 오랜만에 드디어 이번 하계 출정을 하시게 되어 너무 잘 된 것 같습니다.
    제가 대충 맛배기로 껍데기 위주로 피상적이나마 소개했으므로, 주인장님께서 정교하고 중요한
    포인트들과 운영 체계들을 획득해 오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 13.06.01 11:25

    한마디로 설명하기 불가능할 정도로 많이 달라졌네요. 반드시 가봐야겠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13.06.01 13:34

    E231系500番님께는 중요한 계기인 것 같습니다. 이 직통운행 시부야역은 고작 회원 몇명만이
    그리고 사진 몇장만으로 간단히 소개하기에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모두에서 방대한 것 같습니다.
    즉, 님의 말씀대로 한마디로, 여행기 몇 회만으로 설명하기에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드시 님께서 출정 가시게될 그 날만을 손 꼽아 기다리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13.06.01 13:52

    이 사진들을보니...완전히 상전벽해라고...
    정말 새롭게 탄생했네요~

    저도 이쪽에 기회되면 투어할 계획입니다.

  • 작성자 13.06.01 13:59

    東北本線님 안녕하셨는지요. 학업과 연구회에 모두 정진하시느라 노고가 많으십니다.
    여러 회원님들께서 부연 설명해 주시는 말씀들이 탐방기의 살을 붙이고, 완성도를 높dl는 것 같습니다.
    님의 표현대로 '상전벽해'라는 단어로 key word를 삼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님의 동계출정에서 획득해 오신 여러 내용들이 더 값져 보입니다.
    향후 님의 출정을 기대하며, 연구회 게시판에서 사기를 울려주시는 님께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 13.06.01 23:54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토큐-토쿄메트로 시부야역 탐방은 일정에 넣어야겠습니다.
    저한테 시부야역은 토쿄에서 처음으로 관광한 곳, 하치코 동상, 야마노테선, 유명한 거리, 혼잡, 그리고 일철연 회원과의 첫 오프라인 만남 (Polymer님과의 잠깐의 벙개) 으로 기억에 남은 곳인데 토큐 시부야역은 가보지 못했거든요...

    토큐 후쿠토신선 시부야역을 보니까 안내판이나 벽 모습들 중에는 잠실역이나 신분당선에서 비슷한 장면도 있어서 여기가 거기가 맞는지 익숙하더라고요~

  • 작성자 13.06.02 00:08

    하야부사님 안녕하셨는지요? 님께서 2차 출정을 전국구로 하셨지만, 1차 출정을 큐슈만 하셔서
    도쿄에 많은 날 동안 체류하시지는 못하셨을 것 같습니다. 님에게 시부야역이 추억이 있는 장소였군요.
    도쿄를 50회 이상 가본 저는 아직도 JR시부야역에서 어디로 나오면 어느 부분이 있는지 모를 정도로
    시부야만 가면 헤매는 편입니다. 지상 백화점/상가 건물들과 지하 세상이 방대하고 복잡한듯 합니다.
    조만간에 님께서 출정하시면 분명 고차원으로 높아진 철력으로 시부야역들을 재조명하고 새로운
    발견 거리들을 많이 발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님의 3차 출정이 기대됩니다.

  • 13.06.02 07:27

    마치 지하철 9호선 고속터미널역 같이 웅장하고 세련된것 같네요 ㅎㅎ 다음에 여행가면 1순위로 토요코 - 후쿠토신선인데 이때 노려봐야 겠네요 ㅎㅎ

  • 작성자 13.06.03 23:39

    오랜만이십니다. 제가 보여드린 사진들만으로도 웅장한 규모로 느끼셨다니 다행입니다.
    도쿄에 소재한 지하철 역사로서는 플랫폼은 물론 플랫폼 윗층의 통로가 광장급 규모이었습니다.
    단순히 교통 수단으로서의 역이 아니라 상권, 문화, 경제 측면에서의 거점 상징 같습니다.
    공감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현지에서 노고가 많으십니다.
    (다음에 이 역의 내부 광경들과 디자인 및 예술적인 측면에 대해 여행기를 올릴 것입니다)

  • 13.06.03 21:48

    일본을 대표하는 건축가인 안도 타다오의 작품인데요,
    시부야역 지하에 우주선이 들어간다는 테마로 설계를 했습니다.

  • 작성자 13.06.03 21:56

    Brad님 안녕하셨는지요? 반갑습니다. 요즘 단기 출정 준비는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미흡하나마 시부야역에 대해 올렸는데, 전문성이 부족합니다. 안도 타다오 작품인줄 몰랐습니다.
    1주 이내에 시부야역의 내부 디자인에 대해 글을 올리려고 하는데,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조언 감사드리고, 조만간에 한번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 13.06.14 18:20

    새역사가 멋지게 설계되어 기분이 좋네요.
    우리나라 서울지하역도 이렇게 설계되었으면 하는 바렘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환승이 편리해진다 해도 신쥬쿠역이나 도쿄역처럼 너무 역사가 복잡해지고 역 구내도를 처음보면 난해할 정도로 복잡한것같아
    이용에 불펀함이 따를것 같습니다.

  • 작성자 13.06.14 21:24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분명 차세대 사회에서는 무질서와 복잡한 구조물과 시스템은 쇠락할 것 같습니다.
    사실 금년 초까지만 해도 저는 시부야역을 이용하는데, 매번 헤매고 님의 말씀대로 지도를 놓고도
    현재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 동서남북 구별도 못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신규 시부야역의 등장으로 복잡함 가운데서도 질서기 깃들면서도 이용하기에 쉽고
    용이한 것이 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아울러 5개사의 직통운행 틀을 만들어 놓고
    고도의 시스템으로 조정하는 모스들이 다른 대도시에서도 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제 사진이 반영되고... 몰랐어요

  • 작성자 13.07.02 14:42

    도자이센님. 제가 일전에 님의 사진들을 몇 개 사용하겠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다행히도 님께서 1차 출정하신 시점의 시부야역 사진들이 너무 좋은 것이라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아울러 일전에 2차 출정 계획의 개요를 발표하신 것 잘 보았습니다.
    개요치고 상당히 정교하고 전문적이라서 놀랐습니다. 2차 출정때에는 편성 작전보다는
    플랫폼 구조 및 역 풍경 위주로 하시면 더욱 진가가 높을 것 같습니다.
    님의 여행기와 님의 출정을 단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주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