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 인공관절전치환술을 통해 통증 없는 세계에서 새생활을 시작하자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무릎의 상태가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바 이는 증상,기능,질병의 종류,x-ray 소견으로 나눌 수 있다.
인공무릎관절수술을 하는 것이 나은지 아닌지의 증상은 한마디로 통증으로 대변된다.통증은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많고,이때적응증이 되는 상태로는 가만히 있을 때에도 아프고,밤에 아파서 잠을 못 잘때가 많고 약을 먹어도 잠시만 통증이 가라 앉는 듯 할 뿐 안먹으면 계속 아프고,위장이나 간장애,신장애로 더이상 약을 먹을 수가 없을 때이다.

이 것은 또한 x-ray 상 관절염의 정도와 통증은 반드시 일치하지 않는 다는 말이기도 하다.x-ray 는 심하다해도 통증은 덜 느낄 수도 있고,x-ray 는 아직 단계가 아니라 해도 본인이 느끼는 통증의 강도는 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공무릎관절수술 여부는 기능으로는 보행이 어느정도 가능한가와 층계오르내리기,쪼그려 앉기등 일상생활을 어느정도 할 수 있느냐로 대별 된다.보행이 거의 불가능하거나 동네에 있는 가게도 못 갈 정도면 수술 받는 것이 좋다.조금만 서서 일해도 아프고,층계를 오르내리기가 불가능할 정도라면 인공관절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하게 되는 질병으로는 가장 흔한 것이 일차성 혹은 이차성의 퇴행성 관절염이고,그 외 류마티스 관절염,골 괴사,관절의 강직,신경병성관절염이라고 할 수 있다.

첫댓글 저희엄마 엑스레이도 이렇던데 이정도면 수술해야하는거예요?
이정도면 아마도 해야 할거 같애요...좀더 정밀 검사를 받아 보시길 바래요 ^*^
감사합니다...그런데.. 목동에 사는데 어느병원에서 수술받는것이 좋을지 몰라서 망설이고 있거든요... 어느병원이 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