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력서쓰는법]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이력서 쓸때 주의사항
취업톡 여러분~^^ 안녕하세요 !ㅎㅎ
제일 첫번째 관문인 이력서는
합격의 당락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나를 글로 잘 표현해 내야 서류합격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늘어난다는점 잊지마세용ㅎㅎ
요즘 기업에서 보는 이력서 및 자소서는
"스펙" < "스토리"
스펙보다 스토리에 더 중심을 두는 추세입니다.ㅎ

이런 ,
그럼 자소서가 중요하지 않냐고 반문해오실 수가 있는데요,
자소서만큼 중요한게 이력서입니다.
이력서?
이력서는 자신의 사진, 주소, 경력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적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소서는 자신의 경험을 서술하는 것이구요^^
그래서 우린 더더욱 이력서쓰는법을 기본적으로 알아둬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사담당자는 많은 지원서를 보면서 먼저 보는게 이력서입니다.
1차적으로 이력서를 본 후 자소서를 읽게되므로
이력서는 깔끔하고 실수없이 작성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심지어 이력서엔 어떠한 항목 하나라도 누락되어있다면
탈락의 가능성이 커지니
이력서는 합격에 많은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이력서 쓸때 주의사항입니다!

이력서쓰는법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력서쓰는법 주의사항^^
1. 사진은 단정한걸로 고른 후 규격에 맞추자.
|
이력서를 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사진! 단정한 정장에 밝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사진으로 선택하세요.
|
2. 이력서는 간단명료하게! 그러나 구체적으로 기술하자. |
읽는사람, 즉 인사담당자가 자신의 인적사항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간추려서 써야합니다. 또한 자신의 능력또는 장점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항목을 기술하여 호감을 가지게 해야합니다.
|
3. 이력서는 솔직하게, 과장없이 작성하자. |
이력서는 자신을 소개하는 것으로, 장점 뽐내기가 과장이나 거짓이 되어선 안됩니다. 이는 면접장에서의 질문으로 물어볼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솔직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
4. 정성을 들이자. |
이력서쓰는법 자소서보다 별거 아닐거라 생각하겠지만, 기본적인 오자나 탈자가 없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사지원 전에는 자신의 이력서와 자소서를 검토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5. 연대순으로 작성하자. |
학력이나 경험사항의 정보들은 연대순으로 작성해야합니다. 잘못 작성했다간 자신의 학력이 대졸에서 고졸이 될지도 모릅니다. 즉, 최근 활동부터 역순으로 작성해야합니다.
|
이제 이력서쓰는법 어떻게 쓸지 아시겠죠?ㅎ
느낌 아시겠죠?ㅎㅎ
이력서쓰는법 영상으로 한 번 더 보시고
아래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받고 직접 써보시기바랍니다!ㅎ
이력서쓰는법도 알았으니 이력서양식 무료 다운받아서 작성해보세요!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받으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