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9월부터
IB국제프로그램을 도입하며
이번주는 '우리나라'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아이들에게
'내가 알고있는 다양한 우리나라'에 대해 질문하니,
한글, 한복, 대통령, 태극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에
대해 이야기 하더라구요♬
아직 우리나라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여
이번주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들에 대해 아이들과 함께 조사해 보았어요!>0<
'우리나라를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부르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인물의 생김새, 인물의 업적에 대해 궁금해 했어요!
가사와 인물의 사진을 프린트 하여 함께 게시해주니
알고 있는 인물들에 대해 이야기 하기도 하고
모르는 인물들에 대해 질문 하기도 했어요!
무엇보다도 노래를 아주 신나게 불렀답니다♬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고유 음악 '국악'
소고춤, 장구, 탈춤 등의 사진도 게시해 주었지만,
실제 국악 영상을 보여주니
아이들이 더 관심을 보였어요!
교실에 있는 소고를 열심히 치며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국기인 태극기도 흔들어 보았답니다^^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언어 '한글'
한글은 우리 밝은누리반 친구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것 같아요!ㅎㅎㅎ
한글을 누가 만들었는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를
IB교육의 학습적 접근 방법으로
아이들이 직접 관련 책도 찾아보고
함께 조사해 보고 탐색, 이해해 보려고 합니다^^
'아무도 모를거야 내가 누군지'
밝은누리반 친구들은
탈관련 책에 관심을 보였어요!
아이들과 이 책으로 도서 선정 후
먼저 다양한 생김새의 탈들을 관찰하고
탈 그림을 그려 보기도 하고
직접 얼굴에 써보고 신체로 놀이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탈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어요♬
오후에는 한결이 생일파티 후
간식으로 받은 머핀과 요구르트를 맛있게 먹고
밖에서 신나게 놀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