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인생의 회전목마
결국 자버린 키세이선-산구선 여행기. 이거 뭐 제대로 글이나 쓸 수 있을지...
이동경로: 카메야마 -> 이세시
이동수단: 키세이 본선 보통 토바행
이동시간: 11:16 ~ 12:45
스타트와 동시에 잤습니다.
카메라 시간도 이상해서 여기가 어딘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표준궤로 봐서 마츠사카역 진입 직전인거 같습니다.
전날 광란의 파티로 인한 체력손실 + 3시간 취침 + 아침을 먹지 않은 공복상태 + 생각보다 푹신한 엉덩이가 합쳐져서
키하 40계에서 꿀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장거리 타실 분들은 필히 밤새 춤추면서 오버워치 하시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여기부터 시작할게요. 킨테츠와의 환승역인 마츠사카역입니다. 한시간동안을 죽은 듯이 자 버렸습니다.
JR의 선로 상황이 상황인지라 사람은 킨테츠 쪽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야마다선 계통의 중심이라 할 수 있죠.
바로 옆에 잘 뻗은 킨테츠 전철 복선이 지나갑니다. 우린 단선인데.
바로 다음역인 토쿠와역입니다. 규모에서 보시다시피 무인역입니다.
역명판을 촬영하는 것은 성공했습니다.
타키역까지는 거리가 제법 됩니다. 도시를 또 벗어나서 산골짜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강도 건너네요. 저것은 철교 뭐 그런건 아니고 그냥 시설인 듯 합니다.
타키역 구내에 접근합니다. 타키군의 중심지입니다.
저기 키하 25계로 보이는 무언가가 유치되어 있네요. 40계보단 편안했을 텐데 못내 아쉽네요.
여기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미에는 수요에 따라 2량~4량으로 다니는데, 제가 탔을 때는 2량짜리였습니다.
타키역은 이 시골판 가운데에서 그나마 큰 역 중 하나고, 난키도 정차합니다.
여기서 미에는 산구선, 난키는 키세이선으로 계속 갑니다.
키하 11형 한대가 들어옵니다. 아마 저 열차를 비켜주느라 교행을 하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한 칸인데 열차라고 해도 표현이 맞을지...
다다음 역인 타마루역에서도 교행이 있습니다. 단선에 은근히 열차가 많이 다니는지라 생각보다 자주 비켜주네요.
어, 아직까진 뭐 아무것도 보이질 않는데요.
아마 우리가 있는 선로는 한번 개량을 거친 모양입니다. 침목이 콘크리트네요.
정적을 깨며 미에가 무서운 속도로 통과합니다.
35km/h 제한 분기기를 지나 우리도 앞으로 나아갑니다.
미야가와로 접근하는 도중에 요금표를 찍어보았습니다. 슬슬 이게 익숙합니다.
여기부턴 이제 이세시입니다. 저 논은 반만 심고 반은 놀리네요.
미야가와역을 지나 쭉 뻗은 다리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 강의 이름은 미야가와강입니다. 저 멀리 보시면 킨테츠의 선로가 보입니다. 킨테츠는 복선 전철로 승객을 쓸어담고 있는데, 우리 열차는...
단선 비전철, 그나마 쾌속 미에가 빨리 달려주고는 있지만, 키하 40계같은 구형차로는 한계가 있을 듯 합니다.
야마다카미구치역입니다. 근처의 킨테츠 미야마치역과의 승객수 사이는 5.5배 (100명 vs 550명)
이렇듯 선로 사정도 좋지 않고 속도도 느리지만, 반대로 시골 기차여행이라는 괜찮은 분위기를 연출해냅니다.
푸념을 늘어놓았던 표준궤 두 가닥이 왼쪽으로 접근하네요.
이제 킨테츠 야마다선이 잠시 나란히 달리게 됩니다. 그 말은 곧 이세시역이란 뜻입니다.
이세시역입니다.
관광 중심지지만 일단 지금은 여기가 목적지가 아닙니다.
동쪽으로 조금 더 가 보죠. 뭐가 나오나.
첫댓글 키하25형이 조금 더 편해 보이겠지만 모두 롱시트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세상에, 그렇군요.
쾌속 미에 투입되는 키하 25형은 크로스시트 아닌가요
@NastyLemon 미에는 키하75형입니다. 당연히 크로스시트 맞고요^^
@김성수 아.. 제가 25형과 75형을 혼동했군요. 그런데 차량도감에 있는 키하25계 실내사진을 보면 롱시트 사진과 함께 쾌속 미에와 상당히 비슷한 크로스시트 사진이 있는데 크로스시트 편성은 전부 은퇴한 것인가요?
@NastyLemon 사진에서 보이는 것은 1000번대입니다. 1000번대는 롱시트죠.
첫댓글 키하25형이 조금 더 편해 보이겠지만 모두 롱시트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세상에, 그렇군요.
쾌속 미에 투입되는 키하 25형은 크로스시트 아닌가요
@NastyLemon 미에는 키하75형입니다. 당연히 크로스시트 맞고요^^
@김성수 아.. 제가 25형과 75형을 혼동했군요. 그런데 차량도감에 있는 키하25계 실내사진을 보면 롱시트 사진과 함께 쾌속 미에와 상당히 비슷한 크로스시트 사진이 있는데 크로스시트 편성은 전부 은퇴한 것인가요?
@NastyLemon 사진에서 보이는 것은 1000번대입니다. 1000번대는 롱시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