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보이차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중국차에 관심을 가져서, 보이차 검색하다가, 쾌활정경원님 답글을 보고, 쾌활정경원님 카페에 들렀다가, 고수차라지만, 너무 비싼 가격이라 참 망설이게 되더군요.(그것도 예약판매.ㅠㅠ) 그래서 이것 저것 검색해보다가, 타오바오라는 중국 쇼핑몰이 생각나서, 타오바오에 들어갔는데, 맹해차창이 가장 유명하고, 큰 차창이라길래, mengha 여기까지 눌러보니, 검색순위가 맹해지성이 맹해차창 보다도 더 위더라구요. 그래서, 막연히 맹해지성이 맹해차창 대표 차인가 보다. 이건 숙차라는 거네 105위안? 음 얼마지?? 환율 계산해보니, 역시 고수차보단 싸구나 싶어서 부담없이 일단 101 2편을 구입했습니다.(배송비가 막장이더라구요.ㅠㅠ 다음부터는 한번에 많이 땡겨와야지.)
일단, 맹해지성을 구입하고 나서 본게, 숙차는 3년이상 묵혀야지 안그럼 숙향이 엄청 난다. 그래서 비위 좋은 사람이나 숙차 햇차로 먹는다라는 글을 보고, 이건 뭐야? 썩는냄새가난다는 건가.ㅠㅠ, 결국 맹해지성 먹지도 않고 일단 3년 보관을 위해 짱박기로 결심했고, 그리고 북경도사님 사이트를 어떻게 알게 되어서 거기에서 10년? 나카 대수차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매우 단맛이 돌긴 하지만, 아무래도 오래되지 않은 신차라 그런건지, 삼겹살 먹고 먹을땐, 정말 좋았는데 그냥 먹으려니, 위가 아프더라구요. 그렇다고, 몇번 우려먹을 수 있는 것을 조금만 먹기위해서 한번만 우려먹을 수도 없는거고, 그래서 또 먹는거 연기..
음 어떡하지 하다가 결국 맹해지성을 맛보기로 결심했었는데요. 각오했던 것과 달리 맹해지성 숙차 향도 살짝 특이하고 알송달송하긴 한데, 그렇게 기분 나쁘진 않은 향과 함께, 정말 부드럽고 약간의 단맛과 함께 정말 맛있더군요!!!!(제입맛이 참 저렴한듯.^^ 나카대수차가 5만원이었는데 맹해지성이 더 맛있었어요.)
그동안 내가 왜 커피에 빠져 살았는가? 진짜 보이차 최강이다.(나카대수차도 그랬지만, 마시고 난후에 입안에 남는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침이 살짝 고이면서, 참 좋은느낌.)
일단 맹해지성은 정말 만족이엇는데요. 햇차도 이정도인데, 아마도 몇년된 차를 먹으면 또다른 신세계가 열리겠지요? 본격적으로 구입을 하고 싶은데요. 이것저것 살펴보니, 이무정산이니. 노반장이니 쟁쟁한게 많더라구요.이무정산은 꼭 먹어보고 싶은데, 어느 브랜드가 좋을까요? 순료 100%라는 비싼 국내 차가 좋을까요? 아니면 대중적인 맹해나 하관 차창이 좋을까요? 아무래도 가격문제로 맹해나 하관으로 갈것 같은데 그래도 한번 여쭤 봅니다. 병배차나 100% 고수차랑 맛 차이 많이 나나요?
맛차이가 그닥 안나면, 하관차창으로 가려고 합니다.ㅎㅎ(하관차창이 맹해차창보다 훨씬 싸더군요. 브랜드 네임 차이인가요? 아니면 원료에도 그런 차이가 존재하나요? 예를 들자면, 이무정산은 이무정산인데, 등급이 훨씬 낮다던지하는..)
이것이야말로 보이차의 기준이다라거나, 이차는 반드시 먹어봐야된다라는 차가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니면, 최근에 어떤 차가 나왔는데 이거 참 좋더라하는 것좀 추천해주세요. 생차 숙차 모두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일단 맹해지성의 부드럽게 목을 감싸는 듯한 맛.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맹해지성 말고 다른 추천할 만한 숙차도 좀 추천해주세요. 이것저것 다양하게 맛보고 싶습니다.)
첫댓글 차연구소 물이 깊습니다. *^^*~ 기다려 보세요 ~
최근에 입문하신 초보라 말씀하셨는데...이미 고속도로는 접수하신 것 같고 국도를 종횡무진하시는 듯합니다.
고수분들께서 추천을 하시겠지만 다회에 참여하시는 것이 통닭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으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소견입니다.
뭔가 얼마전 저를 보는거 같아서 마음이 많이 가네요 ㅋㅋ 얼마전이라고는했지만 사실저도 비슷한 수준이구요 ㅎ 다음에 기회있으면 대화나누면 재밌을꺼같아요 ㅎ / 저는 중국에 유학시절 차를 시작하게되서 운좋게 많은종류의 좋은차를 비교적 저렴하게 접할수있었는데 한국에서는 그게 힘들지요 ㅠ 부산사시면 저희집에 한번 초대 하고싶네요 ㅎ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오프라인 나가서 고수님들과 시음을 해야 감을 잡을 수 있겠군요.
사족입니다. '보이차의 부작용과 주의사항', '보이차 구매요령' 을 일별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차연구소내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좋은 글도 많겠지만 일단 두 개만 소개올립니다. 오해를 미리 막기 위해 오족(?)을 붙이면, 저는 두 분 모두 일면식도 없습니다.
절현님 참 좋은 글입니다. 여기만큼, 보이차에 대해서 심도있게 차인들이 모여서 기탄없이 토론하는 곳이 없는 듯합니다. 참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검색엔진으로 검색되어 나오는 글들은 다 보이차 상인분들이 쓰신거라, 일종의 성역이 존재하지요. 북경도사님의 경우는 경운차창 그리고 쾌활정경원님은 수제 천년 고수차와 황편차정도를 예로 들수 있겠죠. 보이차지식에대한 갈증을 느끼고 있었는데 차연구소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차연구소글들을 읽노라면, 한국에서의 보이차.. 초보가 사기엔 많이 어렵더군요. 차연구소 덕택에 많은 수업료를 내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