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통영시지부(회장 심순자)는 지난 6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푸르지오1차 새마을문고에 방과 후 아동 독서문화 사랑방 개소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새마을문고경남지부(회장 도종국)에서 주최하고 새마을문고통영시지부에서 주관하는 『방과후아동 독서문화 사랑방에서 만나요』사업은 경남도의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금년에는 통영시, 진주시, 함안군, 함양군 등 4개소가 선정되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심순자통영시문고회장을 비롯한 백형철시협의회장, 도종국경남도문고회장, 유정철시의원, 읍면동 단위문고 분회장 등 내빈 20여명과 초등학생 30여명이 참석하였다.
『방과후아동 독서문화 사랑방에서 만나요』사업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방과 후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동들을 안전하게 보호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올바른 독서생활과 건전한 취미오락활동을 함께 즐길수 있도록 마련된다.
특히 푸르지오1차새마을문고에서는 8월 6일부터 4주간 매주 월~금요일 오후2시부터 6시까지 풍선아트, 역사이야기, 책이랑놀자, 식품안전교실, 요리실습, 쿠키클레이, 편지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말숙 푸르지오문고회장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과 집중력을 높이고 정서적인 안정을 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일 2명씩 독서문화 활동지도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하는데 무더운 여름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첫댓글 방학이라어린이들이오갈대가없더니 공부도하고 친구들이랑재미나게
방학동안잘보내겠내요,문고하이팅!
푸르지오 1차 작은 도서관 독서문화사랑방 개소식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발전하는 푸르지오1차 작은도서관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