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시 근덕면에 위치한 장호해수욕장은 삼척시내에서 남으로 25km지점에 위치해 있다. 용화해수욕장과 언덕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아름다운 해수욕장.
그래서 흔히들 용화와 장호를 따로 분리하지 않고 용화장호해변으로 통칭하기도 한다. 장호해수욕장은 해수욕장의 조건에서는 용화에 뒤지지 않는다.
반달형의 어촌이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백사장 좌우에 암벽이 근사하게 돌출되어 있다. 또 방파제가 해수욕장 앞을 막고 있어 언제나 파도가 조용하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또 해수욕장 안으로 담수도 흐른다. 해수욕장 오른쪽에 장호항이 자리잡고 있으며, 해수욕장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멋진 바위 해안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장호에는 수퍼,미용실,식당,카센터,보건 진료소 등 편의시설이 워낙 잘 되어 있다.
자가이용 :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분기점에서 강릉 방향으로 동해고속도로를 타고 끝까지 달리면 7번 국도와 만나는 삼거리가 나온다. 이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7번 국도를 타고 계속 남쪽으로 달리면 동해시를 지나 삼척으로 들어가게 된다. 장호해수욕장으로 가려면 삼척시내를 지나 7번 국도를 따라 울진 방향으로 계속 달리면 용화관광랜드를 지나 길 왼쪽에 장호해수욕장이 내려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