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1. 항모의 기본 운용법 우선 항공모함은 공격가능거리가 가장 길며 순간화력또한 가장 막강한 함선중의 하나입니다. 필드내에서 올인성 플레이를 하지않는다면 가장 무난한 셋팅법이 4전4급&뇌 또는 2전6급&뇌 라고 볼수있습니다. 우선 여기서 4:4셋팅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4 셋팅법 1,2는 전투기를 배치합니다.3.4는 공격기를배치하구요 5.6은 전투기 7.8은 공격기를 셋팅합니다. 이렇게 셋팅하는 이유는 발진시 착오로 인하여서 실수하는 상황을 줄이며, 효과적인 공격및 방어 로테이션 운용에 꽤 도움이 된답니다. 제가 여러번 강조했지만 올인성 플레이가 아닌경우에는 손이 매우 많이 갑니다. 우선 승리를 위해서는 1.2편대는 최대발진수가 아닌 적절한 1-2기씩 최대한 빠른시간안에 출격시켜서 적의 정찰기를 컷트하는것이 주목적입니다. 게다가 1.2편대로 적당하게 적찰기를 컷트하면 뒤이을 공격편대 (3.4편대)의 목표획득을 위해 연료부족을 위쳐도 적진깊숙하게 집어 넣습니다.(이렇게 하는이유는 적항모가 무엇이 되었던 1.2편대의 전투기가 적찰기를 어느정도 제거한후 바로 적 항모의 위치를 획득함으로써 적항모의 초반공략이 쉬어지기 떄문입니다. 게다가 1.2편대에는 자신이 가진 제일 좋은 전투기병을 셋팅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게임의 승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데 그 이유는 초반의 찰기를 순식간에 정리하고 적항모의 위치를 획득하며, 적이 만약 올전이라도 1.2편대가 추락하기전에 3.4편대는 적항모의 근처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국지와 1차전투기를 제외하면 1.2편대가 출격하고 찰기컷하고 적항모를 찾다보면 3.4공격편대는 출격하여 어느정도 적진으로 이동할수있습니다. 또한 적이 올전이라도 1.2편대로 적의 갇 이륙한 편대를 유인하여 공격편대의 공격성공율을 높일수있습니다. 이는 반드시 중요하며, 올인플레이를 하지않는경우 초반의 이정도의 컨트롤과 손품을 팔면 90%이상 이길수있습니다. 이는 진리입니다.) 그다음부터는 3.4공격편대의 공격후 5.6편대의 2-3의 아군 전함 호위및 찰기컷 편대가 출격하며 7.8의 공격편대는 적의 가장 위협적인 함선을 공격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맞는 로테이션을 이용하는것이 적절한 것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항모는 초반에 가장 중요합니다. 아군 전함이 엄청난 안습이라도 초반에 적 항모의 기선과 찰기컷만 적절하게 해낸다면, 승률은 비약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적항모에서 무엇이 출격하는지 주로 어떤 경로로 이동하는지도 눈여겨 봐야합니다. 또한 자신의 항공기만 컨트롤 한다고 모선을 엄하게 컨트롤한다면 이또한 무책임한 운용이겠지요. 필드에서 보면 모선을 주로 정지시켜놓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면 나죽여달라는 액션 그이상도 아닙니다. 상하로 약 6-10노트의 속력으로 꾸준하게 이동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군 전함라인이 밀린다 싶으면 후방으로 물러나는것도 중요하며, 아군이 밀어붙인다 싶으면 전함라인과 함께 이동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구방을 위해서 부포를 장착하지 않는 항모분들도 많은데. ==제 경험상 구방을 위해서 부포를 장착하지 않은 항모분들은 먹음직스러울뿐만아니라 자함방어도 취약해지며, 좀더 얻어맞아서 적에게 경험치를 더 선사하는 몹이상도 아니라는것입니다. 게다가 구방항모들은 대개 승률도 무지낮습니다.(항모들의 특성상 한대맞으면 정신업이 도주하며 출격로테이션도 흔들리고 위기감떄문에 흔히 손발이 꼬이죠.) =부포를 장착했을시의 이점 : 자함의 생존성이 올라가며, 적의 공격기들이 손쉽게 공략하지 못하며, 저차함선(프리킷 잠솸 디디 및 중경순)의 일명 어부바나 간혹 포탄이 바닥난 전함들도 떄려잡을수있습니다. 또한 함선이 많이 남지 않았을 경우에는 항모자체적으로 중순정도의 화력은 가능하니 소수의 적과 소수의 아군이 남았을 경우에는 부포를 장착한 항모가 큰 빛을 발하게 됩니다.(이는 진리입니다.) 물론 부족한 구방이니 손발이 바쁘다는 이야기는 항모유저입장에서는 그저 저는 발컨이에요 라는 소리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감히 말하건데 항모가 손이 많이 들어가기는 해도 전함만큼 바쁘지는 않습니다. 물론 떄려라 나는 맞는다 식또는 자신의 수병이 엄청나게 좋아서 웃어넘길수 있는 그런 유저가 아니고서는 말입니다. 대함대전에서 한게임 한게임을 할떄 매번 최선을 다해보는것이 진정한 재미가 아니겠습니까 전투에 몰입해서 매판마다 새로운 느낌으로 말입니다. 그게아니라면 그냥 렙업노가다에 사관노가다 빡에 되진 않는것이죠.!! 자자 주제가 조금 벗어난것 같은데 항모에게는 넓은 시야가 중요합니다. 이는 미니맵과 재빠르게 맵구석구석을 클릭하며 둘러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저 자신의 함재기가 출격하여서 목표지점으로 가는것만 멍하니~멍떄리며 보는것보다 훨씬 가치있겠죠? 물론 함재기의 생존선을 높이기 위해서 자신의 함재기를 자주자주 컨트롤 해주는것은 중요하지만 함재기만 바라보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저 적함선 근처까지는 어느정도 고도절만 해놓고 이동한뒤 적진근처에서부터 컨트롤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자자 이제는 대충 기본적인 조작법과 로테이션을 적어보았으니. 본격적인 올인항모에 대해 파고 들어보겠습니다. 올전 항모 운용 우선 말많고 탈많았으며 지금도 논란의 한 축을 담당하는 올전운용법입니다. 올전은 우선 운용법이 간단합니다. 고레벨 고산관순서부터 1-8편대까지 배치하는것입니다. 올전은 상대항모의 공격로테이션과 적의 주력항모및 상대방의 올전항모의 위치를 파악하여서 대응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솔직히 급폭기 몇마리 잡겠다고 상대방 올전항모를 무시하면 승률이 무척 낮아짐과 동시에 자신이 공격기를 제대로 컷팅하지 못한다면, 순식간에 아군은 전멸이겠지요?ㅎㅎ 욕많이 먹는 올전인만큼 눈치가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올전에서 가장 좋은방법은 국전입니다.(쓰고 버리기도 좋고 벌어들이는 클딧도 상상을 초월합니다.) 뭐 올전은 하시는분들마다 차이점이 있으므로 적당히 넘어가며, 몇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시저스기동(가위기동...)정도는 하시면 나잡아봐라~놀이에서 벗어나서 순식간에 적기를 격추할수있다. 시저스 기동은 개인마다 여러방법이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건너뛰겠음.. 전투기는 유저의 성향의 따라 여러가지 활용법이 있겠으나, 고사관전투기가 아닌 국사정도의 전투기는 최대한 오래 적진에 머무는것이 승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국전인경우에는 앵벌법과 말그대로 암흑필드시전방법이 있다. 뭐 소극적인 자함방공수준의 운용법도 있다. 일반 전투기인 경우에는 편대별로 아군진형근처에서 적 찰기위주의 컷팅편대와 적공격기의 중도차단을 위한 마중편대 적함선의 시야를 원천봉쇄하는 원정편대 이런식으로 운용할수있으나 원정편대는 연료부족 메세지후 컨트롤 하지 않으면 무의미한 추락으로 이어지니 이점 참고하시면서 운용하시길!! <<<<<<<<,올급 운용법>>>>>>>>> 항모의 가장 손쉽고도 친근하며 운용하기 편한것이 바로 올급 운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공격속도도 가장 빠르며 순간화력도 적절하며, 가장 사랑받는 셋팅중 하나이다. 다만 급폭기는 개인의 실력차가 매우 많이 나며, 생존률과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해당유저의 실력과 수준이 가장 극명하게 드러나므로 어느정도 실력이 안되면 비추하고싶은 셋팅입니다. 우선은 올급운용시에는 적절한 상황판단과 침착성이 꽤나 요구되며, 전황을 읽는 눈이 가장 넓어야 된다고 생각듭니다. 이는 급폭기의 순간적인 화력을 교전중이거나 구방이 빠진적전함및 수리중인 함선 그리고 시야에 발견된 적항모를 적절한 시기에 공격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한것입니다. 또한 올급은 적올전항모나 적 괴수대공으로부터 생존율을 높이는것이 가장 중요한데 적올전이나 적괴수대공을 회피하는것이야말로 자신이 고수가 되는 지름길일것입니다. 몇가지 스킬을 적어본다면,. 퀵다운(최고고도에서 최저고도로 확깔아서 그상태로 비행하는법) ==>>강급마크로 찍은후 강급 다이빙중 해당편대 귀함버튼 클릭. 2. 스핀롤링(퀵다운의 응용형으로 퀵다운 전개후 고도조절하면서 퀵다운을 연속으로 전개) 3. 점프(퀵다운의 반대개념으로 최저고도에서 최고고도로 급격히 상승하는 법) ===>>최저고도시 목표함선근처에서 강급마크설정 취소후 귀함버튼 클릭 다시 강급마크설정 즉 다시말하면 최저고도에서 강급마크를 찍으면 항공기가 상승할시 다른지점을 클릭하면 순식간에 부웅하고 올라옵니다. 4. 드리프트(넓게 퍼트렸다가 다시 한방향으로 급속히 모으거나 다시 펼치는법) ===>>넓게 퍼트리는것은 해방편대키로 드리볼(진행방향으로 쭈욱 밀어주는 클릭법..)전개중 강급키로 진행방향 후방설정 항공기가 선회시 목표방향으로 급격히 드리볼전개후 바로강급마크설정 5. 테일투테일(일명뻉뻉이) ==>간단하게 적어보면 가장 쉬운방법중 하나가 적 전투기가 붙을시 강급마크를 이용해서 뱅글뱅글 돌리는 것입니다. 조금더 고급은 고도조절하면서 하강상승을 반복하면서 돌리는것도 있습니다. 올뇌 운용법 솔직히 저렙떄나 고렙떄나 천덕꾸러기인것은 뇌격입니다. 저렙일경우에는 뇌격기가 너무 쉽게 격추되어서 고렙일경우에는 극악하게 느린 발진시간으로 인하여 솔직한 말로 팀에 큰 도움이 안될 뿐만아니라 고속전함들이나 떡방뢰, 컨트롤좋은 함선들로 인하여 뇌격성공율이 매우 낮습니다. 또한 뇌격항모는 팀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경험치 조금 더 먹고자 뇌격하시는분들....팀에 별 도움이 안될뿐더러 미스만 내면 경험치도 오히려 손해죠) 툭 까놓고 이야기하면 뇌격항모중에 잘하는 분들은 몇몇 업습니다. 게다가 그사람들도 뇌격기가 워낙 좋아서 잘하는것처럼 보일뿐이구요. 요새는 떡방뢰&고속전함들이라 뇌격성공율이 극악하게 낮습니다. 물론 그건 괴수들끼리의 이야기이고 양민전함들은 뇌격으로 냠냠하기 너무 쉽죠.뇌격의 몇가지 방법을 적어보면. 뇌격은 우선 자신만의 힛팅포인트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선미에서 선측으로 가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가장 성공율이 높을뿐더러 데미지가 제일 잘 들어가죠.) 또한 뇌격기는 80렙 국사이상이 안된다면 솔직한 말로 밥값도 못하는 항모가 될가능성이 매우 많습니다. 즉 팀에 민폐죠..갠적으로 올뇌 모는 항모들이 아군일경우 매우 싫어합니다.(초반에는 방뢰깐다고 시간다보내 발진시간 느려 이동속도느려 게다가 대부분 미스내고.....아무튼 실력없는 올뇌항모는 팀에 오히려 해가됩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아무튼 그 민폐라도 안되기 위해서는 일단은 집중을 많이 해야합니다. 웬만하면 뇌격기는 최저고도로 강제로 이동시키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적진근처에서 최고고도로 상승한후 여러 응용공격법을 활용하는것도 좋구요. 다만 멍하니 최고고도로 날아가다 후두둑 떨어지는 뇌격기를 보면 같은항모입장에서는 답답하죠 음 말이 많았는데 일단 뇌격기는 렙이 높은경우 저렙전투기 따위는 안무섭습니다. (적 투기가 후방을 잡아서 따라붙을떄 고렙이라면 적투기가 오는방향으로 클릭해서 기수를 적 기수쪽으로 돌립니다. 이떄 짧게 클릭해주는것이 관건인데 너무 멀리 클릭하면 적투기에게 따이기 좋으니 짧게 클릭해주면 교전하겠다고 궁시렁거립니다. 그때 가만히 나둬면 적투기랑 신나게 푸닥거리를 합니다. 적투기보다 뇌격기가 렙이 높고 국사이상만 되고 풀숙이라면 웬간한 투기는 녹입니다.(실제로 만렙영뇌격은 110렙이하 전투기는 잡습니다.)이때 어느정도 뇌격기를 돌려주면 뇌투기를 보실수있습니다. 그외에는 1. 꺽기(자동뇌격시나 수동뇌격시 전개방법은 같음..단 수동뇌격시 좀더 편리) ==>뇌격기가 어뢰투하직전 기수를 살짝 원하는 방향으로 급클릭후 투하버튼 난타.(기수가 급격히 돌아가며 상대함선의 의표를 찌를수 있으나 저레벨의 뇌격기로는 그전에 기총에 녹거나 안전거리 미달로 불발될 확률이 높으므로 꾸준한 연습이 필요) 2. 모으기(뇌격기는 급폭기와는 달리 모으기가 상당히 어렵다. 하지만 점처럼은 모으지 못하지만 한 덩어리정도로 모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 대표적인것이 발진직후 최저고도로 내리면서 진로의 후방클릭후 급격히 전방으로 드리볼링해주면 모인다. 또다른걸로는 한편대가 아니라 2편대시 후방편대부터 날린후 항공기가 목표한 방향의 반대에서 선회할때 공격목표나 적함선에 대해 자동뇌격 타켓팅후 취소해주면 적절하게 모인다 아니면 꾸주한게 자동뇌격타켓팅을 걸었다가 취소하면 상당한 수준으로 잘모인다. 기타방법으로는 이동하면서 편대키로 직접 이리저리 진로를 지그재그로 지정하면서 모은법이 있다.(공격로테이션을 생각하면 이방법이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ㅋㅋ공격형항모는 끊임없이 출격과 발진 공격이 쉬지않아야 효율이 극대화되므로 이방법은 대공회피및 목표획득에 용이함) 3. 백어택(상당히 고급기술중하나인데 성공확률로 높지는 않으나, 적함선을 자동뇌격으로 타켓팅한후 근접거리까지 접근하였다가 어뢰를 투하하지 않고 다시 상승한후 상승하자마자 급하강후 반대쪽에서 공격하는법으로 말로설명하자면 이해하시기에 조금 힘들겠지만 일단은 자동뇌취소후 항공기 상승 목표함선의 바로상공에서 귀함클릭후 빠르게 다시 목표한함선 전방클릭후 바로 목표하선 자동타켓팅. 그러면 항공기가 공격취소후 상승 선회 다시 급선회 급강하 과정을 격어서 목표함선의 후방에서 공격을 하게 된다... 이는 상당히 타이밍상 어려운데 성공하면 상대함선의 공황상태를 초래할수있음....연습해보세용~) 등등 이상으로 간단하게 항모에 대해 어느정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좀더 자세한것들은 제가 쓴글을 참고하면서 보신다면 당신은 어느새 항모 괴수.므흐흣..(하악 너무 길다....) 164.125.144.170 |
첫댓글 컨은 해야 합니다. 컨 안하고 냅두면 자동으로 최고고도 즉 대공함의 입장에선 맞좋은 먹이감이 황금각으로 굴러들어오는 상황이 됩니다. 귀찮더라도 고도 하강정도는 하고 보내주는 센스!
오~~ 이런건 감사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