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몇분과 같이 좋고 가격이 적당한 해남 솔라시도의 구성지구 인근 토지가 매물로 나와서 급히 임장을 갔습니다.
부동산에 가서 위치 설명을 듣고 목포의 현대백화점 전망대에 가서 전체 위치 파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매물로 나온 토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산이면 상공리이며 구성지구 상업지역 인근토지 입니다.





매입 예정 토지중에 임야가 있지만 현재 농지로 사용하고 있네요.. 마음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으며, 현재 2차선 도로에서 가까워 위치가 좋은 토지네요.
가격은 급매가격으로 나왔네요. 매입해도 좋다는 결론입니다. 지난번에 매입한 토지보다 조건이나 가격이 좀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지를 보고 목포신항에 가서 세월호를 보고 영혼들을 위해 간단하게 기도를 드렸습니다.



목포까지 왔으니 맛집을 방문하여 저녁을 먹고 술한잔을 했습니다. 목포의 북항이라는 회 센타가 있는 곳인데 회가 좋고 찌께다시도 상당히 잘 나오네요.
지난 번에는 블로그가 좋다고 추천하는 곳에 가서 실망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중개사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여 맛집에서 맛있는 회를 먹었습니다.





저녁을 맛있게 먹고 출발하여 대구에 왔습니다. 12시가 다되어 도착했습니다. 오면서는 술먹지 않는 제가 운전을 하고 부원장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네요.
그리고 오늘 더디어 한 구좌를 5천으로 하여 10분 정도가 공동투자약정을 하고 토지 지주와 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금을 송금 하였습니다. 이렇게 정식 계약이 성립되어 마음 편하게 이 글을 올립니다.
계약이 깨질까해서 노심초사했습니다. 해남까지 임장한 보람이 있네요.
공동투자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도 많지만 저는 적은 금액 투자로 부동산투자의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그리고 최악의 경우 실패하더라도 금액이 적으니 큰 실패가 아니기에 좋습니다.
투자를 할 때 기획부동산에 속아 높은 금액을 지불하고 지분투자를 하면 안되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모여 투자하다가 신뢰관계가 형성되어 큰 건에 투자를 한다면 수익도 크게 올릴 수가 있으니 좋습니다. 대구에 이런 투자그룹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조금씩 소만난 그룹을 만들어가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