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고뉴블랑이나 부르고뉴샤르도네라고 불리기보다는 부르고뉴 제1지역의 샤블리&그랑오세롸의 부르고뉴시트리 라고 불려지는 레지오날 부르고누 화이트와인!
신선하면서 고급진 양질의 프랑스 북쪽 샤블리&오세루아 지역 샤르도네 픔종의 화이트와인을 찾는다면 강추!!!
2023년도판 bettane * desseauve 에서 높은 92/100점 받음
프랑스 부르고뉴 5개 지역 region 중 제1지역으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샤블리&그랑오세롸 지역은 파리에서 가장 가까우며 주 포도품종은 샤르도네로 #Chablis #샤블리 마을과 가장 가까운 시트리 Chitry 마을로 샤블리의 주토양인 키메르디지앙과 같은 토질의 밭이며 매우 촉망받는 양조자인 Olivier Morin이 생산하는 레지오날급 샤르도네로 만들어진 와인이지만 Chtry는 일반적인 레지오날보다는 오히려 빌라쥐급 품질에 훨씬 가깝다.
Chitry 시트리 와인은 샤블리처럼 매우 신선하고 산도가 좋아 크리스피한 화이트와인으로 정평이 나있어 매우 맛았는 화이트와인이다!
진한 노란색 샤블리지역과 같은 토양인 키메르디지앙으로 열대과일향, 꽃향과 구운 빵향이 올라오면서 미네랄과 산미가 식전주와 굴, 회 등 해산물요리와 닭요리에 매우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