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진언 독송시 알아야 할 사항!!! 광명진언은 내 안의 부처님인 비로자나 부처님을 발현시키는 만트라이다.
광
광명진언은 대단한 만트라이다.
자신의 불성을 밝히는 만트라이기 때문이다.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티벳어를 보면,
"바이로차나"가 아니고 "바이로짜나"이고,
"프라발타야"가 아니고 "프라발따야"이다.
"프라바를"은 "프라발"로 줄여서 읽을 수 있다.
영어 발음 "r"은 앞쪽 글자로 붙여서 읽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읽으면 발음이 쉽고 편할 때!!!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이 광명진언은
비로자나 부처님, 즉 대일여래[大日如來] 만트라이다.
비로자나(바이로짜나) 부처님이 곧 법신불이시다.
법신불이 바로 불법승 삼보에서 법보에 해당한다.
법신불이 진정한 귀의처이다.
이 법신불인 비로자나 부처님은 내 안에 계신 부처님이다.
언제나 나와 함께 계시며, 나와 하나이다.
그래서 <자귀의 법귀의>이다.
이걸 알고 광명진언 독송 수행을 해야 한다.
광명진언 독송시 알아야 할 사항!!! 광명진언은 내 안의 부처님인 비로자나 부처님을 발현시키는 만트라이다.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이 광명진언은
어떤 다른 외부의 부처님께 기도하는게 아니다.
내 안의 부처님께, 즉 나 자신의 불성을 마주하는 수행이다.
비로자나 부처님, 즉 대일여래께서는
온 우주에 편재하는 초월적 우주의식이시지만, 당연히 내 안에도 계시는 것이다.
광명진언은 내 안의 부처님을 발현시키는 만트라이다.
비로자나, 대일여래께서는 본래 형상이 없으시지만,
중생들을 위해 부처님으로 인격화시켜서 공경을 표현하는 것이다.
본초불이 비로자나 부처님이시다.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옴 아모카 바이로짜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발따야 훔>
[출처] 광명진언 독송시 알아야 할 사항!!! 광명진언은 내 안의 부처님인 비로자나 부처님을 발현시키는 만트라이다.|작성자 마하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