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에서 계시다면서 문의 전화가 옵니다.
사용하시는 프린터가 HP 7612 공급기 문제와 출력문제로 수리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너무 먼곳이라 거부했더니 매장으로 입고 시키신다고 합니다.
입고후 고객님과 같이 확이해봅니다. 일단 공급 케이블은 늘어져서 걸려있습니다.
케이블 고정으로 테이프도 붙여노으셔서 제거작업도 합니다.
케이블이 안쪽에 걸려있는 모습입니다.
카트리지도 잉크가 다빠진상태입니다.
고객님 말씀으론 얼마전까지 잘쓰셨다고 하십니다만 테스트를 해봐야 알수있습니다.
일단 고정 클립과 무한공급기를 준비합니다.
카트리지에 공급기도 알맞게 가공합니다.
고정클립을 위치에 고정하고 연결한후 공급기에 잉크 공급후 인쇄를 해봅니다만...
헤드도 굳어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나오고 힘든작업이 예상됩니다.
혹시나 조ㅓ금더 작업을해봅니다.
액정도 고장입니다. 더 테스트를해봅니다만 헤드는 고장입니다.
혹시나 하고 고객분과 통화를 해봅니다. 고객님에게 현제 상태 설명후 에상금액 말씁드립니다만...
역시 비용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시길 고장이 난지가 6~7개월정도 되었고 이이후 보관만 해오다가 맞기신거라고 하십니다.
6~7월이면 헤드안에 잉크가 말라 세쳑을 해도 힘든상황이라 미리 말씀하셨으면 굳이 수리 하라고 말씀을 안했을것 같다고
설명드리니 최대한 해달라고 하십니다.
해드 분해작업을 시작합니다.
헤드분해 작업합니다, 확인해보니 윗쪽 비닐도 손상입니다.
세척작업후 확인합니다만...
세척후 묻은 세척액도 정리합니다. 비닐문제로 상단과 하단 보강작업을 합니다.
일단 조립하고 보니 카트리지도 Y C M은 고장입니다.
고객님이 가져온 카트리지로 교환합니다..
인쇄해봐도 되지 않아 헤드를 주문해놓고 일단 보류합니다.
비용문제로 수리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2023.07.27 ===========================
중고 헤드교체후 출력 테스트까지 완료합니다. 만.......
비용문제로 고객님에게 연락드리니 수리 안하신다고 하십니다.
한 5일 헤드문제로 고생했으나... 폐기 진행 해달라고하시니 그냥 중고나 폐기로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