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느닷없이 무지 더운 2014년 5월 27일에도 어김없이 30인(+α)이 오방놀이터에 모였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정의롭고 맛있는 <빵>!!
행사가 시작되기 전, 준비에 여념이 없으신 운영진 분들과
맛있는 빵차림을 준비하시는 "퍼블리크"의 김현지 님과 "빵짓는 농부" 이종기 님의 모습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농촌의 열악한 근무조건에서 힘겹게 일하고 계시는 외국인 노동자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지구인의 정류장> 김이찬 감독님과 캄보디아에서 오신 노동자 세분께서 감사하게도 밥상모임에 참여해 주셨네요.
근로시간에 따른 정당한 보수를 받을 수 없는 노동환경과 열악한 숙소의 사진들을 보면서 무척 마음이 아팠습니다.
파한뿌리 깻잎한장이 모두, 이렇게 치열하게 일하시는 분들의 생존의 결과물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자! 이제 "오방놀이터"와 "지니's 테이블", "슬로푸드문화원", 김현지 님과 이종기 님의 정성이 담긴 저녁식사 시간~~
먼저, "퍼블리크" 김현지 쉐프님의 <우리밀 곰취 깜빠뉴>, <우리밀 타틴 브레드>, <현미 고소미> 입니다. (왼쪽부터)
재철채소와 과일+고소한 치즈가 인상적인, 향기롭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지요.
강릉 "빵 짓는 농부" 이종기님께서 건강한 재료들로 만들어오신, 우직하면서도 섬세한 맛 <감말랭이빵>
그리고 직접 생산하신 신선한 <산양유 요구르트>, 곱게 쒀 오신 달콤한 팥과 부드러운 산양유가 만난<팥빙수>까지..
오방놀이터에서 준비한 새콤달콤 <유자드레싱 샐러드>와 고소한 <브로콜리 야채슾>도 보이네요. ^^
다들 맛있게 드셔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부끄러운 듯 조근조근 야무지게 말씀하시는 김현지 님...신선한 발상과 새로운 시도들이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언변이 없어 주님이 필요하다 하시면서도 사람좋은 미소로 열정빵인생을 나누어주신 이종기 님이십니다.
빵 만드시는 분들의 굉장한 에너지와 건강한 재료에 대한 멋진 고집을 엿볼 수 있어서 더욱 감동적이고 행복한 <밥상>이었습니다.
6월에도 정의로운 30인의 으리으리한 밥상을 기대해주세요~
* 맛있는 사진들을 기꺼이 공유해 주신
소미(소미의 해피베이킹 http://blog.naver.com/som233/220016776989) 님과
공석진(공씨아저씨네 https://www.facebook.com/Uncle.GGong) 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