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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현대 에쿠스 리무진 (1억 4,303만 원)
어울림모터스의 차량들에 밀려 3위에 머물렀지만, 사실상 대중적인 모델 중에서는 현대 에쿠스 리무진이 가장 비싸다.
에쿠스 리무진은 2세대의 처음 출시 당시에 1억 4,600만 원이었지만, 연식 변경을 통해서 약 300만 원정도의 가격 조정이 있었다.
현재는 EQ900의 등장으로 단종된 상태지만, EQ900 리무진은 다음 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4위. 제네시스 EQ900 (1억 1,490만 원)
제네시스 브랜드의 기함 EQ900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국산차 중에서는 가장 비싸다.
1억 1,490만 원은 트림가격이며, 썬루프와 VIP 시트 등의 옵션을 추가할 경우 가격은 1억 1,860만 원을 넘어선다.
또한 차량가격은 기존 에쿠스 최고급 트림과 비교했을 때 EQ900으로 넘어오면서 약 500만 원이 인상됐다.
5위. 노블클라쎄 카니발 (1억 2,500만 원)
노블클라쎄는 대형제조사는 아니지만, 정부의 튜닝산업 활성화 방안에 따라 합법회된 고급차량을 제작하는 럭셔리 리무진 브랜드다.
현재 공식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노블클라쎄 카니발은 2.2 디젤 1억 2,000만 원, 3.3 가솔린 1억 2,500만 원 두 가지로 판매 중이다.
일반적인 튜닝차량과 달리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며, 국내 최고급 세단인 EQ900보다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가 특징이다.
6위. 쌍용 체어맨 W 카이저 리무진 (1억 988만 원)
쌍용차는 이달 초, 체어맨 W 카이저 리무진을 출시하면서 가격을 낮췄다.
3.8 모델은 8,970만 원, 5.0 모델은 1억 988만 원으로 EQ900의 일반 모델보다도 저렴하다.
그러나 각종 안전 및 편의사양은 오히려 강화해서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7위. 쌍용 체어맨 W 카이저 (9,044만 원)
체어맨 W 카이저는 최고급 모델이 9,044만 원이다.
그러나 3.2 모델은 5,531만 원, 3,6 모델은 6,122만 원에 책정했을 정도로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트림에 따라 5만 원에서 141만 원까지 인상되기도 했지만, 상위급 트림은 612만원에서 1,720만 원까지 대폭 인하했다.
8위. 쉐보레 콜벳 쿠페 (8,582만 원)
국내에서 생산된 차량이 아니어서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국산차 딜러와 서비스망을 이용해 판매된 쉐보레 콜벳 쿠페도 르노삼성 QM3나 쉐보레 임팔라와 같은 개념에서는 국산차로 분류할 수 있다.
가격은 8,562만 원으로 성능대비 비교적 합리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지만, 극히 소량만 판매하다 해외에서 신형 출시와 동시에 단종됐다.
9위. 현대 투싼 iX 수소연료전지차 (8,500만 원)
SUV 중에서는 투싼 iX 수소연료전지차가 유일하게 순위권에 들었다.
가격이 비싼 이유는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 이 기술은 아직 대중화되지 않아서 판매량을 늘릴 수도 없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려워 보인다.
10위. 기아 K9 (8,462만 원)
현대 에쿠스, 쌍용 체어맨W에 이어서 기아차의 플래그쉽 세단인 K9도 순위권에 들었다.
하지만 가격은 체어맨보다 저렴한 훨씬 저렴한 4,899만 원부터 시작하며, 최고급 모델의 가격도 8,462만 원으로 경쟁모델 중 가장 저렴한 편이다.
출처 : 오토트리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