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새 출발로 아름다운 가족의 달☜
롬11:36)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말3:7절) 십일조의 기적(きせき)
록펠러는 미국 역사상 최고의 부자(富者)로, 사업가(事業家)로, 석유왕(石油王)으로 불려진 인물입니다. 그는 많은 교회와 많은 대학을 세웠습니다. 그의 인생에 있어 중요하게 실천(實薦)했던 부분이 바로 온전한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리는 일이었습니다.
그의 어머니가 남긴 10가지 유언중의 하나인 '십일조를 하라'는 말씀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십일조에 관한 축복(祝福)과 기적(奇蹟)을 간증(干證)합니다. 그러나 십일조로 인해 시험(試驗)이 드는 사람들도 때때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며, 십일조 생활을 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것을 도둑질하는 것이라고 성경은 기록하여 말씀합니다(말3:8). 하나님을 신뢰(信賴)하고 주님을 나의 구주(救主)로 인정(認定)하여 믿고 바라보는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당연히 행해야 합니다.
십일조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福)을 주시기 위해 명령하신 풍성한 은혜(恩惠)이기 때문입니다.
Ⅰ.십일조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천지(天地)를 창조하시고 만물을 다스리시는 분이 곧 하나님이십니다.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롬11:36).
하나님은 아담에게 에덴동산의 모든 것을 맡기셨습니다. 모든 권세(權勢)와 권위(權威)를 받은 사람이지만 하나님과의 구별이 필요했기애 선악과(善惡果)를 두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나님 되시고, 아담이 아담되는 구별의 자리입니다. 하지만 사탄(詐誕)이 그 구별을 무너뜨리고 훼방(毁謗)하였습니다. 인생을 하나님과 같은 자리로 유혹(誘惑)하였습니다. 아담은 선악과(善惡果)를 먹음으로 하나님 앞에 씻을 수 없는 범죄를 저지른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믿음의 사람들도 우리를 범죄로 유혹(誘惑)하는 선악과(善惡果)를 만나게 됩니다.
첫째가 시간의 선악과입니다. 하나님께 예배로 영광(榮光)을 돌려야 하는 주일(主日)성수를 범할 때, 이는 한 날의 선악과(善惡果)를 먹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가 하나님의 종들의 권위를 인정하지 않을 때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사람에 대한 선악과(善惡果)를 먹는 것입니다.
셋째가 물질의 선악과입니다. 물질의 모든 것은 하나님의 것임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주권과 하나님의 것을 드림으로 하나님께 영광(榮光)을 돌리는 일, 바로 십일조의 선악과(善惡果)입니다. 우리의 일상 가운데 만나는 선악과(善惡果)의 유혹(誘惑)을 물리치고, 오직 하나님의 주권(主權)을 인정하는 하나님의 자녀됨을 하나님께서 원하고 계십니다.
Ⅱ.십일조는 하나님 나라의 사역을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기 위해 세워진 이 땅의 교회(공동체)는 매우 중요한 하나님의 집입니다. 하나님의 종들을 세워 온전히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을 섬기고, 영혼구원(靈魂救援)과 선교(宣敎)와 구제(救濟)등 많은 사역(使役)들이 행해지도록 도와야 합니다.
교회(공동체)는 성령의 역사와 하나님의 능력의 은혜가 늘 풍성히 행해져야 합니다. 십일조와 봉헌물을 통해 하나님의 종들이 마음껏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성도가 섬기고 도와야 합니다.
구약의 레위지파는 다른 이스라엘 백성들이 행하는 농사나 목축의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오직 하나님의 성전을 섬기는 일에 전심을 다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가르치고 축복의 사역을 하며 하나님의 집을 관리하고 섬기는 일에 힘을 썼습니다.
이스라엘 11지파가 하나님께 드리는 헌물을 통해 레위지파가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나라가 분열되고 남유다와 북이스라엘이 레위족을 인정하지 않고 핍박할 때 이스라엘은 영적(靈的)인 침체(沈滯)기를 겪었고 어려운 위기를 만났음을 성경은 기록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십일조는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의 명령이며 하나님 나라의 아름다운 사역(使役)을 위한 헌신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Ⅲ.십일조는 하나님이 축복하지 않는가 시험해 보라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사탄(詐誕)이 예수님을 유혹할 때, 주님은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마4:7절)고 꾸짖으셨습니다. 하나님을 시험해 보라는 말씀은 성경에 찾기 어려운 말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십일조로 하나님을 시험해보라(10절)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십일조를 통해 반드시 복을 주심을 약속하심의 확증입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명령이며 하나님의 축복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고 이미 구원받은 자의 축복을 누리는 하나님의 사람들입니다. 당연히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의 법을 따라 감사함으로, 십일조와 봉헌물을 기쁨으로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주권(主權)을 인정(認定)하고 하나님의 나라 사역(使役)을 위해 우리가 즐거이 드리는 십일조와 봉헌물를 통해 하나님 나라와 의(義)를 위한 아름다운 도구(道具)가 될것입니다.
마6:33절)..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찬송가 634장 *모든 것이 주께로부터*
※새벽(冬)5-6시 기도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시46:5)
순종하는 믿음으로 하늘에 보물 쌓을 교갱원 설립 創立member ▽교갱원 설립할 온라인 특별 헌금▽
농협 NH콕뱅크 302-8772-0191-01(헌금 종류)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심방(尋訪) 및 궁금한 내용 문의 ☞ 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