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강서 농민 민속관을 운영하여 3000여 점의 예술품을 소장하다
留住乡愁江西农民自办民俗馆收藏3000多件艺术品
향수는 그리움이고, 기념이기도 하며, 강서 농민이 직접 민속관을 운영한다.향수를 달래고 고향을 그리워하며 장시성 향을 더 많이 기억하게 하기 위해서다.2015년 장시(江西)성 지안(吉安)시 협강(江江)현 농민 류양푸(。)가 설날을 맞아 세운 민속박물관이 현리 명절 관광의 새로운 포인트가 됐으며, 향수 어린 물건들 3000여점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설 연휴 동안 민속관은 하루 300명 가까이 관람객을 맞았다.고가구, 고의, 노농구, 목조....면적 800여m2의 민속관에는 소장품이 풍부하여 옛 사람들의 생활, 생산, 학습 등을 다루다가 당송을 넘어 신중국 성립하였다.
"농촌의 벽돌 한 개와 기와 한 대야 한 캔이 모두 한 시대의 변화를 굴절시키고 있다."이사,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다." 45세의 큐레이터 유양복씨는 협강현 호주마을의 오시머리마을 농민으로 5무의 농지를 재배하는 것 외에 진에 타이어 가게를 차려 장사가 잘 된다.신농촌 건설과 농업 기계화가 계속 추진되면서 그는 농촌의 일부 오래된 집들이 밀려나고, 정교하게 조각된 책상과 의자, 침대, 치맛자락 등이 파괴되고 심지어 버려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2006년부터, 유양복은 의식적으로 그 나이든 사람들을 수집하기 시작했다.저택의 물건, 목조, 석조, 노수품, 노농구가 모두 그의 소장 범위에 들어간다.지금까지 소장품 5000여 점을 인수했다.
소장품의 수가 증가하면서, 그는 하나의 전시를 만들자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시관은, 이 민간물건들을, 더 많은 후손들이 이 먼지투성이의 오래된 물건들로부터 역사를 알고, 선조들의 기억을 찾을 수 있도록 민속 문화의 형태로 무료로 보여줍니다.
1년여의 노력 끝에, 유양복의 민속관은 2015년으로 거슬러 올라갔다.설 전에 개관했다.
현재 인민의 전반적인 생활 수준은 매우 향상되었고, 물질적 생활은 그렇지 않다.부족할 때 인민은 정신생활을 추구하고, 고향을 위해 조금의 공헌을 하고 싶어 하며, 달콤함을 고민하고, 어린 시절의 기억을 그리워하면 고향을 떠올린다.지금은 아르바이트를 하고 밖에 나가 있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어린이를 지키고 노인을 지키는 일이 생겼고, 설날에는 집에 대한 그리움이 더 많아졌기 때문에, 이번 민속 예술품 전시는 매우 호응적이고 소속감이 있어, 외지 사람들에게 귀속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