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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YT는 NFT가 어떻게 시대적 흐름을 일으킬 것인가라는 만자장문의 복문을 썼다.
출처: 作者 | Clive Thompson
소스: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55
NFT는 블록체인 업계의 올해 최대 화두 중 하나이자 효과다.가장 분명한 방향이어야 한다.
요즘 뉴욕타임스 기자 클라이브 톰슨여러 명의 암호화 예술가를 인터뷰하고 있다그 후, 기고문은 NFT의 발흥 역사와 최근 반년의 열기를 상세히 묘사하였다NFT의 인기 뒤에 숨은 매력과 원인을 밝혀내려는 시도는 독서 가치가 높다.체인 포수는 이 글을 뜻에 영향을 주지 않고 번역했다.
作者 | Clive Thompson
"당시 40.7 ETH," 빅터 랭로이스는 거친 숨을 몰아쉬며 말했다."너무 미쳤어요.
오후 4시가 채 안된 18세 암호화 아티스트 랑글로is 그의 탁상에 앉아 계산하다비행기 앞에서는 두 미술품 수집가의 치열한 경매전이 펼쳐졌다.Langlois그가 디자인한 흰색 후드티를 입고 두 팔을 그의 환상적인 예술 문신에 가려졌다덮개에는 눈동자 하나와 푸른 하늘에 떠 있는 해바라기도 들어 있다.방의 창문은 딱딱한 판지로 덮여 있어서 방을 쓸 수 있다.내부는 어둡게 유지됐고 파란색 LED 램프 다발이 천장에서 비쳤다.숫자가 늘어날수록 랭글로스는 긴장한 듯 비니를 잡아당겼다.
입찰전 전날인 2월 7일 슈퍼레어 경매사이트에서 시작했는데 그때 한 분이@thegreatmando1이라는 예술 수집가가 Lang에게로이스의 디지털 유화 '더 사일러(The Sailor)' 출간가격은 15 ETH로 당시 가격은 2만4000달러였다.그러나 곧 또 다른 입찰자 @yeahyeah가 나온다.가격은 3천 달러입니다.두 사람은 점심때까지 가격을 6만7905.92달러까지 올렸다.
《매리
내가 가는 길에 시애틀에 있는 그의 집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오후 3시였다.경세일러의 가격은 7이다5천 달러입니다. Langlois 트위터에서 다른 디지털 아티스트들과 거래합니다.담, 그들은 흥분해서 그를 응원했다.
랭글로스는 진지하고 거의 불안하다.그는 내게 말했다.성장 환경에서는 사람들이 각박하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고의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스크린에 비친 입찰을 지켜보던 그는 긴장된 표정으로 깔깔거렸다.믿어지지 않는다."라고 그는 말했다.
일 년 전만 해도 그는 파산한 고등학생으로 라스베이거스의 타조에서 살았다부모님의 집안은 매우 불행하다복, 거기에서 그의 할머니는 그의 침실을 들여다보시고 아크릴 한 무더기를 그렸을 것이다.컬러풀한 마크 펜에 대해 "추하다"고 꾸짖다.
지난해 여름부터 슈퍼레어 등에도 글을 올리고 있다.자신의 예술품을 2까지 판다.021년 신정, 그러니까 그가 만 18세가 되는 날, Langlois이미 충분한 돈이 있어서, 그는 시애틀로 가서 전업자가 되었다.예술가. 그는 시내 한복판에 예술용품과 커피머신들을 구했어요.덤벨 한 세트(아직 개봉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가족은 돈이 없고, 한 사람당 두 개의 직장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살면 됩니다.두려운 곳입니다. 하루에 이곳 돈을 벌어요.돈이 너무 많아요. 너무 이상해요.
Langlois는 초현실주의적인 디지털 그래픽을 제작하였으며, 보통은기괴한 캐릭터 초상-눈물또렷한 얼굴과 드러난 피부—그의 어두운 감정을 전달한다.내가 참관하던 그날 그는 마침 있었다.판매되는 작품 '마린' (큰 인물을 그리다, 그 두뇌핑크빛 쇠고기 더미처럼 드러나는 두 눈은 잡지 사진에서 오려낸 것처럼 보이는 것은그의 초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로 머리에 종이배 모자를 쓰고 즐거워했다.
Langlois 시애틀에서 처음 며칠 동안 거실 소파에 웅크렸다.위 아이패드로 여기를 그렸다.각 작품의 대부분.그런 다음, 그는 애니메이션 앱을 이용하여 머리를 살살 움직인다.뛰고, 눈을 쉴 새 없이 깜박인다.세일러는 사람을 불안하고 이상하게 만든다하늘이 개다.
하지만 랑글로스가 실제로 디지털 아트를 팔고 있는 것은 아니다.그는 대체 불가능한 것을 팔고 있다.토큰(NFT), 이 토큰은 소유자에게 예술가와 예술을 대표한다수술의 독특한 관계입니다. NFT는 블록체인 코드를 사용하여 만든 디지털 파일입니다.비트코인을 가능하게 하는 코드와 매우 유사하다.랑글로스의 NFT 포함 지향 온라인 '매리너'사본의 데이터와 누가 현재 NFT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
NFT의 행동이 마치 실물 예술품 같다는 뜻이다.누군가는 그것을 가질 수 있고,다른 수집가에게 저장하거나 재판매합니다.Langlois의 애니메이션은 온라인으로 누구나볼 수 있고, 복사하고 다운로드까지 할 수 있다.하지만 NFT는 하나뿐이다.
최근 NFT가 수많은 톱뉴스의 화두로 떠오른 것은 지난해 1월부터다.2월의 뜨거운 한 편의분, 당시 암호화 아티스트 Beeple을 350만 달러 이상에 판매했습니다.한 작품. 봄이면 현란한 디지털 파일들.-르브론 제임스의 동영상, 잭 도리의 첫 번째 트윗, NF로 주물러졌다T는 수백, 수천, 수백만 달러에 경매에 부쳐진다.
이 골드러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대중의 공감대는 형성되지 않았다.당신이 비트코인을 묻는다면열렬한 옹호자인 그들은 스스로를 암호화 원주민이라고 일컫는다. NFT는 디지털 재산의 미래를 예고한다.미래에는 사람들이 디지털 기기를 위해 돈을 쓸 것임을 예고한다.이들은 투자로 거래나 재판매, 사재기를 할 수 있다.만약 정부가 화폐를 창조하고 재산을 보호할 독특한 권력을 잃게 될 것이다.이제 사람들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믿게 된다.
하지만 NFT 비전에는 위험과 악재가 다량 존재하며 특히환경비용입니다. 운영이태민간 네트워크는 대량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여 매년 에너지 소비량이 헝가리와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상당하다. NFT 회의론자들은 암호화 광기의 출현을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다.타이팡과 비트코인의 가격을 높게 유지하도록 암호화 화폐를 계속 거론하도록 했다.그들이 보기에 이것은 더욱 비슷하다.근거 없는 투기이며, 수십 년 동안 만물 금융화의 다음 단계다.
6개월 전 이 광기를 일으킨 이래로 이런 유비쿼터스 NFT는수익자가 갈수록 많아지는 것은 이미이다.현대 주의력·경제적 승자가 되다.Paris Hilton 以 100만여 달러의 가격으로 일련의 디지털 그래픽 NFT;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판매했다.일련의 디지털 기념품을 경매한 NFT;그것은 페어 페스티벌에 낙찰되었다.악명 높은 치즈 샌드위치 사진의 소유자가 신장 이식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이 그림이 들어간 NFT를 팔고 있다.
하지만 랭글로이스 같은 암호화 예술가는 그 열풍이다.원흉 - 대 1문화경제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는 듯한 추세로 볼 때 이상한 일이다.소스. 작년만 해도 암호화 예술은 일종의 아시아 문화의 선봉장이었고, 심지어는 가능했다.일종의 유파입니다. 바로 슈퍼레어와 몇몇 사이트가 이 시장을 만들었고, 점차 설득해 나갔습니다.젊은 층을 중심으로 고도로 온라인화된 암호화 화폐 백만장자들은 그들의 가상 지갑을 열고 거액을 들여 디지털 토큰을 구입한다.
예술가들에게 갑작스러운 부자는 그들을 당황하게 할 수도 있다.조. 올해 1월, 내가 1등 할 때Langlois를 처음 만났을 때 그의 NFT 매출은 이미 30에 이르렀다.만 달러. Langlois는 그가 있는 세상에서 눈부시지만스타, 하지만 디지털 아티스트들(예전엔 사이트 설계에 번번이 좌절하거나 바빴던) 수십 명이 그를 시작으로그들의 예술적 삶. NFT가 지속되거나 궁극적으로 21세기 튤립 열광의 새로운 버전이 될 것인지는 이들 예술가에게 예술계나 다른 투기광신에 빠진 기관들에 대한 의미보다 훨씬 더 큰 의미가 있다.
어두운 그의 방으로 돌아와 랭글로스가 그의 박자를 살펴보고 있다.팝니다. SuperRa 제외re에 있는 '마린' 외에도, 그는 Bitski 사이트에서 3개의 한정 판매를 하였다작품 한 점도 가격이 오르고 있다.
오후 5시 마감일 전 마지막 몇 분, @yeahyeah 以 46 ETH(약 8만5000달러)에 '매리너'가 입찰했다.
"미치겠습니다" 랑글로스는 쉰 목소리로 외쳤다.그는 @yeah를 향해그에게 고맙다는 메시지를 쓰고 SuperRare의 버튼을 클릭하여'매리너'를 @yeah의 디지털 지갑으로 옮긴다.
랑글로스는 의자에 기대어 하루를 점검했다.그날 그는 Bitski에 있었다.매출액은 총 2만9000달러에 달하며, '매리너'의 수익을 더했을 때 그의 몫이 된다수입이 10만9000달러를 약간 초과한다.
무엇이 나를 슬프게 하는지 아십니까?그는 나에게로 몸을 돌려 말했다. 그는 온종일 있었다.축하, 그와 온라인 친구채팅을 하는데 전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요.그는 나는 형제가 없고, 게다가 형제가 없다.나는 더 이상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다.설령 그가 그들에게 전화를 할 수 있다 하더라도, 그의 새내기는사는 것도 설명하기 어렵다.
왼쪽부터 사라 주커의 보물고양이 8623달러, 라바랩스의 크립토펑크 #7804, 맷 케인의 크립토아트 모니티제너레이션 82764달러.
몇 십 년 동안 디지털 예술가는 매우 존중을 받지 못했다.미술계의 품위 있는 대가들에게 그들의 작품은 일종의 상업 공예품인 포토샵으로 만든 것이 과연 예술품이라고 할 수 있을까.갤러리는 "왜 수집가는 오른쪽 클릭으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어떤 그림을 유료화하느냐"며 디지털 작품에 불만을 표시하곤 한다.
그리고 비트코인이 2009년 등장하고 블록체인 코드가 생기면 복제가 거의 불가능한 디지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다.이 방면의 첫 번째 예술 실험은 뉴욕의 예술가 케빈 맥코이가 진행한 것으로 그는 비트코인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게 됐다.그는 이것이 창작자에게 새로운 수입원을 가져올 수 있는지 알고 싶어한다.McCoy의 탈중심화에 대한 전망은 특별하다.흥분=블록체인은 아티스트가 직접 팬들에게 작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아이튠스 같은 중개업소는 필요 없다.
2014년 사업가 아닐 대시와 협업해 자신의 디지털 아트를 위한 실험적인 암호화 토큰을 만들었다.이듬해 맥코이는 작은 스타트업을 차려 예술가들이 그들의 작품을 만들어 팔 수 있도록 토큰을 만들었다.그가 만난 대부분은 망연한 응시였다.이것은 사람들에게 있어 어려운 과정이다.맥코이가 말했다.
2017년 봄, 이 콘셉트가 새롭게 태어났다.Matt Hall과 John Watkinson은 브루클린의 두 프로그래머로, 그들이 CryptoPunks라고 부르는 펑크 록 스타일의 픽셀화 프로필을 만들어 냈다.그들은 McCoy와 Dash를 모른다.옛날의 실험.
하지만 이더리움은 ETH를 화폐로 하는 새로운 금융상품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맷 홀과 존 왓킨슨은 이런 말로 크립토펑크스 하나하나에 NFT를 배포했는데, 사람들은 작은 화소화소 프로필을 갖고 있다는 생각에 놀려 야구카드처럼 거래될지도 모른다.
Hall과 Watkinson이 만든 10,000개의 CryptoPunks는 각각 펑크의 NFT를 한 사이트에 설치하면 누구나 펑크를 무료로 신청해 이더팡 지갑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펑크 9000개를 증정하고, 나머지 1000개는 자신들에게 주기로 했다.
당장 신청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몇 주 뒤 매셔블 사이트에는 암호화된 펑크가 디지털 예술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꿀 수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CryptoPunks 웹사이트를 가득 메운 방문자들이 24시간도 안 돼 사라졌다는 열광적인 아시아 문화가 탄생했다.홀이 알려줘.소유자들은 새로운 수집가에게 NFT를 재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최초 가격은 몇 백 달러였다달러, 그 다음에 몇만 달러와 몇십만 달러입니다.그해 후반 크립토키티즈(CryptoKitties)라는 또 다른 NFT 컬렉션 사이트가 생겼고, 그곳에서 사람들이 디지털 고양이를 사고 거래하는 NFT가 등장했다.2017년 말 현재 개별 고양이와 펑크가 17만 달러에 이른다.
2020년 봄 암호화 시장이 달아오르자 콜디는 작품 한 점을 1000달러에 팔았다.그는 웃으며 말했다.
2020년 중에 암호화 화폐 가격이 폭등하다.또 다른 기록적인 인물은 맷 케인으로 화가 출신으로 전통 갤러리에 희망을 걸고 2010년경 코딩과 웹 개발을 독학했다.그는 복잡한 디지털 회화를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만들었다.2019년 5월, 그는 슈퍼레어에 그의 첫 작품을 발표했는데, 이것은 친구로서스스로 목숨을 끊은 슬픔을 기조로 한 연작.초기 NFT 거래액은 미미했고, 한 수집가는 85달러에 미술품 한 점을 구입해 둘째 주에 팔아 59달러를 챙겼다.
하지만 2020년 9월 이후 몇 달이 걸려 더욱 야심 찬 예술품을 개발하게 된 추상적인 예술품으로 비트코인 가격에 따라 조성이 변한다.그의 최초의 수집가 중 한 명인 자칭 'Token Angels'는 그에게 경매 날짜를 정해 Kane이 원하는 어떤 금액이라도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독촉한 바 있다.
케인은 "나는 그에게 10만 달러를 좋은 이야기로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놀랍게도 'Token Angels'는 동의했다.이 가격이 다시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디지털 작품 하나에 여섯 자릿수를 지불하고 싶다면 상한선은 어디일까.
2009년 비트코인이 나온 이래 블록체인 애호가들은 업종을 완전히 바꾸겠다고 공언해 왔다.곧 병력부터 주식시장, 농업 재고까지 블록체인을 쓰겠다고 약속했다.하지만 이는 거의 없었고, 대신 첫 번째 유행한 디지털 앱은 (통화 암호화 자체를 제외하고) 광란의 디지털 이미지를 사고팔기 위해 사용됐다.
랑글로이스는 12세 때 처음 디지털 아트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당시 그가 마인크래프트였다.창의력이 있는 게이머는 자신의 피부를 만들어서 그들의 캐릭터의 게임 속 외관을 맞춤 제작합니다.그가 인터넷에서 알게 된 유튜버는 그에게 픽셀 하나하나 정성껏 피부를 디자인하는 법을 가르쳤다.이후 그는 친구의 유튜브 채널을 위한 썸네일, 한 장씩 만들기 시작했다.5달러입니다. 이 창조적인 일은 불안한 가정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바로 이 해에 사회봉사 부문에서는 그를 외할아버지의 부모에게 보내어 살게 했습니다."
조부모 집에서 안전하지만 답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랑글로이스는 기호펜으로 그림을 그리며 몇 시간을 보냈다.열세 살 때 아이폰을 하나 얻으면서 온라인 디지털 예술 분야로의 진입문을 열었다.랑글로스는 그의 손글씨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올렸다.이후 앱이 달린 태블릿pc에 직접 그림을 그렸다.할머니가 찬성하지 않는 조명을 피할 수 있다는 비밀이 더해졌다.
그는 팟캐스트에서 도스토이브스키의 이야기를 듣고 'Notes Froma Dead House'를 허겁지겁 읽으며 감금 기간의 끈질긴 경험에 흥분했다.당신은 감옥에 있을 때 결국 자신이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왜 아직 살아있습니까?Langlois 说 。난 그걸 사랑하는데 왜 사람들을 사랑하는지.살고 싶다. 그게 예술이다"고 말했다.
2020년 여름 랭글로스는 거의 우연히 암호화 예술의 영역에 뛰어들었다.그는 이미 온라인상에서 이따금씩 프린트한 작품을 팔기 시작했다.한 고객은 90달러를 주고 그의 그림을 샀고 슈퍼리어에서 NFT를 발행할 것을 권하는 편지를 썼다.랑글로스는 의심스럽다."사기극이라고 생각했다.하지만 온라인으로 슈퍼레이어를 연구했다.이후 이 사이트가 합법적이라고 판단해 작품 등록을 신청하고 작품 몇 점과 동영상 한 장을 제출하자 다음 날 출입이 허용됐다.
랑글로스는 가격을 어떻게 매겨야 할지 막막하다. 그의 예술적 가치는 얼마일까?잭 얀거 슈퍼레이어 마케팅 담당 임원은 그에게 60달러나 600달러를 제시할 수 있을 것 같다.내가 보증하건대, 만약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에 대한 보답이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그는 조언을 듣고 6월 5일 고등학교 때 영감을 받아 '나는 항상 너를 생각한다'를 발표했다.가슴이 찢어지는 듯한 자색 코와 빨간 입술의 달리식 얼굴. '이게 당신이 좋아하는 건가요?'라고 적혀 있었다. 첫 번째 가격은 ETH 0.1개였다. 당시 가치는 25달러였을 것이다.이어 며칠 동안 130달러, 500달러 이상으로 올렸다.가격이 4.5ETH가 됐을 때(약 1017달러) 드디어 팔렸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흥분해 소리를 지르는 동영상을 올렸다.그가 말했다: "나는 매우 감격스럽다.나는 감격의 정이 가득 차 있다."이어 몇 주 동안 1000달러에서 2000달러 선에 작품을 팔았다.9월이 되면 그는 8000달러가 넘는 가격으로 작품을 팔게 된다.11월이 되면 그의 작품은 NFT 사이트 니프티 게이트웨이에서 단 한 권의 경매에 부쳐진다.2만5000달러에 거래됩니다.
도대체 누가 NFT를 위해 돈을 사고 있는 걸까.일반적으로 암호화폐 업계에 수년간 투자한 젊은이들로, 이들이 보유한 암호화폐의 가치는 수백만 달러에 이른다.40대 전직 암호화 투자자인 에릭 영은 랑글로스의 작품 수집가 중 한 명으로 2만5000달러어치를 샀다.2018년부터 비트코인에 투자하며 돈을 많이 벌었다며 랭글로스의 작품 속 미학적 일관성과 작품에 디테일을 담는 열정을 좋아한다고 했다.그는 "이제 겨우 18세가 되었는데 이렇게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다니 정말 놀랍다"고 말했다.
암호화 투자자들에게는 암호화 예술품 구입이 예술적인 것을 주고, 다른 무감각한 기술 대화가 주도하는 분야에서 예술적 분위기를 이야기하게 했다.마닐라의 한 수집가 콜린 골라가 내게 말했듯이 당신은 오랜 기간 암호화된 분야의 전 금융인과 접촉해야 했고 블록체인 의료기록을 알려주는 스타트업도 있었다.그는 Pak 같은 예술가들과 심야에 장시간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후자는 NFT에 Warholian의 개념 예술 기법을 적용한 것으로 유명하다(Pak은 한때 일련의 그래픽을 판매한 적이 있다).같은 NFT는 100달러부터 100만 달러까지 다양하다.부유한 새로운 고객과 기꺼이 대화를 나누는 것은 유혹이다.
책벌레 같은 암호화 애호가들에게 암호화 예술의 미학과 트위터에서의 번잡한 소셜 네트워크는 그들이 궁극적으로 얻을 수 있는 하나의 예술 장면처럼 느껴집니다.나와 이야기를 나눈 수집가들은 대부분 미술품을 한 번도 구매해 본 적이 없고, 화랑으로의 진입 전망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
그들은 통상 예술사에 대해 많이 이해하지 못한다.하지만 수많은 암호화 예술의 시각 팔레트가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모델이나 인터넷의 애매모호하고 과장된 비유나 공상과학(SF) 영화와 일러스트의 미래 스타일에 심각한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암호화 예술이 어떤 의미에서는 하나의 시각적 미적 운동이라면, 이는 한 세대 창작자의 영감은 창밖이 아니라 그들이 하나의 소프트웨어, 영화, 놀이의 디지털 세계를 본 데서 비롯된다.
"디지털 아트에 대한 나의 최초 소개는 일종의 최종 환상적"이라는 식의 비디오 게임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로스앤젤레스 암호화 예술가와 영화제작자 블레이크 캐슬린(Blake Kathryn)은 그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매끈한 로봇 이미지와 환상적인 건축의 비전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패리스 힐튼의 디지털 초상화를 제작하여, NFT 형식으로 110만 달러에 판매하였다.)
또 다른 암호화 아티스트 올리브 앨런은 그의 NFT 작품에서 팝 문화의 아이콘, 퍼비스부터 비디오 게임 캐릭터 커비까지 자주 사용한다.ADHD 세대답게 인터넷을 매료시키는 예술이다.크립토르트 박물관의 공동 창작자인 콜본 벨은 수백 점의 예술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온라인에 전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통예술계는 미학적으로 이견이 있다.밴쿠버 비엔날레는 지난해 가을 NFT 예술작품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고 배리 모와트 비엔날레 회장은 몇몇 NFT 사이트를 찾아다니며 작품을 찾았다.그는 결국 기억에 남는 작품을 발견했지만 "욕설 예술이 많이 있다고 생각했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예술가 노아 데이비스는 암호화된 예술가는 일종의 놀이정신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정신은 미술작품에서 종종 빠져나가게 된다고 생각한다.그러나 그는 왜 오래된 예술품 수집가들이 그를 비웃는지 알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확실히 상점에 두거나 기숙사 벽에 걸거나 게시판에 놓기에 더 적합해 보인다"고 말했다.그가 말했다.
NFT 시장은 많은 수집가들이 암호화 예술을 비트코인 자체처럼 잠재적으로 유리한 투자로 보고 있다.어느 정도 암호화 시대의 과시적 소비다.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 법학자인 칼 라우스티알라는 예술에 비싼 대가를 치르는 것을 부자들이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오래된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과거에는 4000만 달러 상당의 피카소 작품을 그들의 대저택 벽에 걸었다.하지만 NFT는 자료이기 때문에 암호화 미술품 수집가들은 대부분 자신의 소장품을 볼 때 스크린을 쳐다본다.수집가들은 고글을 끼고 자신의 예술작품을 가상벽에서 감상하고 친구들을 모임에 초대하는 가상현실 갤러리를 만들었다.다른 수집가들은 이런 전시 방식을 기피한다.이들은 아이폰이나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자신의 예술작품을 인스타그램처럼 올린다.
사실 몇몇은 공간을 아끼기 위해 디지털 아트를 감상한다고 알려줬다.그가 크립토트를 발견하기 전까지 토큰엔젤스는 많은 실물 그림을 사들였고, 그의 가족들은 이 예술품들을 계속 사라고 제지했다.현재 크립토박스(Cryptovoxels)라는 온라인 사이트에 가상 3D 갤러리를 갖고 있는데, 그는 10만 달러 상당의 맷 케인 작품을 포함해 그의 암호화 예술을 전시하고 있다.그는 내게 "나는 맷 케인의 예술을 순수한 하이라이트로 묘사할 것이다.왜냐하면 이 그림들은 너무 아름다워서 확대하려고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웃사이더는 NFT 문화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며 NFT를 구입한 사람이 갖고 있다고 주장한다.그러나 실제 NFT는 창작자, 제목, 볼 수 있는 온라인 사본 링크 등 예술품 관련 정보에 상응하는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다.그림의 일부분이거나 JPEG나 GIF 애니메이션이나 온라인 공간에서 위탁하는 디지털 파일일 뿐입니다. NFT는 이 파일을 말합니다. (아티켓을 위탁하는 사이트가 고장 나면 NFT가 공백 링크가 될 수 있습니다).누구나 SuperRare 등 NFT 아트플랫폼에 가서 이 디지털 파일을 복사하여 Instag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ram이나 페이스북, 혹은 모바일 백그라운드로 설정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수집가들은 NFT를 구매할 때 무엇을 가장 받고 싶은지 궁금하다.일부 티베트인들은 NFT 구매가 미술품, 창작자와 연관성을 입증하는 증거로 보고 과거처럼 허풍을 떨 수 있다며 이 예술품이 다른 사람에게 보일지 여부에 거의 관심이 없다.내가 취재해 본 수집가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예술품이 인터넷에서 널리 복제되면 수천만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디지털 예술품에 관심을 갖는 것이 기쁘다고 생각한다.
암호화폐 신앙인에게 이러한 관심은 암호화폐 업계가 경제적인 대전환의 초기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 경우 창작자가 복제가 용이한 어떤 디지털 제품도 판매할 수 있다: 음악, 동영상, 게임 첨부파일, 문장, 사진.니프티게이트웨이 공동창업자인 던컨콕포스터는 "1996년 인터넷 릴레이 채팅과 비슷한데 페이스북은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나는 많은 시간을 무료로 예술품을 발표해서 잠재 고객을 끌어들인다.소수의 성공한 흑인 NFT 아티스트 중 한 명인 안드레 오시는 NFT에 대해 낙관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며 이 기술이 온라인 아티스트들의 작품 남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신흥 NFT 시장은 여전히 폐해가 많다.암호화된 화폐의 에너지 소비를 추적하는 경제학자인 알렉 드 브리즈는 에너지 소비를 주요 폐해로 꼽고 있으며 현재 모든 이타이팡 채굴 장비의 연간 총 소비전력은 약 42.78테라와트(Taw)로 기후활동가 신분인 암호화된 예술가들을 괴롭히고 있다.
프랑스 예술가 조니 르메르시에르는 지난겨울 NFT 몇 권을 팔아 3만 달러를 벌었고 2월 다시 미술품 발행과 판매를 통해 20만 달러의 수입을 올릴 예정이었다.2, 3년간 우리 갤러리의 매출 총액과 맞먹는 수익인데, NFT가 엄청난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어 디지털 미술품 발매를 취소했습니다.그녀가 말했다.
다른 아티스트들은 NFT가 이슈를 기반으로 한 승자독식의 사행게임으로 빠르게 변모한 데 대해 낙담했다.영국의 암호화폐 예술가인 스패로우 리드(Sparrow Read)와 매시모 프란체스셰트(Massimo Franceschet)라는 데이터 과학자가 NFT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극소수의 예술가와 수집가들이 NFT 아트가 낳은 대부분의 부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그는 순위 경쟁을 장려하는 시장 시스템이 NFT의 초기 민주화 비전에 부합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며 조기 공약과 배치된다고 말했다.이 밖에 수집가나 대다수 예술가는 거의 모두 남성이다.
사라 저커는 부의 자유가 없으면서도 번듯한 생활을 하는 소수의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올해 35세인 할리우드 거주 사진작가 겸 애니메이션 작가로 미술시장에서 판화를 자주 판매한다.졸업 후 생활에 필요한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2010년 초반 사이트 개발사를 시작한 사라 주커는 곧 자신이 바이러스 애니메이션 GIF 제작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1980년대와 90년대 기초화질 장비를 사용했기 때문에 그녀의 작품은 항상 남다른 모델성을 지니고 있다.
사라 저커는 GIF 애니메이션 창작자로서 총 1500개의 GIF를 배포해 66억뷰를 기록한 것은 큰 성공이다.하지만 이 GIF들은 그에게 수익을 안겨주지 않고 수많은 기업 거래처를 불러들여 마케팅에 필요한 작품을 만들어줬다.
Sarah Zucker는 SuperRare의 초기 사용자입니다."저는 이제 베테랑이라 늘 2000~4000달러에 작품을 팔곤 한다."인터뷰에서 그는 세금을 막 냈으며 현재 거의 모든 수입을 암호화 화폐 판매에서 충당하고 있다고 밝혔다."NFT가 내 삶을 바꿨다고 과장하지 않는다."그는 이 수익의 입금 속도와 이태방의 가치 변동이 금전관을 깨뜨렸다고 했다.이제 상업적으로 바쁜 일이 아닌 창작에 전념할 수 있게 됐고, 작품 재판매로 판권료의 10%를 챙겼다.
"영구적인 수입이다.내가 나중에 위대하고 지혜로운 예술가가 되면 사라 주커 재단을 세워 내 후손들이 100년 뒤에도 내 이타방의 지갑을 갖고 저작권료를 벌 수 있을 것이다.고흐의 후손들이 이 정도라면 얼마나 벌까?"그녀가 말했다.
NFT 시장의 정점은 비플(Beeple)에서 시작된다.사우스캐롤라이나 출신의 39세 암호화 예술가 마이크 윙켈만(Mike Winkelmann.지난 14년간 그는 말 그대로 매일 자신의 창작물을 인터넷에 올려 손맛을 갈고 닦는 '데이(DAY)'라는 작품을 꾸준히 제작해 왔다.죽을 때까지 이 일을 계속할 것입니다.
Mike Winkelmann은 종이로 스케치하다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때론 괴상한 그래픽, 때론 우람한 톰 행크스 코로나 바이러스 등 초현실주의를 선호한다고 한다.이로 인해 DJ가 방송에 자신의 이미지를 사용할 정도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루이뷔통 같은 브랜드는 물론 니키 미나즈, 저스틴 비버 같은 스타들도 그와 협업을 시작해 현재 인스타그램에 2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Mike Winkelmann은 2020년 10월 암호화 화폐를 듣고 예술가의 인지도가 수입과 맞지 않는다는 사실에 놀라 자신의 작품을 시작했는데, 첫 작품에서 뚱뚱한 맨몸의 남자가 황소를 걸치고 가이 폭스 가면을 쓴 채 중지를 드는 모습을 그렸다.그는 그 교역에서 약 13만 달러를 벌었다.그는 지난해 12월 EVERY DAY의 이미지 NFT 한정판 판매를 일부 진행했는데 EVERY DAY의 이미지 20개가 담긴 NFT를 포함해 한 주에 35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Mike Winkelmann은 암호화 예술에 대한 검증이며 암호화 예술은 전통 회화나 조각보다 더 영향력 있는 예술이라고 반겼다.암호화 예술가는 본질적으로 사회의 시각 언어를 만드는 사람이다. 나는 암호화 예술이 주류로부터 존중받기를 희망한다.그는 자신의 엄마도 암호화 예술품 구매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크리스티는 1월 윙켈만에게 연락해 경매 참여를 요청했다.노아 데이비스는 "사람들이 이런 작품을 보고 환장한다"고 알려줬다.그래서 '에브리데이즈'(이 중 5000개) 전체를 NFT로 전환해 14년 된 그의 작품을 구매하도록 했다.
올해 3월 11일 열린 경매에서 윙켈만 씨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클럽하우스에서 NFT 아트 테마의 오디오 대화를 진행하며 5000만 달러에 이르는 응찰가까지 모두 숨을 죽였다.윙클만이 클럽하우스에서 떠나 그를 지켜본 NFT는 6900만 달러에 팔렸다.
방금 무슨 일이 발생했습니까? 그는 거의 폭언을 하고 있다.
비플 작품의 주요 티베트인은 비그니시 선다레산(Vignesh Sundaresan)과 애낸드 벤카츠워란(Anand Venkateswaran)으로, NFT의 펀드 메타퍼스의 설립자인 이들은 비플의 6900만 달러짜리 NFT를 사기 위해 여러 개의 차명계좌를 만든 것으로 밝혀졌다.
Sundaresan과 Venkateswaran은 온라인 3D세계 3개 가운데 하나의 땅을 구입하고 한 디자이너팀을 초빙하여 가상박물관을 건립하는 등 비플의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하지만 박물관은 그들의 계획의 일부일 뿐이다.다른 하나는 비플의 작업을 새로운 암호화 화폐로 바꾸는 것이다.이들은 1월 비플 에브리데이즈 NFT 20개를 220만 달러에 구입해 B20이라는 새로운 NFT 토큰 세트를 만들었다.
이 토큰들은 Beeple 작업 중의 일부 소유권을 대표한다.이들은 10%의 토큰을 가상박물관을 지은 디자이너에게, 2%는 비플에게, 50%는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다.나머지는 매각된다.선다레산 씨는 "예술품을 소유하고 여러 사람과 소유권을 나눠 갖자는 생각에서 나온 아이디어"라며 "우리의 화신이 박물관 상공에 떠 있을 때"라고 말했다.
어쨌든 B20 토큰은 이미 후한 보상을 받았을 것이다.선다이어산과 벤카츠워란은 1월 하순 그들의 온라인 박물관에서 가상파티를 열고 이들의 새 토큰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고 단기간에 260만 개를 팔아 100만 달러 가까운 돈을 모았다.
3월 10일 27달러를 약간 웃도는 최고치였던 B20 토큰 가격은 5월 7일 현재 2달러대로 떨어졌다.이들에게 여전히 500만 개의 토큰이 있다고 가정하면 1000만 달러어치가 있는 셈이다.
NFT의 최고가는 거품이 터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가?확실히 그럴 것 같고 많은 컬렉터들 스스로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놀라 자빠지게 할 수 없다고 했다.비트코인과 이타이팡은 몇 차례 하락했지만 그때마다 반등하며 기록적인 고점을 찍었다.많은 수집가들은 나에게 NFT 시장이 이와 유사한 변신을 겪을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몇 년 후에는 매우 우둔해 보일 것이다.우리가 작년 12월에 처음으로 이야기를 했을 때,Goltra가 나에게 말했다.예술 열풍은 상당 기간 사그라질 수 있으며 그의 수집품은 몇 년, 심지어 몇십 년 안에 가치가 미미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하지만 그는 문화 구석구석에 NFT가 정착하기를 원했다.그는 "다양한 것들"이라고 말했다.아티스트가 토큰화를 통해 관객과 마니아를 끌어모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간상인을 없애는 최초의 암호화 비전과 부합합니다.」
더 깊은 측면에서 NFT의 부상은 서방 경제체제가 오래전부터 준비해 온 문제라는 스콧 갤러웨이 뉴욕대 마케팅학과 교수의 말처럼 만물금융화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그는 지난 수십 년간의 모든 거품에서 과학기술주의 호황에서 서브프라임 모기지(비우량 주택담보대출)의 호황, 최근 몇 년간의 호황으로 이어진 결과라고 지적했다.지난 30년, 위대한 과학기술의 시대에 수조 달러의 경제성장을 이뤘습니다.우리는 보수가 비슷해 아이를 가진 다섯 가구 중 한 가구가 식량 안전 문제에 직면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그는 "일부 예술가는 단기간에 부자가 될 수 있지만 경제활동을 순수한 투기로 바꾸는 어떤 행위도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극심한 불평등.
NFT의 선구자인 아닐 대시는 또 NFT 시장 창설을 서두르는 벤처캐피털가나 사업가 중 새로운 유리한 파생상품을 만드는 것 외에 다른 일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의심했다.NFT의 일상생활 대규모 암호화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게 비트코인 팬의 꿈이지만 걱정거리 중 하나다.각국 통화가 실제로 위축되면 주요 글로벌 통화 보유자인 미국이 가장 큰 피해를 보게 돼 중국과 러시아 등 경쟁국은 물론 돈세탁자와 범죄자들을 기쁘게 할 수 있다.
NFT의 막대한 에너지 수요를 언급할 때 PoS 같은 기술 솔루션은 현재 이더넷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의 0.01%만 사용해도 되며, 개발자들은 올해 후반이나 내년 초에 완전히 이 기술로 전환할 예정이다.앞서 Joanie Lmercier 등 아티스트들은 비밀번호 아티스트들에게 Supe 사용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rrare 같은 사이트는 이미 PoS 메커니즘을 사용하고 있는 시장, 예를 들면 Hicet Nunc나 Kalamint 같은 시장을 이용하고 있다.하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예술가는 에너지 집약적 시장을 고집하는 것 같다.
내가 최근 줌에서 랑글로이스와 몇 번 대화를 나누었을 때, 그는 이 이상한 물이 곧 전국적인 대화의 초점이 되는 것에 놀랐다.예술가보다는 유명인과 브랜드가 이 트렌드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NFT는 단지 사람들이 놀리거나 마음대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 의미를 모르더라도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요?그가 말했다.
NFT가 장기간 존속할 것이라는 의심과 예술가들을 위한 것이자 광기를 위한 MEME 컬렉션이었다.샌프란시스코에서 비행기로 돌아오자마자 그곳에서 SFMOMA를 둘러보며 다음 NFT를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그의 머릿속은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예술이 도약하고 있다. 그가 말했다. "어쩐 일인지 나는 이 광기 어린 집단에서 정상에 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아트포탈 이페어케이 2021년 메타버스-NFT 프리미엄 프로젝트 NFT 암호화 아트페어 작품과 고미술.현대미술.개인 컬렉션.아티스트.개인.단체 작품을 공모합니다 이페어케이 NFT 암호화 아트페어에 참여 할 파트너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아트포탈 이페어케이 NFT 암화화 아트페어 프리미엄 프로젝트 참여 •예술가(창작자)•갤러리(1급 시장) 고미술 현대미술 희소 수집품•비평가 (작가/작성자)•경매장(중고시장)•컬렉터(투자자)•관장(박물관) 파트너 공모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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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하실 파트너.질문이 있다면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nightpeari@hanmail.net 백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