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다이어트 천생천년초 생식건강 비만탈출 !!
간단하게 장을 보는 공간이었던 백화점 지하 식품 매장. 이제는 유명 셰프의 각축장이자 세계 각국에서 온 다양한 먹을거리로 가득하다.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맛깔스럽게 버무린 요리 칼럼 <손녀딸의 부엌에서 글쓰기>를 펴낸 푸드칼럼니스트 차유진이 서울시내 주요 백화
점 4곳의 식품관 탐방에 나섰다.
1. 한류 마니아인 일본인 친구를 위한 겨울연가 초콜릿. 6천원
2. 와다즈미의 신선한 초밥 도시락. 가격 1만3천원.
3. 포숑 베이커리 마카롱. 1만2천원.
4. 세련된 디자인의 막걸리 백주. 2천5백원.
도심 속 작은 일본(롯데백화점 명동 본점)
롯데호텔과 에비뉴엘, 명동을 끼고 있는 이곳의 식품관은 일본인 관광객들로 늘 붐빈다. 김과 김치, 각종 건어물과 젓갈 등 일본인 관광객
이 구미가 당길 만한 제품을 파는 매장이 줄지어 들어서 있고, 초밥이나 야키소바 등 간단한 일식으로 요기를 하는 일본인도 많다. 점원들
이 일본인 고객과 유창한 일본어로 대화를 주고받는 모습을 보니 순간 도쿄 시내의 백화점에 온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한다. 식품점 중앙에
는 드라마 <겨울연가>와 <대장금>을 테마로한 초콜릿 매장도 있다. 일본인이 많이 찾는 덕분에 화과자와 치크 케이크 등 제대로 만든 일
본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이다. 일본 내에서 얇은 찹쌀떡 안에 앙금이나 크림이 들어있는 디저트로 유명한 ‘모치크
림’ 매장도 입점해 있다. 일본 가공식품과 소스와 식재료도 두루 구비하고 있어 식재료를 구입할 때 자주 들른다. 식품점 한쪽에는 유기농
식재료와 차, 간식을 파는 올가 매장도 제법 큰 규모로 입점해 있다. 주류 매장은 소주와 막걸리를 비롯한 한국 전통주에 대한 일본인 관
광객의 관심을 반영하듯 와인 외에도 막걸리와 전통주,사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술을 판매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미니 패키지에
담은 막걸리와 작은 병에 담은 전통주는 선물용으로 적당하다.가격도 와인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다. 주류 매장을 지나면 베이커리와 떡,
만두, 오코노미야키 등 주전부리를 파는 코너가 밀집해 있다. 포숑베이커리 입구에서는 방금 구운 빵을 시식하는 코너가 있어 유혹을 뿌
리치기 힘들다. 아름다운 빛깔의 포숑 마카롱은 좋은 티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린다. 푸드코트 내 테이블 좌석에 여유가 있는 편이라 간식
을 사와서 먹어도 눈치가 보이지 않아 마음에 든다. 푸드코트에 입점한 식당의 음식 맛은 보통 수준.
1. 독일탄산수 게롤슈타이너. 2천원.
2. 마켓오 게살아보카도롤. 1만4천5백원.
3. 하얏트 델리의 대표 디저트인 판나 코타. 6천원.
4. 델리브라운의 오븐에 구운 도넛. 1천9백원.
5. 하얏트 델리 훈제연어 샌드위치. 9천원.
압구정 토박이들의 아지트(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
백화점 식품관 중 규모가 가장 작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압구정 주민들의 취향에 맞춘 알토란 같은 매장들만 입점해 있다. 입구를 차지하
고 있는 매장은 식품관의 터줏대감인 하얏트 델리다. 호텔 하얏트에서 운영하는 이곳은 백화점 식품관이 지금처럼 활성화되기 전부터 세
계 각국에서 들여온 최고급 식재료와 최고의 파티셰가 만든 케이크와 빵, 샌드위치를 선보여 유행에 민감한 미식가들의 눈과 입맛을 동시
에 충족했다. 최근 몇 년 사이 디저트 전문점과 베이커리가 우후죽순 생겨났지만 그 명성은 여전하다. 입점해 있는 식당의 상당수가 압구
정이나 가로수길 등에 로드숍이 있는 잘 알려진 브랜드라는 점도 이곳만의 특징이다. 마켓오와 루시 파이, 델리브라운, 스위트 플라워 팩
토리가 바로 그것. 푸드코트는 테이블 공간이 넓고 북적거리지 않아 혼자서 조용히 밥을 먹고 싶을 때 찾는 이들이 많다. 식품점의 규모는
작지만 꼭 있어야 하는 제품은 대부분 판매하고있어, 시간에 쫓겨 필요한 제품만 빨리 골라 담아야 할때는 규모가 작은 점이 오히려 장점
이 되기도 한다. 식품관과 주차장이 바로 연결돼 있어 식재료를 구입해서 차에 바로 싣고 가기에도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