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섀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뷰티 브랜드들은 늘 사지 않고는 못 배길 예쁜 아이섀도들을 내놓는다. 그런데 왜 거리에서 섀도 예쁘게 바른 여자를 찾는 건 힘들까. 새로 만든 섀도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줄 아는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8명에게 물었다.
(좌측부터) clarins
컬러 쿼텟 포 아이즈 “클라란스에서는 2009 F/W 시즌에 인위적이고 강렬한 색상을 사용하기보다는 자연 속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강조하려고 해요. 들판의 바람에 흔들리는 밀과 자연의 곡식에서 올가을 유행 코드인 누드 컬러를 만들어냈죠. 그중 컬러 쿼텟 포 아이즈는 누드계열의 베이지, 모카, 하이라이트 초콜릿 누드 컬러 등으로 구성된 팔레트예요. 같은 계열 컬러로 구성돼 세밀하게 그러데이션하지 않고 뭉개듯 발라도 자연스러워 보이는, 그래서 사용하기 쉬운 제품이에요. 이 뉴트럴 룩의 아이 메이크업에는 핑크 계열보다는 베이지가 많이 들어 있는 입술 색상이 안정감을 줄 거예요.”
클라란스 교육팀 정성민
chanel 72,000
2009 폴 컬렉션 아이 글로스 “바싹 마른 가루가 아니라 윤기가 있어 촉촉하고 매혹적인 느낌이 살아 있는 텍스처가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눈꺼풀 위에 소량의 진줏빛 펄이나 골드와 같은 밝은 색조를 따로 또는 섞어 바르면 미세한 반짝임과 컬러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세련미를, 레드-블랙이나 블랙 색상을 펄이나 골드를 바른 눈꺼풀 위에 겹쳐 바르면 지적인 분위기를, 이 상태에서 색을 조금 더 짙게 덧바르면 강렬한 광택으로 모든 이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거예요. 손가락 끝을 이용해 어두운 색상을 눈꺼풀 전체에 펴 바르고 어플리케이터로 블렌딩하면 되는데, 펄이나 골드를 눈썹 뼈와 눈꺼풀 중앙에 가볍게 바르면 눈이 더욱 돋보일 거예요.”
샤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터 필립스
clio 15,000
아트 섀도 407호 포르테 블루 “먼저 3가지 컬러가 담긴 포르테 블루 중 가장 옅은 파란색을 아이 홀 전체에 고르게 펴 발라 밝고 시원한 느낌을 만들어줘요. 옅은 톤의 색은 자칫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쌍꺼풀 부분은 짙은 파란색으로 안정감과 함께 깊이가 있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게 좋아요. 함께 들어 있는 팁에 살짝 묻혀 일단 눈두덩에 발라서 곱게 펴면 되고, 짙은 색을 원하면 팁에 약간 물을 묻히는 것도 방법이죠. 여기에 파랑과 대비되는 꽃분홍색 입술이 더해지면 막바지에 다다른 여름을 아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 될 거예요.”
포레스타 원장 김수희
chantecaille
실비 콰트로 팔레트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컬러는 짙은 자주색과 갈색이에요. 올가을에 여자를 더 우아하고 세련되게 표현해줄 무기인 셈이죠. 이 팔레트는 매트 베이지와 쉬머리 펀, 리치 플럼 브라운 미디엄 톤 로즈 컬러로 구성됐어요(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각각의 색상마다 역할이 다른데 매트 베이지를 눈두덩 전체에 캔버스를 깔 듯 넓게 펴 발라 기본 톤을 잡아주고, 쉬머리 펀을 눈꺼풀에 발라 은은하게 빛나는 눈매를 만들어요. 그다음 리치 플럼 브라운을 미스트에 적셔 눈 꼬리 부분에 바르면 짙은 자주색과 갈색의 조화가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어줄 거예요. 미디엄 톤 로즈는 볼을 활짝 핀 장밋빛으로 물들여줄 블러셔고요.”
샹테카이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어네스토폰체
sisley 40,000
골든 터치 “가을을 맞이하기 전, 여름을 보내는 마지막인 8월에 주목할 아이 컬러는 단연 골드예요. 여름철 뜨거운 태양에 그을린 건강한 피부 톤에 잘 어울리는 색이기도 하고, 좀 더 자연스러운 피부 톤과 연출하면 세련돼 보이는 룩을 연출할 수도 있으니까요. 골든 터치는 굳이 내장된 팁을 쓰지 않고 손끝으로도 쉽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이에요. 볼과 입술, 쇄골 등 몸 어디에든 바를 수 있는 제품인데, 특히 눈두덩에 살짝 묻혀 고르게 펴주기만 하면 금빛이 절로 눈매를 빛나게 해줄 테니까요.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함께 바를 제품의 컬러 조화가 더 중요해요. 블러셔와 립은 화사한 망고, 오렌지 또는 누드 계열로 표현하고 미세한 반짝임이 있는 립글로스가 좋겠네요.”
시슬리 메이크업 아티스트 노승예
M.A.C 30,000
미네랄라이즈 아이섀도 어셈블리지
“이번 시즌 가장 주목해야 할 아이 컬러는 블랙이에요. 하지만 무작정 검게 칠하는 흔한 스모키 룩이 아니라 로맨틱한 가을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블랙이죠. 옐로 골드 베이스와 블랙 아이라이너로 부드럽고 로맨틱한 스모키를 완성할 수 있는데, 이때 라이너를 강조하면 조금 더 화려해지고, 윗눈썹 쪽으로 자연스럽게 번지게 하면 부드러워 보이죠. 그다음 실버 펄이 함유된 화이트 컬러로 광택을 더해주면 완성! 여기에 카키 색이 섞인 블루 아이섀도를 약간만 그려줘도 눈매는 더 깊어 보일 거예요. 기본적으로 미네랄라이즈 텍스처는 섞기에 따라 빛의 느낌이 달라지니 많이 해보는 게 중요해요.”
맥 메이크업 프로팀 아티스트 이연우
- 에디터 : 황민영
- 사진 : 홍재우
- 일러스트 : 김선아
- 어시스턴트 : 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