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할 때 많이들 마케팅 신경 쓰잖아요
어떻게 홍보하고, 비용은 얼마나 쓸지 등 하나하나 따지려면
정말 머리 아픈 것 같아요 으흐ㅠ 물론 마음 같아서는 TV광고도 빵빵 했으면
좋겠지만, 현실에 맞게 해야겠죠?!.^_ㅠ
암튼 웹 돌아다니면서, 찾아 본거랑 책에서 본 정보들을 모아서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나름 정리(?)해 봤는데, 한번 읽어보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면 좋겠네요.ㅎㅎ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현재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마케팅 전략의 시작은 우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오프라인 시장과 온라인 시장은 시장 논리가 다르므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관점으로 접근하면 위험해요.
그리고 온라인 고객의 눈높이에서 특성을 이해해야 해요.
가격의 경쟁력, 이익은 얼마나 발생할 지 등을 따지고,
현재 자기 분야의 온라인 시장 상황이 어떤지 파악을 하고, 전략을 세워야 해요.
(키워드 광고 비용은 마케팅 비용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키워드 선정이 중요해요)
온라인 마케팅 비용의 중심 키워드 광고비를 줄여봐요.
쇼핑몰 마케팅 비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키워드 검색 광고비인데요
이럴 때는 쇼핑몰 상호가 중요하겠죠?~
가급적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기 쉬운 한글 상호가 좋다는데
아무래도 영문이나 한글 조합의 상호는 검색하기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상호를 정하기 전에 유사한 이름, 혹은 같은 이름이 있는지도 찾아봐야 해요
(도메인 등록도 꼬일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또한, 대표 키워드를 포함하는 사이트명을 사용하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쇼핑몰이 상위에 보여지고, 이어 방문자수도 증가하게 되며,
사이트 검색 등록을 할 때, 대표 키워드뿐만 아니라 관련된 세부 키워드와 연관 검색어를
적절하게 섞어서 등록하면 검색 결과 노출에 좋죠.
(SNS 활용을 하면, 쇼핑몰 홍보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것도 사실 쉬워야 쉽게 쓸 수 있겠죠)
SNS 활용도 놓치지 말고 진행해 보면 좋아요
참고로, 요즘은 SNS를 이용한 쇼핑몰 홍보도 많이 이뤄지고 있더라구요
특히 개별로 진행하는 건보다, 쇼핑몰 솔루션 등에서 SNS 서비스를 연계해서
많이들 진행하고 있는데요..
사실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와 페이스북 쇼핑몰 서비스 등을 연계하기 때문에,
상품 홍보는 물론 회원 수 모집에서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제 기억엔 메이크샵에선 모바일 서비스에 집중해서 홍보를 하더군요.
가비아 퍼스트몰에선 페이스북 쇼핑몰과 모바일 쇼핑몰 동시 제공을 진행하구요.
SNS의 경우, 동시에 관리가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UI나 활용이 편한 쪽을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자세하게 살펴보시려면 페이스북 쇼핑몰 정보 참고 하심 될 것 같아요~
http://bit.ly/1ds1Ob2
제일 중요한 구매 전환율을 따져봐야 해요
마지막으로, 고객유입 후 판매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데요
방문객 대비 구매가 얼마나 일어나는지를 구매 전환율이라고 하는데,
많이 팔릴 아이템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등의 상품 페이지 구성으로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쇼핑몰을 어필하는게 좋겠죠~
구매의욕을 높이는 사진으로 상품 페이지 클릭을 유도하고,
디테일한 상품 설명, 상품 사진이 있는 상품 소개 페이지로 고객을 구매로 이끌어야
전환율의 상승이 일어나겠죠. (근데 이건 사실 노하우가 많이 필요한 부분 같아요;;)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방안에 대해서 나름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요
큰 도움은 아니어도 어느 정도 마케팅 전략 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사실 보면 온라인 쇼핑몰은 한 두달의 성과만 가지고 따지기 보다는 긴 안목이 필요해 보여요
그런 만큼 끈기를 가지고 노력해야겠죠. ^^
첫댓글 끔찍
조치가필요함
화이팅
재미있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