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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2021년은 NFT라고 했나
2021-12-28 15:27 출처: 펑파이뉴스·펑파이호·파이버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지역 블록체인 기업 (주)BOS‘오너마켓’ PC용 홈페이지 첫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개발 계획
아트 파트너 이페어케이 플러스
사진:오너마켓 부산
오설 저자 | 류취안카이
이번 회기 편집 | Colin Wu
2020년이 암호화폐 시장이라면데파이 원년이라면 2021년은 의심의 여지없이 NFT다.
1년 동안 NFT는 작년부터 뭘 했는지 모르겠다.사물, 현재까지 낸센 집계 블루칩 NFT 90 이상 억 달러. NFT 야심은 채우지 않았다링에 한해서, NFT 벽 허물기에 성공하자 전통 인터넷 제조업체들이 우르르 몰려들었다경쟁입국, NFT도 계B가 됐다TC, ETH 등 주류 통증 외에 또 하나의 아웃사이더에 성공해 아웃사이더를 열광하게 하는 암호화 표적이다.
OpenSea에서 전체 보기 NFT마켓
OpenSea의 발전벨트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NFT의 번영인가, NFT의 폭발인가, OpenSea를 세계에 알린 것인가.하지만 현재 NFT 시장의 절대적 패권자属 OpenSea 틀림없다. 올 한 해 동안 OpenSea 강한 통제력 과시, 컨에 따르면오픈시스 분석에 따르면 전체 NFT 시장의 97%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OpenSea 거래량에 따라 NFT마켓은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아무도 관심 없어 : 2021년 2월 전 (월 거래량이 장기적으로는 1천만 달러를 밑돌거나 심지어 장기적으로는 100만 달러도 안 된다)
초기발전:2021년 2월 - 6월(월간 거래량 1억~1억5000만달러 유지, 10배 급증폭발긴)
저력 : 2021년 7월 (맞음)지난 5월, 월간 거래량보다 갑절 증가, 3.2억 달러 초과)
기세를 꺾을 수 없다:2021년 8월교역량이 전월 대비 10배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최고치에 달하였으며, 34억 달러를 초과하였다.
열기하강:2021년 9월 - 11월(월간 거래량은 매월 점차 감소 추세로 피크월 대비 11월 약 44 감소하였다%)
안정세:2021년 12월 -지금까지 (이달 거래량이 11월과 비슷해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구분된 단계에서 보면, NFT 시장은 같다암호화 화폐 시장의 높은 변동성을 보여 주는 특징이 있는데, 폭발 속도가 매우 빨라 상승이 계단식이 아니라 점프가 된다약식이라 더 쉽게 가져갈 수 있다포모 정을 움직이다서, 8월 거래량 피크NFT가 가장 많이 팔린 달은 아니다거래량이 감소하는 다음 달에나, 그리고 그 다음 달에나거래 활성화 가입자 수 증가도 이를 반영하지만, 폭발의 기초는 여전히 장기주의에 기초한 후적박발이며, 암호화폐 시장에도 부합하는 것이 더 장려된다.조기 가입자와 충성 가입자의 특성상 12월 거래 활성화 가입자가 현재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도 NFT 시장의 안정적 여건을 만들고 있다.
총체적으로 1년의 발전을 거쳐 OpenSea의 NFT 총거래가입자 85만 명 이상, 월간 활발거래가입자 3명 가까이 유지0만. 추위에도기일거래량대다수일 때 유지된다. 5천만 달러에서 1억 달러 사이, 강세하루 1억5000만 달러 돌파도 가능하다.
폭발적인 제품이 NFT 시장에 불을 지피다
NFT 시장의 급속한 발전은 폭발적 자금을 떠날 수 없다제품, 대박 제품 거래는 오픈시(OpenSea)를 빼놓지 못한다.
OpenSea 다른 종류의 NF를T는 예술류, 소장류, 음악류, 사진류 등으로 나뉜다.관습상, 우리는 항상 NFT를 한다. 소장형 NFT로 구분 실용적인 NF와T, 소장형 NFT 주로 두상류와 예술화류로 나눌 수 있다.실용적 NFT는 체인으로 NFT 대표적으로 소장형 NFT의 대규모 폭발은 시간적으로 실용형 NFT보다 앞서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소장형 NF 때문이다.T는 ETH 체인에, 실용형 NFT는 액시 대화재 이후 가스 요금이 상대적으로 싼 BSC 등으로 점차 옮겨가면서 대규모 폭발을 일으킨다.
(1) CryptoPunks: 최초 ERC-721 예술 작품 중 하나
NFT의 열기가 계속 높아지는 가운데, 그 옛것들은오래된 NFT 작품들, 그 시대에 잊혀졌던 ERC-721 작품들 다시 떴다사람들의 입은 시대를 초월한다의미와 자본추대의 표, 프로필 클래스 NFT 代表 CryptoPunks는 그중에서도 가장 성공한 작품이다.벤 로이는 'The Fat CryptoPunks Thesis'라는 글에서 CryptoPunks라고 썼습니다. 이타팡에서 유일한 소유권을 검증할 수 있는 빌트인 방법을 갖춘 디지털 예술작품이라는 점이 신선하다.이는 암호화된 해시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타팡에 있는 지갑 주소는 CryptoPunk에 대한 소유권을 안전하게 가질 수 있다.
올해, CryptoPunks 1부차적인 도약식 성장은 바로 8월-9월달에 그 판매량이 한 달 동안 이루어졌다간격을 두 배로 늘려서 전체 판매량을 기록했다11억 달러 초과김, 한 달 넘게 팔린다 6억6000만 달러, 거의 Op 차지엔씨 8월 거래량의 20%크립토펑크스 바닥 가격도 이달 들어 100ETH 이상으로 폭등하고 있습니다.
더 뜻밖의 것은 8월 23일이었다. 일본계 거물 VISA, CryptoPu 약 15만 달러에 구매했다고 발표nks 7610 。DappRadar 분석에 의하면, 에 있다. VISA 구매 후 Crypto펑크스의 평균 판매가격은 2021이다 매년 4580% 증가했다.이외에도 크립토펑크스를 구매하거나 소장하고 있는 비 암호화 원주민 투자자들은 유명 상호도 포함시켰다.인터넷 투자자인 펑보, 저명한 천사 투자자인 차이원성, 홍콩 스타 위원러 등이 있다.
범위 밖의 투자자들은 비싼 값에 사거나몰래 소장하여 전통 매체에서 구매자나 수집가에게 앞다퉈 보도하게 하다, CryptoPunks 또 하나의 초고가 되었다폭로도 마케팅 도구, 예를 들면 중국 Meme 커뮤니티 Losercoin과 DefiVillage 협업 비용 79ETH 구매 CryptoPunk 7326, Web 3 프로젝트 Mask Network 159ETH는 CryptoPunk 6128 등을 구매한다.
이와 동시에 각 분야의 다른 전공에서 왔다집, 그들은 CryptoPunk NFT를 가지고 있으며 CryptoPun을 둘러싸고 있다.ks의 연기전개사지역적 토론. NFT는 엄연히 또 하나를 대표한다사교 문화, 일종의 권층 문화로 인식되다뜻 맞는 사람 입장권을 더 많이 알아보다.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이 토론은 실질적인 행동 없이 묻혀가는 듯했다.
( 2)Bored Ape Yacht Club:NFT의 이타방, 원숭이 가족의 리더
NFT 시장에서는 Cr.yptoPunks는 NFT의 비트코인, BAYC는 NFT의 비트코인입니다.이타방. 이런 얘기들이 나오는데요.두 가지를 구현했다.양자가 NFT를 동반하고 있다. 시장의 발전은 모두 매우 높은 투자를 나타냈다보답과 지명도가 동떨어져 있고, 둘째는 아마 구현해 낼 것이다투자에서 평가대안을 찾는 것, NFT 시장이 곧 뜨거워질 것이라는 것을 인식했을 때, CryptoPunks 가격이 이미 매우 높았고, BAYC가 마침 각 방면에서 모두 적합하기 때문에,또 하나의 대체가 되었다.
CryptoPunks와 유사합니다.올해 Bored Ape Yacht Club의 한 번의 도약식 성장도 마찬가지로8월부터-9 월, 심지어 8까지 월 28일 당일5400만 달러 가까운 금 거래에 이르렀다양, 당시 바닥값도 이미 50ETH 。
하지만 크립토펑크스가 NFT가 터지기 전인 8월 이미 20, 30ETH를 넘어섰던 것과 달리 베이크는 7월 5ETH에도 미치지 못했다.4월 23일 발매된 이 NFT는 첫 발매 때만 해도 매진되지 않다가 5월 초 NFT 얼리어답터 프랭키가 베이크 NFT 250여 개를 구매했다고 발표한 뒤에야 가입자와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베이커리의 성공은 프랭크시의 외침이 아니라 NFT를 구매한 이용자들을 빠르게 회유함으로써 거대하고 흥미로운 커뮤니티로 발전했다.베이커리의 '클럽'처럼 커뮤니티는 클럽처럼 사용자가 소셜 프로필 이미지를 베이커넥트로 바꾸면 이용자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관심을 갖는다.베이커리 팀은 지역사회 활동과 지역사회 구성원과 멤버 간 시너지를 중시하여 베이커넥트를 출시한 적이 있다 소유자만의 그라피티 창작 욕실, 더 샌드박스에서 땅을 사서 소유자 이용자로 만드는 독특한 유흥업소, 디센트럴랜드에서 가상 모임 등을 연다.바로 커뮤니티 문화로 베이커리가 NFT에서 크립토펑크스 다음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베이커리 팀은 베이커리 외에도 더 많은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원숭이 관련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파생시켰다.오픈세아에서는 24시간 거래량 상위 10개 원숭이 종목이 휩쓸기도 했다.
보레드 어페 야흐트 클럽 커뮤니티의 놀 줄 알아는 이뿐만 아니라 공식 출시된 베이크와 메이크가 공생하는 모바일 게임의 온라인을 앞두고 베이크 NFT는 미래에는 하나의 두상류 NFT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원우주 게임의 어느 갯벌에서 다른 원숭이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앉아 코코넛 주스를 마시며 바닷바람을 쐬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BayC 지속되는 높은 커뮤니티 열기에 크립토펑크스의 서사가 무색하게 최근 이틀 동안 BAYC는 바닥값이 크립토펑크스보다 더 비싸다.
(3) Art Blocks Curated: 가장 예술적인 NFT
예술품은 예술가의 지적 노동 성과로 예술가의 사상과 영감이 응집되어 있다.반면 예술품 NFT는 생성예술에서 창작자의 사조일 뿐 아니라 컴퓨터 기술이 예술에 대해 갖는 독특한 표현이다.아트블록스는 이처럼 무작위로 예술품을 생성하는 플랫폼으로, 각 예술화 NFT가 실제 주조되기 전에는 창작자조차 그 윤곽만 알고 하얗게 남기는 것이 컴퓨터만의 '사상력'이다.
아트블록스 쿠라테드는 장르별 예술작품인 NFT가 가격 차이가 크며, 움직이는 것은 백 ETH 이상이고, 어떤 것은 더 서민적인데 크립토펑크나 베이크 같은 NFT보다는 아트블록스 쿠라테드가 예술적 기운을 더 많이 들여 예술가가 더 많은 공을 들인다.이 때문에 아트블록스 팀과 커뮤니티도 아티스트 개개인의 작품을 더 길게 볼 수 있도록 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의 발전.
8~9월 아트블록스 큐레이티드 작품 판매 외에도 NFT가 전반적으로 추울 때도 새로운 시리즈 NFT가 잘 팔리고, 작품 주조로 인한 가스 비용전쟁도 벌어진다.현재 오픈세아 판매량 사상 아트블록스 쿠라티드 NFT는 22만 ETH에 육박하며 4위에 올라 있다.소더비와 크리스티 전통 경매에 여러 차례 오른 것이 바로 아트이다. Blocks Curated의 가치를 가장 잘 보여준다.
(4) LOOT: 상상력이 아닌 현실로 상상하는 대중적 도구
LOOT, 검은 바탕에 흰 글씨 'JPG'.JPG는 장당 8줄로 마치 공식 소개처럼 간결했다.LOOT는 무작위로 생성된 어드벤처 장비로 블록체인에 저장됩니다.통계 숫자, 이미지, 기타 기능은 의도적으로 생략되어 다른 사람이 해석할 수 있도록 한다.8줄 글자는 8개의 서로 다른 장구를 의미한다.모든 시각적 효과, 통계적 수치, 평가 지표를 생략하고, LOOT 소유자가 자신이 가진 NFT에 대한 이해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그려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NFT 시장 열기가 최고조에 달했던 8월 말 탄생한 루트는 상한선이 일주일도 안 돼 장판가를 100배 이상 끌어올리며 한때 20ETH에 육박했다.이번 주 내내 루트(LOOT)에 서비스되는 각종 파생상품 NFT가 쏟아져 나오는데, 잠시 동안 과열된 것인지 아니면 모두가 이 패러다임 혁명에 기여하고 있는 것인지 헷갈릴 정도다.하지만 열기가 식은 지 일주일도 안 됐고 지난주까지 뜨겁게 달궈진 이번 주에는 웃돈이 붙지 않았다.각종 루트 파생상품인 NFT가 JPG로 바뀐 날이 적지 않다.판매량이 한 자릿수, 심지어 0까지 떨어졌다.지금까지 LOOT 및 파생상품인 NFT의 발전은 대부분 부진했다.
LOOT의 상한선은 무궁무진할 수 있지만 하한선도 매우 높다.개발자나 알 수 있는 프로그래밍
미공 사용자에게 LOOT의 탄생은 복음이며, 기존의 문자 그대로 차근차근 자신의 상상력을 따라 그려나갈 수 있고, 심지어는 비밀 해제라고 생각하기 위해 다양한 번외를 만들 수 있지만, 대중에게 있어 상상력이 부족하고, 시장에선 효율적이고 편리한 도구로 더 많은 사용자의 참여를 지원하지 못하고 있다.
다만, LOOT는 소장형 NFT가 보다 실용적인 NFT와 게임화 되어 가는 추세를 어느 정도 안내하고 있으며, 캐릭터, 장비에 대한 사상이 많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환영받고 있다.웹3.0 툴의 발전과 함께 링크 구도가 지속적으로 추진되면서 루트가 대중에게 돌아올 수 있다고 믿는 이유가 있다.시야.
(5) Decentraland & The Snadbox: '집 투기 열풍' 원우주 속으로
NFT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타깃을 꼽는다면 원우주부동산은 반드시 이름을 올릴 것이다.올해 하반기 후반 원우주 물결이 몰아치면서 원우주에서 가장 중요한 생산수단의 하나인 블록NFT가 큰 인상의 대상이 됐다.가장 뜨거운 원우주게임의 땅을 사들이는 것은 현실적으로 좋은 부지의 집을 사는 것과 같다.
디센트럴랜드와 더샌드박스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양대 우주게임으로 NFT 판매량은 11월에 집중돼 현재 3.617ETH, 2.86ETH다.
이들 중에는 4대 감사회사 중 하나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가 더샌드박스에 땅을 사들여 원우주 서비스 고객에 입점한 점, 유명 가수 린쥔제(林俊杰)가 디센트럴랜드의 토지 3필지를 78만위안어치 매입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힌 점 등이 포함돼 있다.
우주땅을 하나 갖게 되면 이 땅의 주재권을 갖게 되는 셈이고, 원하는 어떤 세상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게 된다.VR/AR 등의 기술 발전으로 원우주의 서사는 상당 기간 계속될 것이고 상대적으로 희소했던 대열원 우주 게임 속 블록도 더욱 귀해질 것이다.
(6) Axie Infinity: 링크 헤드, NFT 핀 크라운
액시 인피니티는 NFT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플레이 투 어인(to-earn) 모드에서 작업을 대신할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하다.Axie Infinity는 탄생 이후 NFT 판매에서 37억5800만 달러로 121만 개가 팔린 셈이다. ETH의 자산은 크립토펑크스, 아트블록스, 보레드아페 야흐트클럽의 전체 판매량을 합한 것과 같다.
Axie Infinity의 NFT 판매 정점은 7월 중순에 나타나면서 호황기미를 보였고, 자체 전투와 번식을 둘러싼 우수한 플레이 토어인 시스템과 승승장구하는 NFT 시장을 링크의 최고로 급부상시켰으며, 11월 초에는 수집형 NFT가 등장했다. 열기는 식은 반면 체인 열기는 계속돼 체인 게임 NFT로 대표되는 실용적인 NFT가 시장 자본을 사로잡으면서 입장 게임의 첫 티켓이 됐고, 체인 1위인 액시 인피니티도 호응을 얻었다.하지만 여러 링크의 붕괴와 Axie의 경제 시스템 자체의 어려움으로 신규 입장객은 감소하였다.NFT 판매량의 하락이 뚜렷하다.
또 악시인피니티의 NFT 판매는 오픈시 플랫폼에 직접 의존하지 않고 대다수 판매량을 자사 게임 플랫폼에서 달성하는 것이 관건이다.비록 전체 NFT 시장에서 플랫폼과 제품 사이에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를 구분하기 어렵지만, 체인인 이 국지적인 NFT 시장에서는 체인게임의 본질은 게임 플랫폼이며, NFT 판매는 이에 따라 실행되며, 일정 기간 동안 우수한 게임 운영체제로 NFT의 게임 참여를 유도하기 마련이다.
NFT사슬의 구조와 기회
체인 구조상으로는 NFT 판매량에 큰 차이가 있는데, 이더럼이 유일하고 로닌이 T2, 플로우와 솔라나는 3위, 왁스와 폴리곤은 하위권이지만 거래 이용자 수와 거래 카운트로는 게임으로 먹고사는 로닌과 후순위로 나타났다. 왁스는 분명 더 활발하고 이더럼과 플로우의 차이는 크지 않으며 솔라나는 뒤로 밀린다.
Ethereum은 NFT에서 다른 체인보다 훨씬 많은 판매고를 올렸는데, 이는 OpenSea 및 폭발 NFT가 ETH 체인에서 주로 활동하는 것과 관련되어 정통성 위상에 비할 바가 못 된다.그러나 다른 면에서는, 잠재폭발형 NFT의 주조는 종종 체인상의 Gas 거래 비용을 매우 쉽게 밀어올려, 사용자의 광범위한 참여로 인해 참여의 문턱을 높였습니다.또한, ETH 체인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높은 Gas 요금은 빈번하게 상호 조작이 필요한 링크의 발전과 이용자 유치에 적합하지 않지만, 프로젝트의 경우 ETH 체인에 있어서의 정통성은 게임의 장기 운행을 위한 중요한 보장이며, 상대적으로 향상된 진입장벽 또한 일부 사행성이 강한 이용자들을 차단하고 있습니다.Ethereum-L2 네트워크의 발달과 함께 정통성과 개스 비용의 균형도 감안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 자체의 하드파워를 더 많이 시험할 수 있을 것이다.따라서, Eth 기반이음L2 네트워크의 체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도 좋다.
로닌의 부상은 액시 인피니티 게임의 오랜 흥행에 힘입은 것으로, 많은 액티브 유저와 거래 카운트도 이를 보여준다.하지만 링크의 발달로 액시 인피니티는 도전자가 많아질 것이고, 게다가 액시 인피니티는 초기 게이머들의 이득을 톡톡히 보고 있다.통증상 승부가 계속되면서 신규 입장객 감소는 11월 두 번째 피크 이후 NFT 판매량 하락이 두드러져 어떻게 파국을 이끌지가 관건이다.또 비록 로닌이 액시 인피니티 때문에 출시된 사슬이 더 많지만 장기적으로 로닌 사슬의 단일한 레이아웃은 액시 팀이 통할 수도 있다.새로운 게임이나 서브 게임을 출시해 모 게임인 액시 인피니티가 어려움을 겪는 파국을 모색한 적이 있다.
제3의 체인인 플로우와 솔라나는 투자자들이 눈여겨볼 만한 체인이다.이 두 체인 중 하나는 다른 체인들과는 다른 특징이 있어 NFT의 매매수들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NFT의 거래상대방이 더 많은 게임을 할 수 있고, NFT의 유동성도 더 좋아질 수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플로(Flow)는 체인, 디지털 아트에만 집중하는 체인으로, 수량을 추구하지 않고 NFT 제1의 체인이라는 미칭을 가지고 있다.NBA 톱샷인 플로우는 액시 인피니티 못지않게 경제적 효과를 낼 수 있다.지금도 게임들이 좀 있다.공회는 블랙풀과 같은 NBA 톱샷이 주타금인 게임이다.또한 체인에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체인몬스터(Chainmonsters) 포켓몬스터 게임 등이 있다.더 기특한 것은 플로우팀이 높은 소양을 갖고 있고 빨리 이익을 내기보다는 제품 자체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ow 체인에서 나오는 프로젝트는 항상 비교적 초심을 잘 유지하는데, 대부분 너무 일찍 통증을 발행하기보다는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프로젝트를 현상급의 제품으로 만들다.프로젝트 측은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기를 원하는데,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링크에 있는 프로젝트를 깊이 파고들지 않으면 양질의 초기 프로젝트를 놓칠 수 있다.
SBF를 등에 업은 솔라나는 기술이나 자금은 물론 NFT 관련 생태계 프로젝트가 약 500개가 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열기가 높은 것은 링크 스타 아틀라스다.스타 아틀라스 3A급 대작들이 홍보책자 발표 이후부터 호평을 받아 게임 접속 혹은 전체 링크가 가능품질 수준. 또 솔라나의 첫 오픈시아의 NFT 판매 플랫폼인 솔라나트는 탄생 이후 거래량이 5억7800만 달러를 넘어 플로우의 홈그라운드 거래량과도 거리가 멀지 않다.Solanart의 첫 번째 폭발 NFT는 Degenerate Ape입니다. 아카데미, 플랫폼에 1억1000만달러 넘는 판매량...현재 바닥가 약 34SOL다만 Solana 생태는 종목이 비교적 많고 통증 발표 때, 항상 매우 낮은 유통량으로 전체 평가량을 낮추어 시가를 끌어올린다면, 중후반에는 통증가격이나 지속적인 압력이 존재할 수 있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활성화하는 체인인 만큼 저렴한 가스비와 상대적으로 낮은 배치 비용, 양호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BSC는 다양한 폭발급 체인을 만들었고, 국민적인 골드 잔치는 한때 링크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그러나 성도 소하, 패도 소하, 여러 종류의 폭발 급 체인들이 하룻밤 사이에 무너져 사람들이 때리라고 외치는 건널목 쥐가 되었고, 심지어는 아예 사슬이 끊어졌다.NFT 시장을 유람하다.근본적으로는 게임 초반에 지뢰가 깔렸는데도 가격 급등에 시달리는 이른바 '대박 게임'의 질적 부족과 이용자 증가와 자금 증가에 의존하는 시스템으로 지속할 수 없다는 것이다.각종 우수한 조건을 모두 갖춘 BSC는 분명히 링크 발전에 가장 적합한 토양을 가지고 있지만, 자유롭고 발전된 토양은 시장의 열악 화폐를 막기 어렵다양화를 추방합니다. 이때 게이머들은 우수한 링크 아이템을 인식할 때 기술적인 측량뿐만 아니라 종목 측의 초심을 유지할 수 있는지 주목해야 합니다.
또한, 현재 BSC에서 링크된 NFT의 발행은 자사의 게임 플랫폼에서 발행되고 거래되고 있다.링크가 인기를 끌 때는 포모의 판단이 약해져 선구매 후 분석하는 경우가 많은데, 열기가 식으면 자체 게임 플랫폼 거래에 의존하거나 관심을 끌지 못할 수도 있다.링크 NFT와 같은 여러 종류의 NF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TupenSea 트레이딩 플랫폼이 중요합니다. 이용자가 게임별로 다양한 NFT 거래를 하면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플랫폼과 아이템의 쌍방향 보증과 제휴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OpenSea, 기타 NFT 플랫폼 현황
앞서 콘센시스 분석에 따르면 오픈시는 전체 NFT 시장의 97%가량을 거래할 수 있으며 이용자와 사업자의 선택의 폭이 좁아져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된다.오픈시 그 자체로도 마냥 좋은 것은 아닐지 모른다.블룸버그통신은 오픈시아가 약 10억 달러를 120억 달러 이상의 평가금융으로 IPO를 모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는 어느 정도 이용자들의 불만을 샀다.후속 대응에도 오픈씨 CFO는 블룸버그의 소식을 부인했다.하지만 오픈시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커뮤니티가 항상 최우선시돼야 한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시장의 절대 강자라고 해서 지역사회에 등을 돌리면 안 되며, 지역사회에 등을 돌리면 결국 지역사회로부터 버림받는다.그러면 진정으로 커뮤니티에 뿌리를 두고 커뮤니티화 형태로 관리·운영되는 NFT 플랫폼이 미래에는 이용자들의 사랑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시에 적용된 공식 체인은 주로 이더림과 폴리곤으로 폴리곤 체인에서 거래량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플랫폼에서도 ETH 체인, ETH 외의 다른 링크와 멀티체인이 지원하는 NFT 플랫폼으로 나눌 수 있다.
OpenSea를 제외한 ETH체인 NFT 플랫폼은 LarvaLabs, SuperRare, Foundation, Rarible 이며, 이 중 LarvaLabs는 SuperptoPunks 거래 위주이며, 전체 거래량은 3자 합을 크게 상회하고 있지만, 실제 사용자 수는 적고, Supervauble 이며, Rarible은 전체 거래량보다 적다. 라바랩스는 중고급 가입자 위주로, 파운데이션은 상대적으로 중성적이고 균일가 대비 가입자 수 비례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
ETH 체인을 제외하면 자체 사슬에 위치하는 NFT 플랫폼은 주로 솔라나에 집중돼 있다.2021년 한 해 동안 100만 개가 넘는 NFT를 주조한 솔라나는 NFT를 저장하는 아워브 계약으로 이어졌고 NFT 수요 급증이 메모리 약정 수입 폭등을 이끌었다는 게 공식 회고다.솔라나트 NFT 플랫폼 외에도 매직이든, 디지털 아이즈 마켓, 솔세아 등이 있는데 솔라나트는 거래량과 거래수 가입자 수가 뛰어나 솔라나NFT 시장의 태반 이상을 담당하고, 디지털 아이즈 마켓은 주력 픽셀로 롱테일 사용자의 NFT 자산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솔라나에는 이 밖에도 대박 2개의 NFT가 올라와 있다. 제품은 솔라나트에 있는 디제너레이트 에이프 아카데미와 솔라나 몽키 비즈니스로 현재 1억 달러 이상 판매된 유일한 NFT다.
멀티체인 NFT 플랫폼은 주로 BSC나 폴리곤 등 저렴한 가스비 위주로 외부로 커지며 NFT레이드와 트레저랜드가 대표적이지만, 체인에 제한된 전체 NFT 시장 규모 때문에 전체 거래량은 여전히 적다.이때 하나의 폭발적인 NFT의 등장은 매우 중요한데, 낮은 가스 요금을 주요 진지로 하는 NFT 플랫폼은 대부분 사용자의 충분한 보증을 하고 있으며, NFT 시장에 점화된 성냥이 부족합니다.아마도 링크 NFT는 NFT 플랫폼과 강하게 손잡는 것이 파국의 길 중 하나일 것이다.링크는 대부분 자체 게임 플랫폼으로 NFT의 발매와 거래를 담당하고, 링크에 대한 지속성 믿음이 떨어지는 배경에서 링크와 NFT 플랫폼이 손을 잡음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들이 NFT를 구매하여 게임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등, 링크와 NFT 플랫폼 모두에 대한 신뢰 회복 및 강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윈윈할 것이다.
기타
전통권층의 대형카퍼마켓 구매권 내 NFT 외에 전통 분야 업체들도 NFT 시장 진출을 선언했지만 대다수 업체는 마케팅 차원에서의 시장가격을 합산해 펩시믹 드롭 NFT 시리즈의 경우 바닥가격이 고점에서 내려와 단 1주일도 채 되지 않는 등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전통 제조업체들은 NFT에 진출할 때, 지역사회 차원에서 접근하지 않고, NFT 작품의 높은 열기는 전통 분야에서 거둔 명성 덕택이다.열기가 식으면, 전통적인 제조업체는 다른 곳을 찾게 될지도 모른다.
국내 NFT 시장도 정책적 한계 때문에 NFT에서 토큰의 개념이 박탈되고 디지털 소장품 개념으로 바뀌고 있다.특히 알리계의 개미 체인 기반 디지털 수집 플랫폼인 고래탐사(옛 개미 체인 팬덤)는 수많은 유명 IP와 협력해 디지털 소장품을 출시하고 있다.하지만 플랫폼은 아직 거래를 지원하지 않으며, 리패키지 역시 이용자가 180일 이상 보유해야 가능하다.하지만 조건상 걸림돌은 투기꾼의 노이즈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중고거래 플랫폼인 한어, 알리옥션 등 2차 거래나 경매 플랫폼에서 개미사슬의 디지털 소장품을 선물 거래하는 식의 마케팅도 있었다.
참조 글: https://ben-roy.medium.com/the-fat-cryptopunks-thesis-d397601e5748
https://new.qq.com/omn/20210713/20210713A087YE0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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