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연계/호주어학연수]호주의 기후와 시차
호주의 기후
호주의 사계절은 우리나라와 정반대입니다. 또 광대한 나라이므로 기후는 지역에 따라 많 은 차이가 있다. 예를 들면 호주의 수도 캔버라로부터 조금 내륙에 있는 스노위 마운틴에 서는 스키를 즐길 수 있지만, 시드니의 기온은 10~ 15도, 케언즈의 기온은 15~ 24도로써 따뜻한 날씨가 지속된다.
9월~11월이 봄, 12월~2월이 여름, 3월~5월은 가을, 6월~8월이 겨울이며 넓은 국토 때문에 Queensland는 50%이상이 열대 기후이고, 서부 호주 지역은 40%, 북부 자치구 지역은 80% 가 열대 기후이다. 그 나머지 지역은 온대 기후 지역이다. Tasmania의 고원 지대, Victoria 주와 New South Wales 주를 통과하여 남동 해안쪽으로 뻗어 있는 호주 알프스 지역만이 정기적으로 눈이 내리고 온도가 영하 이하로 떨어진다. 대체로 청명하고 비가 적은 것이 호주 기후의 특징이다. 호주의 연평균 기온은 최북단이 27도와 최남단의 13 도 까지 다양하다.
서부에서는 여름에 계절풍이 부는 것이 특징이며, 서부-동북부에서는 12-4월이 시이코존 의 시즌이며, 남부는 겨울이 우기가 된다. 전체적으로 지내기에 좋은 기간은 9월에서 2 월 사이 즉, 봄에서 여름에 걸친 시기이다.
호주는 하루 동안에도 기온의 변화가 심하다. 아침은 시원하고 낮에는 무덥고 밤에는 스웨타가 필요할 정도로 추워진다.
주요 도시별 기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