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3. 8. 7. 월요일.
이른 아침부터 햇볕이 났으니 종일토록 무척이나 뜨겁고 덥겠다.
뜨거운 태양의 계절이기에 전국 해수욕장, 산림계곡에서는 휴가를 즐기는 사람으로 득실벅실거리겠다.
아래 글을 작성하다가 잠깐 쉬려고 베란다로 나갔다가 다시 내 방으로 들어와서 컴퓨터를 작동시켰다.
<아름다운 5060카페> '삶의 이야기방'에 들러서 회원들이 쓴 글을 읽으려다가 문득 깨달았다.
지금껏 '삶의 이야기방'에 오른 글은 59,999건.
앗싸! 내가 글 올리면 6만번째이다!!
내 고교 여자 친구의 카페에서 작성 중인 아래 글을 복사해서 여기에 올린다.
* 다른 카페에서 글 복사해서 다른 카페로 옮기는 시간은 불과 1분도 안 된다.
나의 불행은 너의 행복인가?
글 쓴 이 : 최윤환
오늘 아침에 배달된 경향신문 제1면 톱기사에는 '관광'으로 바뀌는 '파행 잼버리'라는 뉴스가 떴다.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파행 끝에 '한국 관광'으로 바뀌는 분위기란다.
참가국 가운데 가장 많은 4,500여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를 보냈던 영국 대표단, 미국 대원 등이 조기퇴영하여 다른 지방으로 옮겨갔다고 한다.
다른 지방/지역으로 이동한 뒤 아래 지역에서 잼버리 대신에 관광을 즐겼으면 싶다.
무엇이라도 해야 하기에....
1. 충남 보령의 머드축제 기간 연장 (8. 7.~ 10.까지 4일간 연장)
* 머드 축제기간 2023. 7. 21 ~ 8. 6.을 4일간으로 더 연장
2. 충북 청주 청남대 투어, 한국전통사찰의 템플스테이
3. 경북 경주시 전통문화와 역사.
4. 영주 소수서원, 안동 도산서원 등에서 유교문화 체험 준비
5.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6. 서울 광화문광장 물놀이 시설기간 연장
7. 서울 한강공원 콘서트 일정 앞당겨서 외국 잼버리대원을 맞이할 예정
8.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에서는 참가자 1만명이 머물 숙소와 관광코스를 마련할 예정
9. 충북은 산하연구원, 대학 기숙사, 호텔 등을 제공하겠다고 제의
10. 강원도 남이섬, 평차 올릭핌 시설에서는 4,000명 수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11. 민간회사인 삼성그룹은 경기도 평택·화성 반도체 공장, 수원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SIM0 견학 프로그램 제공을 제의
12. LG그룹은 서울 마곡 LG사이언 스파크 내 이노베이션갤러리 견학, LG전자 창원·구미 사업장 스마트 팩토리 견학, 경기 광주의 생태수목원 화담숲 생태 체험 등 프로그램 제공 제의
13. .... 이하 생략.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대회가 전북 부안군 위주로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도 현실은 전혀 아니올씨인가 보다.
하나의 예다.
- 화장실은 수세식이 아닌 푸세식(재래식)이란다. 똥수깐이다?
똥을 누면 풍덩! 하고 똥덩어리가 그대로 떨어지는 푸세식이라고?
설마 이게 사실일까? 거짓 뉴스일 것 같다. 지금이 어떤 세상인데? 잼버리대회 준비가 이토록 허술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참가자들 다리에 벌레 물려서 ...
아... 배 고파
.....
전북 부안군 새만금 개간지에서 지원해야 할 행사 일부가 변질되어서 전혀 엉뚱한 지역인 서울 충북 경북 등으로 분산되었으니... 이게 다 돈이다.
위 졸지에 손님을 맞이하는 곳에서는 생각하지도 않았던 경제적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서비스를 무한정 무료로 제공하지는 않을 게다.
일정한 비용을 받는다면.... 돈벌이기 되겠다.
* '새만금 사업'에 대해서 더 생각해 보자.
전북 부안군 앞바다, 갯벌을 막아서 벼농사를 짓겠다면서 새만금 사업을 추진했다.
엄청나게 넘은 바다를 가로질러 막아서 농토로 변경시켰는데... 일부는 농토로 활용하고, 일부는 그냥 놀리는 땅이 되었다.
막대한 국가예산(돈)을 들여서 조성했던 새만금 개발지역을 임시로 활용하려고 벌렸던 ''2023년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가.... 웃기는 꼬라지로 전락 중인가 보다.
잼버리 대회 준비로 사업비로 1,171억원이나 투입되었다고 한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행사준비 부족으로 다소 비난받고 있으니.. 다른 한편으로 뒤짚어보면(엉뚱한 착상) 누군가에는 행복/행운이 되겠다.
세상이치는 '정반합('正反合)'의 논리로 진행된다는 사실을 또 배운다.
'나의 불행이 너의 행복이다'일 수도 있기에.
잠시 쉰다.
나중에 더 보탤 예정..
////////////////////////////////////////////////
참고자료
1.
새만금 간척 사업은 전라북도 군산, 김제, 부안 앞바다를 연결하는 방조제 33.9km를 세우고, 그 안에 땅 28,300 ha, 호수 11,800 ha를 만드는 계획이다.
사업 자체는 전라북도 옥구군 옥서면을 중심으로 한 금강, 만경강, 동진강 하구를 둘러싼 갯벌을 개발하려는
옥서 지구 농업 개발 계획에서 출발하였다.
이는 나중에 새만금 사업으로 바뀌었고 1991년부터 사업이 추진되었다.
새만금 방조제는 기존에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알려졌던 네덜란드의 자위더르 방조제(32.5km)보다 1.4km 긴 33.9km의 길이로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2.
부안∼군산을 연결하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 33.9km를 축조하여 간척토지 28,300ha와 호소 11,800ha를 조성하고
여기에 경제와 산업·관광을 아우르면서 동북아 경제중심지로 비상할 녹색성장과 청정생태환경의 ‘글로벌 명품 새만금’을 건설하는 국책사업.
사진들은 인터넷에서 검색.
용서해 주실 게다.
사진에 마우스를 대로 누르면 사진이 크게 확대됨.
오래 전 이 지역을 거쳐서 ''선유도' 섬여행과 부안군 변산도 일대를 돌아다본 적이 있다.
내 고향 충남 보령시 웅천읍 구룡리 화망마을 앞 산속으로 지나가는 서해안고속도로 '무창포나들목'.
자동차로 진입한 뒤 남쪽으로 달리면 잠시 뒤에는 충남 장항, 전북 군산을 거쳐서 부안군 새만금 방조제로 갈 수 있다.
첫댓글 네 풍부한 지식 잘 보았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어째거나 일은 이미 벌어진 것.
정부가 수습을 잘 했으면 합니다.
대한민국의 위상이 세계인의 조롱거리가 되어서는 아니 되지요.
향후 앞으로도 대한민국이 주관이 되어 개최하는 행사가 많을 겁니다.
앞으로는 행사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서 국가의 품격을 보다 더 높혔으면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이고, 우리의 자손이 만만세로 살아가야 할 우리 땅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