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버지의 부채로 인해 고민하다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아버지의 자영업으로 은행빚은 점점 늘어갔고 결국 아버지는 가족곁에 있지못하시고 집을 나가셨고 현재 연락두절 된 상태입니다. 연락두절은 약 2주정도....
원래 자영업(멸치 중매인)을 하셔 기선권망조합에 집과 땅 담보로 2억3천정도 대출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경매법상 아무런조치없이 무단경매불찰시에는 조합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있으며 지금 박탈 한다는 조합의 통보장을 받은 상태입니다.
아버지는 지금 현재는 무직인 상태입니다.
2003년 매미태풍 때 멸치를 보관중이던 냉동고가 날라가 5천만원 정도의 손해를 입으셨고 2005년에는 사기로 인해 5천정도의 손해, 계속적인 손해로 인해 은행빚만 현재 늘어난 상태입니다.
은행빚은 총 4억5천정도.. 두개 은행에서..
은행에서는 신용대출로 이정도의 돈을 대출한 상태이고, 담보는 없습니다.
문제는 은행보증인입니다.
부부 보증으로 저희 어머니가 보증인으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어머니는 주부이시고 어머니 명의로 된것은 차밖에 없으며 차 마저도 처분된 상태입니다.
아버지가 지금 현재 없는 상태이고 조합이나 은행에서도 계속적인 전화요청으로 인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다 이렇게 상담합니다.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만약 파산신청이 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는 딸이며 지금 회사에 근무하고 있으며, 동생도 지금 회사에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이것도 문제가 되는건지......
첫댓글 아버지의 경우 집과 토지에 대한 경매가 끝난 이후 파산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어머니의 경우 현재 특별한 재산이나 소득이 없는 상태이므로 파산신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녀들의 소득이나 재산이 월등히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큰 문제될 여지는 없어 보입니다.
집과 토지의 경매라고 하면 조합에서 이미 담보가 되어 있는상태라... 조합대출금은 갚아지나, 문제는 은행대출건때문에 파산신청 여부를 확인하는 겁니다.......
조합과 은행이 동시에 법적조치를 취한다는 통보장을 받은상태라....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