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실시합니다....
구역내를 이용해서 가다가 2구간을 넘어 3구간을 이용하면 700원입니다.
그런데 어찌되었든 이것을 넘어 이동구간제에 진입함녀 800원입니다.
즉 성북 ~ 신도림은 700원이지만 성북~ 구로는 800원이라는거...
구역외 구간의 계산방식은
기본거리 10km는 600원이고 매 5km초과사 80원이 붙고 단수처리합니다.
좀 구역외가 계산이 까다로우면서 손해가 납니다...(사는 사람들은.)
균일제????
영국에서 쓰는 zone이나 노선 연장이 얼마 안돼 모든 노선이 똑같은
요금을 징수하는 것이 아닐지.. 영국지하철은 거리마다 경계역으로 zone을 붙히는데 여길 얼마나 이용하느냐에 따라 칼같이 요금을 징수합니다..(특정구간은 우리나라처럼 이동구간제가 아닌 균일거리제를...)
균일거레제?????
제가 아는걸로는 일본의 대부분 철도회사들이 쓰는 방식입니다...
거리마다 묶어놓고 역간거리가 몇km(mile)인지를 따져서 요금을
징수하는 방식입니다.....
예로 1~5km는 600원 5~10km는 700원 15~20km는 800원 이런 식입니다.
(JR, 게이큐, 게이오등의 대부분 일본 철도회사들이 이용)
단 우리나라는 연락운임적용 특례구간이나
예외 구역제가 있으므로 이것은 빼고 생각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