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니져 별그림자밟기 입니다.
일전에 밀롱가에서 갑자기 음악이 들리지 않거나, 스피커상태가 이상한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책임지고 고쳐 놓겠다 약속 드렸드랬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세월의 흐름속에 스피커 외부가 삭아있는 상태 ( 다른 스피커 하나는 아예 소리가 째지는 상태)
그리고 DAC (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 이상으로 DJing 중 갑자기 음이 하나도 안들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여 스피커와 DAC를 수리를 할것인지, 아니면 새거를 들일것인지 수일간 고민과 토론끝에..
스피커 수리비에 사용될 수십만원이면 새로운 스피커 한쌍을 사서 새거로 쓰면서 한동안 무상A/S 받을수 있겠다,
DAC도 좋은것 사달라는 요청이 예전부터 있어왔다, 수리는 수리일뿐 신뢰가 안간다-
새거새거!
등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아래와 같이 신기기를 도입 하였습니다.
(모든 기기는 신품으로, 인터넷 최저가에 근접하게, 정품으로 구매, 인터넷에 바로 신청, 영수증확보로 구입에 신뢰성과 투명성을 보장 하였습니다.)
새로들인 스피커는 Boss 301-V로 DJ지기인 302호님과 적당한 모델로 결정을 보고 구입했습니다.
기존 JBL스피커 1/2 크기입니다.
아래와 같이 두개를 배치하였습니다.
스피커가 지향성이 아닌 무지향성 스피커로 현재 티켓팅 테이블쪽에 하나 설치되어 있는데
이게 소리가 너무 크다해서 다른쪽으로 위치를 변경할까 합니다.
그때까지는 소리를 참아 주시길.
보스 스피커 배치 후 작은 몸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중저음이 상당히 매력적 이었습니다.
케이블은 벨던 8477 주석도금선으로 고음부를 보강하였습니다. (25미터 구입, 5미터 반품중)
볼륨을 높일수록 음장감이 더 해지는데 현재 위치로는 주변분들이 큰소리를 못 견뎌 하시네요. ^^
DAC 역시 DJ지기이신 302호님의 추천으로 뽀대+퀄러티 있는 놈으로다 구비를 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은 모델인데 셋팅법이 좀 까다롭네요.. (사용법은 따로 공지..)
솔땅에 중요한 요소가 '사람, 플로워, 음악'이라고 본다면 금번에 '음악' 쪽에 많은 개선을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하여 금번에 새로 보강한 장비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즐겨 주세요.
302호님과 운영진 그리고 저의 욕심 대로라면 나머지 스피커 한조도 최신 스피커로 바꾸고
앰프도 보강하고, 이퀄도 사서 셋팅하고 싶지만 이정도에서 마감을 하고 이후 업글은 차기 운영진의
몫으로 넘깁니다. (어엇! 책임회피? ^^ )
#기기 ON/OFF 시 보호를 위해 '순차전원차단기'도 구매하였습니다. 곧 설치 예정입니다. (사용법은 추후 Update)
첫댓글 덕분에 솔땅 살림살이가 두둑해 지는구만~ 수고가 많아~ ^^
점점 연습실이 좋아지고있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