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부산에서 레인지로버 보그 회원님이 저희 매장을 찿아주셨습니다
정말 아끼는 내 차에 처음으로 방음 시공을 해보고싶고 오디오 튜닝도 함께 하고자 하는데..
작업의 퀄리티와 완성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거리가 멀어도 포차로 가야겠다고 생각하셨습니다
회원님은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방음을 한다면 지금보다 더 만족스러울 변화가 생길까??
또한 오디오 튜닝으로 내가 좋아하는 음악들이 어떤 소리를 들려주며 설레이는 마음을 가질수 있을까??
저희는 좋은 소재로 최선을 다해 먼 곳에서 오신만큼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기로 하였습니다..^^
-구성-
다이나 익스트림 프리미엄 전체 방음
[엔진-도어4GAE-바닥프레임 전체]
진동 및 소음 드라마틱한 감쇄효과
-전체 7개 스피커 교체-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보그 차량 먼길에서 오느라 수고 많았다..^^
조심스럽게 실내 내장재와 시트 카페트를 모두 분리시켜 줍니다 !!
그리고 내부 지저분한 이물질을 깨끗하게 클리닝 청소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보그는 2억에 가까운 값비싼 자동차 입니다
문제는 사진과 같이 소음과 진동을 감쇄시키기 위하여 어떤 조치도 없습니다 !!
미국의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
국내 현존 방음 상품중 최고의 제품으로 최적의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다이나는 소음으로 극한의 환경으로 사용되는 소재로 자동차 뿐만 아니라 그 어떤 환경에서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
엔진으로 인한 후드 철판의 진동을 잡기위해..
익스트림 패드를 입력시켜 진동을 최소화 시켜주는데..
본 소재는 엔진의 열을 견딜수 있는 내열 소재로 순수 알류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보그의 바닥 프레임 전체로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
참고로 3M 부터 99% 국내 생산용 방음 패드로 현재 방음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이나는 국산 패드보다 적어도 3배 이상의 노력과 정성이 필요해야지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익스트림 패드가 입력되며..
특히나 보그의 주행시 발생되는 하부 진동을 드라마틱하게 제어시켜 줍니다 !!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다이나의 알류미늄 패드에 극한의 실딩 처리가 진행되어 있습니다
본 패드는 10년이 지나도 어떤 냄새도 나지 않으며 친환경 소재의 기준을 뛰어넘는 프리미엄 방음입니다 !!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까지 정성을 다해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
디테일 샷!!
트렁크 라인 전체 입력이 끝이나고..
지금까지 보그의 차량 진동을 제어하는 방음 프로그램을 보셨습니다 !!
그 다음 공정은 진동을 통과한 소음을 감쇄시키는 작업입니다 !!
본 소재는 매트브라운 공법으로 제작된..
RS 압축 신슐레이터 이며 저 주파수를 필터하는 역활을 담당합니다 !!
익스트림 상단으로 그대로 신슐레이터 소재를 입력시켜 줍니다 !!
작업 사진을 보시면 소재가 끝나는 라인에 폼 테이핑 처리를 통하여..
시간이 지나서 유격이 생길 수 있는 여부를 완벽하게 차단시켜 줍니다 !!
트렁크 부분 전체 방진과 방음 시공이 끝이나고..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
RS 신슐레이터를 트림 내부로 밀착처리를 진행시켜 줍니다 !!
총 도어 4개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보그의 도어 철판에..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입력시켜 진동 95% 제어시켜 줍니다 !!
마지막으로 제대로 시공된 도어 방진 작업은..
진동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지져분한 주파수도 필터하여..
음향까지 함께 좋아지는 효과를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
오디오 튜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본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입니다
팩트는 본 미드는 2.8옴 인피던스로 설계되어 있으며 레인지로버의 벙벙 거리는 가상의 소리를 제어하고..
라우드 하며 빠른 템포감을 충족시킬수 있는 소리의 변화를 바로 체감하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설계자 구로고치상이 직접 제작을 하였을만큼..
가성비를 기준으로 최고의 수준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스피커를 잡고있는 어댑터는..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순정 포지션에 100% 동일하게 제작을 진행하며 체결시키는 볼트로 순정품 그대로 사용합니다!!
다음 프로그래시브 트위터를 순정 트위터 탈거하고 그대로 안착시켜 줍니다
보그의 순정 스피커는 중국산 1900짜리 제품으로 초고역 재생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지금 보시는 트위터는 93db 높은 감도로 답답했던 고역단을 클리어하게 변화를 만들어줍니다!!
데쉬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AVI 사의 FRC 센터스피커 입력시켜 채널 분리도와 공간감을 살려주었습니다 !!
도어트림 조립되고..^^
트위터 커버까지 조립시켜 주면 끝!!
센터스피커 교체가 끝이나고 커버를 조립시켜 줍니다 !!
마지막 파이널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장착시켜 줍니다 !!
카오디오 음향 튜닝중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껴볼수 있는 본 제품은..
52mm 아라미드 콘 트위터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체결하여..
내부 공기 회절로 인한 최저 주파수 350hz 구현이 가능하며 듣지 못했던 정보량과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변화를 크게 공감하실수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측에서 새롭게 발표한 52R-2 트위터의 성능은..
단점을 논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서운 기술력의 바탕으로 탄생되었을 만큼 좋은 결과로 보답을 해 줄 것입니다!!
부산에서 저희를 믿고 올라와주신 레인지로버 보그 회원님..
우선 함께 음악을 들으면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냥 들어봐도 소리의 확연한 차이를 느끼시면서..
좀더 욕심을 내서 볼륨을 올려도 일그러졌던 소리들은 더욱 강하고 또렸하게 재생되면서 큰 만족을 얻으셨습니다
흠.. 초보자 분들의 경험담을 그대로 이야기를 한다면 뭔가 꽉찬 소리로 울림이 느껴진다??
카오디오 튜닝은 올바른 기준으로만 셋팅을 하시면 중복투자의 지름길을 막을수 있습니다
다이나의 방음 프로그램은 대부분 회원님들이 직접 체감해 보시며 집에 따로 가지고 계신..
세컨드 차량들을 다시 맡겨주실 정도로 만족도가 크기 때문에..
자동차 방음의 팩트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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