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츠나 - 와카다카카게
이번 바쇼 최대 관심사가 요코츠나의 11번째 유쇼라면.. 너무 김빠지는 일전입니다. 다치아이 직후 와카의 어깨가 툭 사라지며 어이없게 엎어지는 요코츠나. 미도리후지의 장기인 가타스카시에 당했죠. 와카다카의 스피드에 고전할 거라 예상했지만 이정도일 줄이야.
다행히 이건 무릎보다는 오랜 휴장에따른 경기감각이 문제일 겁니다. 쓰디쓴 미소가 짠하더군요.
두번째 업셋은 오노사토 - 토비자루
오노사토가 변칙 스모에 약점을 보이곤 했지만 너무 허무한 패배입니다. 오제키 등극 후 오히려 약점 분석을 많이 당하는 느낌이랄까요.
패배때마다 관중석 한바퀴 돌고 들어오는 걸로 유명한 토비. 오늘은 승리후에도 마실 다녀오네요.
—-
최고의 경기: 호쇼류 vs 키리시마
항상 호각인 두 리키시. 이번에도 기술 스모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그 짧은 시간 얼마나 많은 크고 작은 공격들이 오갔던지. 한 순간의 팔꺾임이 숭부를 가릅니다.
의외의 경기: 미도리가 천하의 메세를 ‘밀어서’ 이깁니다! 우리가 오시는 그냥 덩치로 미는 것이다 오해하기 쉬운데.. 그 안에 수많은 머리싸움이 오가나 봅니다.
아타미 vs 와카하루
아타미의 강점은 상대방을 잡은 후 아주 서서이 한발한발 밀물처럼 밀어붙이는 힘입니다. 그걸 알기에 와카모토하루는 시작부터 좌우로 출렁입니다. 아타미의 밀물은 시작하기 전에 사그러듭니다.
밀기의 장인들이 만나면? 다이에쇼 vs 고노야마
고노야마가 강할때는 밀면서도 균형을 잡을 때죠. 놀랍게도 고노야마가 다이에쇼를 밀어냅니다. 어.. 어.. 게다가 균형도 완벽합니다. 이건 고노야마의 승린데? 하는 순간 마지막 한발짝에서 균형을 잃네요.
고노야마.. 아마 오늘 밤 이불킥을 하고 있겠죠.
—
내일 카와조에는 마쿠시타 60번, 엔호는 산단메 4번으로 첫 경기를 합니다.
첫댓글 https://youtu.be/EoKhoVqeAL8?si=gRHqjBMVB-xdHxlU
PLAY
미도리하고 메이세이가 붙게되면 밀고 당기고 정신없이 하다 뭔가 메이세이가 이기는 그림이 그려지는데, 오늘은 그냥 미도리가 밀고 가길래 보면서 저도 "엥?" 했네요~^^
요코즈나의 쓰디쓴 미소,
토비의 승리후 마실~
고노야마의 이불킥
스알못님의 글이 진짜 잼있어요ㅋㅋ
어쩐지 이번바쇼는 더 드라마틱 할거 같아요~^^~
잘읽었습니다 항상 멋진글 감사합니다 자주자주올려주세요 ㅎㅎ
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