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시즌 2무렵부터 변화가 필요하다곤 생각해서
설문조사때 변경 원한다고 꾸준히 건의 했던 1인임.
근데 이건 뭐랄까... 길게 얘기하면 한도 끝도 없으니
최대한 요약해서 말하자면
기존 UX/UI 디자인 : 추억의 게임 느낌, 장인(?)까진 아니어도 세세하게 신경쓴 느낌이 들었음. 시즌1때의 게임 분위기와 잘 어울림
신규 UX/UI 디자인 : 중국 양산형 게임 느낌. 전반적으로 색감으로 퉁치려는 느낌(색감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너무 남발). 급조한 느낌
정도로 생각 됨.
디자이너가 바뀐건지, 컴펌 해 주는 보스가 바뀌어서 그런건지
암튼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 들음.
본인 와이프 현직 시각 디자이너인데(가테유저), 업데이트 미리보기 보고는 할 말을 잃음...
솔직히 디자인이라는게 호불호가 극명확하고 주관적 의견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라곤 하지만
뭔가 이번 업데이트가 이전에 비해 저렴이 느낌이 나는건 대부분 인정할 거라고 생각함.
*건강한 의견교환은 환영합니다.
첫댓글 실제 디자인을 입히기 전 개발자가 프로토타입으로 대충 입혀놓은 테마를 그대로 출시하는 느낌
오... 이것도 적절한 표현이네요...
하... 좋은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 미치겠음
디자인은 원체 주관적인 영역이라 정답이 없어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ㅠ
저도 현직 디자이너입니다.
이번 uiux는 ui보다 ux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거 같아요. ux를 신경 많이 쓸수록 플랫 디자인이 같이 따라오다 보니 이렇게 되어버린 듯합니다.
게임 gui는 실제로 가장 마지막에 입혀지기도 한데, 오래전부터 준비했던 거만큼 실제 테스트 때 성능을 입증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좀 벗어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까보기 전에는 모를듯합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너무 고수하다보면 발전이 없어 보일수 있고, 과감한 변화를 주면 반발이 생기게 되니, 그 중간점을 찾기라는게 참 어렵겠지요... 일단 자도 실물을 봐야겠지만 테영전때 반영된 디자인을 보면 그닥 기대는 되질 않네요...ㅠ 슬프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