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온천 여행
일시 2014. 12. 13(토)-2014. 12. 15(월)
사위의 주선으로 사돈, 딸/사위, 아들/며느리, 외손자, 친손자 등 온가족 총 10명이 일본 후쿠오카, 아소산, 다이칸보(대관 봉), 쿠로카와(노천 온천 체험), 유메 오오츠리바시(고고노에 지역, 큐슈 최대의 현수교이며 꿈의 다리), 유후인(각종 상점들이 있는 곳, 킨린코 호수도 있음), 캐널시티(후쿠오카에서 큰 쇼핑몰), 모모치 해변, 난조인(난장원), 다자이후텐만구(태재부 천만궁)으로 갔다왔습니다. 검소하게 아껴쓰며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기며 우리와달리 경차을 타는것을 당연시하며 거리에
쓰래기 하나없이 깨끗함은 우리가 본받아야 할것으로 생각이듭니다
1일차 (12. 13)
1일차 숙소인 아소팜 빌리지에서 단체 사진.
오후에 바로 와서 찍은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
2일차 (12.14)
아소산 절경을 볼 수 있는 다이칸보(대관봉)에서 단체사진.
다이칸보에 있는 아소의 초원에 대한 설명.
다이칸보에 관한 설명과 관련 지도입니다.
사진으로 찍었으나 글씨가 알아볼 수 없으므로 설명을 덧붙입니다.
다이칸보는 남북 2개의 아소외륜산 최고봉으로 북쪽 외륜산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935.9m의 높이로 아소 계곡과 아소 오악, 구주 연산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의 경치에 감동받은 구마모토 현의 출신인 관료 도쿠토미 소호가 다이칸보(대관봉)이라 지었습니다.
참고로 아소 오악은 네코다케, 다카다케, 나카다케, 기지마다케, 에보시다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아소산이라 부릅니다.
지금도 분화되고 있는 나카다게.(뿌연 연기가 분화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이칸보 매점 안에서 방명록을...
쿠로카와 노천 온천체험하고 나오면서.(쿠로카와는 노천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유메 오오츠리바시 들어가기 전에.
유메 오오츠리바시는 꿈의 다리라는 뜻을 가졌으며 큐슈 최대 현수교이기도 합니다.
유메 오오츠리바시를 건너고 나서.
유후인 안에 있는 킨린코 호수에서.
킨린코 호수는 호수 바닥에서 차가운 샘물과 뜨거운 온천수가 동시에 나오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유후인은 큐슈 각지에서 옮겨온 민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전통 일본 공예품, 기념품, 먹거리 등등 상점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없으나 숙소가 있는 후쿠오카에 있는 캐널시티에 갔습니다. 캐널시티는 앞서 말했듯이 후쿠오카 최대의 쇼핑몰입니다.
3일차(12. 15)
일정에 없었으나 일정 변경으로 임시로 추가된 모모치 해변입니다. 배경으로 2일차 숙소인 후쿠오카 힐튼 씨호크 호텔이 보입니다.
난조인(난장원)에서. 배경으로 총 길이 41m의 세계 최대 크기인 청동 열반상이 보입니다.
난조인은 와카야마 현 고야산에 있던 절을 옮겨온 것으로 연간 120만 명의 사람들이 불공을 드리기 위해 방문합니다.
참고로 일본의 장례문화는 왕족만 매장하고 그 외에는 화장을 원칙으로 한다. 그러므로 무덤을 보기가 힘듭니다.
열반상 앞에 있는 납골당은 1년 365일이라하여 개수로는 36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자이후텐만구(태재부천만궁)에서.
이 곳은 과거 9세기 경에 유명했던 시인이자 학자이며 철학자였던 스기와라 미치자네를 모신 신사입니다. 스기와라 미치자네는 생전에 유명했던 학자였기 때문에 그를 학문의 신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이에 천만궁은 학문과 문화의 신을 모시는 곳이라 하여 입시철 시험을 앞둔 사람들이 이 곳을 찾아 합격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정말 좋은 여행 다녀 오셨네요. 가족여행은 쉬우면서도 어려운 법인데 온 가족이 함게 화목하게 여행을 즐기시는 모습, 정말 보기 좋습니다.
와~~ 선배님 가족과 함께 멋지게 사십니다
완존 부러워요
존경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