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약술형 논술 대학 분석(7)
- 지원 자격 -
2025학년도 대입을 향한 예비 고3 학생들의 수험생활이 겨울방학부터 시작되었습니다.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입 수시 대세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내신/수능모의 3~7등급, 비교과 영역이
평범한 학생들에게 수시 교과 전형이나 학생부 종합, 정시 수능 등으로
인서울, 수도권 이상 대학을 진학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5등급 전후의 학생들이 수도권 이상 대학을 진학하는 것은 현식적으로 가능성이 많이 낮습니다.
이에 내신/모의 3등급 이하의 중상위권, 중위권 학생들에게 '약술형 논술' 전형이
인서울, 수도권 대학 진학을 위한 가장 적합한 전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약술형 논술이란 적성고사 대체 시험으로 기존 일반 논술과 다른 시험입니다.
3~7등급인 학생에게 수시 기회의 전형으로
기존의 인문논술이나 수리 논술과는 다른, 수능보다 쉬운 주관식 시험입니다.
수능 모의성적 5등급, 내신 7등급 학생도약술형 논술 시험 결과에 따라 합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지, 가천대, 삼육대 등 6개 대학은 국영수탐(1과목) 중 1개 영역
3등급 등 수능최저 기준이 있으므로 가장 자신있는 1~2과목은 수능으로 공부하여 수능 최저를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상명대, 수원대, 을지대, 한국공학대 등 6개 대학은 수능최저가 없으므로
수능과 상관없이 합격이 가능합니다 ^^
특히 올해 2025학년도에는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등 보건계열에서 주목받고 있는
을지대와 인서울 대학인 상명대, 수도권 대학인 신한대가 약술형 논술을 시행합니다.
예비 고3 학생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입니다. 🤗
그리고 을지대, 상명대는 수능최저학력을 요구하지 않은 점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 2025학년도 약술형 논술 대학
가천대 930명, 삼육대 124명, 상명대(신설) 85명, 수원대 450명, 한국공학대 290명, 을지대(신설) 167명, 고려대세종 198명 모집 등 12개 대학에서 이 전형으로 약 3000명 선발합니다.
위의 분석 자료와 같이 가천대를 포함한 약술형 논술 12개 대학 모두 고등학교 졸업자, 졸업 예정자 및 검정고시 학생, 외국고 학생들도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약술형 논술은
전통있는 전문학원 목동씨사이트에서!
가천대 등 약술형 논술 대학은 시험과목이 국어, 수학 중 1과목 또는 2과목이고, 시험 범위도 수능에 비해 상당히 좁아서 학생들의 학습 부담도 크지 않습니다. 더불어 장기간 학습해도 평균 1등급을 올리기 어려운 수능과 달리 교과 핵심 개념을 위주로 주관식 단답형, 서술형으로 출제되는 가천대 논술/ 약술형 논술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만 하면 단기간 실력향상도 가능합니다.
2025학년도 가천대 논술 등 약술형 논술 전형의 지원자격과 관련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목동씨사이트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서 비밀글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mdsisite.co.kr
▶ 함께 읽어보기 [2025학년도 약술형 논술 설명회 안내]
https://cafe.naver.com/indusedu/33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