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지오(Intergeo) --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는 저체티 센트로 시스테미(Zucchetti Centro Sistemi, ZCS)에서 로봇 제초기에 자사의 첨단 기술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최첨단 트웬티 29, 4.0, 4.36, 4.50 엘리트 RTK 제초기는 퀙텔 LG69T 시리즈 GNSS 모듈을 탑재하고 ZCS 클라우드 리얼타임 키네매틱(RTK)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정밀도를 활용하게 된다.
퀙텔 LG69T 시리즈는 듀얼밴드 옵션(L1 + L5 또는 L1 + L2)을 통해 최대 4개의 동시 글로벌 콘스텔레이션(GPS, Galileo, BDS, QZSS)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선택적으로 RTK 및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술을 통합하여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할 수 있다. 최대 10Hz의 내비게이션 속도를 제공하는 LG69T 시리즈는 드론 및 배송 로봇부터 정밀 농업, 광업, 해양, 자동차 텔레매틱스, ADAS 및 DM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LG69T-AM은 ZCS 클라우드 RTK를 함께 사용할 경우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달성한다. 이를 통해 하나 이상의 로봇이 센티미터 단위의 내비게이션 정확도로 최대 3만 제곱미터(또는 특정 조건에서 8만 제곱미터)의 넓은 작업 영역을 처리할 수 있으며 경계선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ZCS 클라우드 RTK는 위성 기술과 클라우드 플랫폼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여 GPS 안테나를 통해 반경 15km 내 지정된 위치로 로봇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한다.
이는 영역 가장자리에서 최대 5cm까지 그리고 좁고 접근하기 어려운 공간이나 큰 경사가 있는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극한의 내비게이션과 고정밀 잔디 절단을 통해 전체 영역에 걸쳐 고르고 정확한 제초 결과를 보장한다. 이 기능은 작업 효율성, 사용의 다양성, 경계선 설치 불필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이 혁신적인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새로운 잔디 및 초음파 센서가 통합되어 신호가 손실되는 경우에도 높은 정확도로 넓은 지역을 관리할 수 있다.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의 사장 겸 CSO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는 ZCS의 혁신적인 로봇 제초기에 고급 포지셔닝 기술을 통합한 LG69T-AM 모듈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 제초기는 고급 퀙텔 LG69T 시리즈 GNSS 모듈의 기능을 활용하여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므로 매우 정밀한 내비게이션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저체티 센트로 시스테미의 서비스 및 고객 품질 관리자 미셸 발로(Michele Balò)는 “ZCS의 R&D 부서인 아이디어랩(Idea Lab)과 IoT 솔루션 전문업체인 퀙텔의 협력은 ZCS 로봇 제초기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드는 방향과 정확하게 일치한다”면서 “RTK 클라우드 기술은 로봇과 클라우드 간의 정보 전송을 개선하고 로봇 제초기의 자율 내비게이션을 최적화하여 로봇 포지셔닝의 정확성을 높인다”고 말했다.
ZCS의 연구 개발(R&D) 전담 부서인 아이디어랩은 이번 협력을 통해 ZCS 로봇 제초기의 지능을 향상하려는 퀙텔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RTK 클라우드 기술은 로봇 제초기의 자율 내비게이션을 최적화하여 로봇과 클라우드 간 정보 전송을 개선하고 로봇 포지셔닝의 정확성을 높인다.
현재 RTK 기술은 주로 대규모 정원용으로 설계된 ZCS 제품 라인의 특정 모델에 통합되어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중소 규모의 녹지 공간에 맞춰진 로봇으로 그 가용성을 확대할 계획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