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카오스입니다..
퍼콜로레이트를 사놓고는 용도가 막걸리 주전자로 밖에 사용을 못하는 무식쟁이 입니다.
이제 날씨도 싸늘해지는 커피의 계절이 돌아왔는데 이번기회에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사용법 찾기가 쉽지 없네요..
초보로서 추천하는 커피의 종류 및 percolator 사용법을 알려 주세요..
막커피만 먹어본 저에게 다방아줌마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수 있는 비법 없나요..
알켜주신분에게 오프 모임시마다 커피 제공하겠습니다..(5년동안 커피 무료-가족 포함)
하지만 이번 정모는 다른 캠핑 계획과 중복되어 다음을 기약해야 겠네요..정모는 정말 어려워~~
감사합니다...^*^&
캠핑장이 향긋한 커피향과 바베큐향으로 충만한 그날을 기약하며....
첫댓글 우째 아직도.... 오셔닉님이 전문가신데 못보셨나봐요?... 쪽지보내 보세요!...
사노라님 잘 계시죠..건강하세요..
퍼콜레이터는 직접 기구를 가열해 내부의 파이프를통해 뜨거운 물을 순환시키며 커피를 추출하는 기구입니다. 1.커피를 거칠고 굵게 분쇄한다 16g 2.차가운물 360cc를 포트에 넣는다 3.분쇄된 커피를 필터에넣는다 4.필터를 포트에 부착한다 5.필터의 뚜껑을 덮는다. 6.뚜껑을 닫고 버너에서 직화로 데운다 7.물이 끓어 포트의 뚜껑으로 추출된 커피가 보이기 시작하며 원하는 농도(색으로 판단)가 되면 버너에서 내려 놓는다
퍼콜레이터의 장점은 휴대가 간편하여 야외나 실내에서 사용이 편하다는 점과 커피의 농도를 쉽게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커피를 만들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시간입니다.
감사합니다..일단 실행해 볼께요...고맙습니다..
휴~~~다행다행입니다....오셔닉님께서 아주 설명을 잘 해주셔서요.......답이 없길레 안타깝고 조마조마했습니다...전 커피는 좋아하지만....맛나게는 못해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