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온릉'◑
양주시 장흥면에 소재한 조선 제11대 임금 중종의 원비, 단경왕후 신씨의 능인 사적 제210호 ‘양주 온릉’이 조선왕릉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0주년을 맞아 2019년 11월 14일 일반에 공개 시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으로 지난 2009년 6월 UNESCO 세계유산에 등재된 양주 온릉은 그동안 군사시설보호구역 내에 위치해 있어 일반인의 접근과 출입이 어려웠으나 문화재청의 강한 개방 의지와 양주시의 군사시설보호구역 완화 노력 등 적극행정, 관할 군부대의 적극적인 협조 등 끊임없는 노력이 빛을 발하며 양주 온릉 완전 개방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양주 온릉에 잠든 단경왕후(1487~1557)는 제10대 임금 연산군의 처남인 익창 부원군 신수근의 딸로, 1506년 중종반정으로 왕비가 됐다.-헤럴드경제-
◆하늘궁◆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에 위치한 하늘궁은 국가혁명당 대표인 허경영의 자택이자 강연장소로 알려져 있다. 매스콤에서 들어 본 기억이 있어 들렀는데 돌고개 계곡 유원지 일대에 마련된 하늘궁은 별천지같이 느껴졌으며 특별히 소개하고 있는 백궁천국에서 왔다는 '하늘궁 백궁소원석'은 신비하게 새겨진 돌무늬가 눈길을 끌었으며, 탐방객들이 찾아와 기도하는 모습들도 보였다. 영상을 통해 즐겁게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