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는 지난 28일 한마음관에서 J-ROTC 입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단식은 기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경례, 입단선서, 1.2학년 상견례, 간부 생도 견장 수여, 학교장 인사, 김기진 단장 축사, 학교운영위원장 축사, J-ROTC 행동강령 제창, 교가제창, 기수단 퇴장, 교장선생님과 단장님 등 축하 악수 등으로 일정을 진행하였다.
서일고교의 J-ROTC 김기진 단장은 ‘입단하게 된 1학년 생도들의 모습이 자랑스럽다.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우리 생도들이 대한민국을 이끌 새 주역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조한구 교장은 인사말에서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직접 참석해주신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입단식을 계기로 인성함양과 건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이끌 새로운 지도자 양성을 위해 J-ROTC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내에서는 여덟 번째이면서, 충청과 호남지방에서 유일하게 창단된 서일고교의 J-ROTC는 지난 2017년 자율동아리 활성화 목적의 일환으로 미국 JROTC 제도를 일부 도입해, 건강한 정신과 육체를 개발함과 동시에 인성교육에 목적을 두며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해 갈 리더로서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창단되었다.
한편, 작년에 창단한 J-ROTC는 1학년 16명, 2학년 17명, 3학년 19명 등 총 52명으로 구성,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