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노선도를 보면, 1단계 공사가 완료되질 않고, 수완지구가 들어간 2단계가 먼저 완공되면, 1호선과 연결도 되질 않고, 아무 쓸모가 없게 됩니다. 수완지구 먼저해달라는 건, 1호선을 만들어낸 사람들과 똑같다라고 밖엔 볼 수 없습니다. 고작 몇년입니다, 광주시 전체의 발전과 이익이라는 큰 그림을 봅시다.
지금 가장 필요한 지역이 광주 먹여살리는 지역 하남공단 수완지구 첨단이 그나마인데 제일 지하철 필요로 하는 지역이고 당연히 1호선과 연결할 쪽으로 생각해야지 무슨 또 연결못한다고 생각하는지 이상하게 몰아가네요 저번에도 좋게 말하면 시비조로 말하고 생각을 해봐요 저기 위에 그림은 예전에 작성된거고 글로도 변경될수도 있다고 하고 제의견은 합시다 이러는데 님말투는 단정지어서 밖에볼수 없습니다 이러고 항상 생각들을 단정하지 마세요 님 예전 지하철에 관한 제 글 못봤죠 당연히 1호선 공항이나 송정공원쪽 상무지구든 지선이든 2호선이든 어디든 연결해야죠 좀더 생각을 넓혀보세요 제가 뭘 말하는건지를^.^
저 역시 수완지구에 삽니다. 당연히 빨리 연결되면 좋겠죠. 님께서 말씀하시는 것 처럼 저기서 노선이나 공사계획을 바꾼다면. 재승인, 재설계를 해야해서 시간이 그만큼 늘어납니다. 그 시간이 2단계 공사를 진행하는 시간과 맞먹을 수도 있습니다. 저 계획이 확정되었는데, 수완지구만 좋자고 변경해달라고 하면, 남구나 다른 곳은 그냥 가만히 있는답니까? 대충 따져봐도, 수완지구 첨단이 들어가면 2단계 공사의 절반이 완료되는 겁니다. 대체 무슨 수로 1호선과 연결을 하고, 차량기지는 또 어디다 만드나요? 현 시장이 공사 확정된거, 자기 맘대로 뒤집는거랑 무슨 차이인가요? 님의 글은 그냥 지역이기주의로 밖엔 안읽히네요.
그냥 개인적인 의견에 오바한다는 생각 안 하세요 하하하하하하하하 환장하겠다 차량기지를 어디다 만드는지는 서울 50군데돌파하려는 수십개 노선이 도대체 과연 어디다 차량기지를 만드는지나 알아서 알아보세요 내가 말하면 반대하는 사람 진짜 걸어가게요 내가 교통이용하지 말라하면 이용 안 하나요 왜 평균비율 다 따져서 다른지역 지하철적자니까 재산 몰수하라해요 댁이야말로 이기주의에요 저 남구에서 살다왔어요^.^ 어디 살아서가 아니라 어디부터 해야할지 광주먹여살리는 광주전지역 노동자기준을 생각하며 말한거에요 제가 결정하는게 아니에요 오바하지 마세요 무서워서 누가 댓글 달겠나요^.^
대한민국 전체로 봐선 광주는 중요하지도 않는데, 왜 1조2천억원 국비 지원해줘야해요? 그 돈 서울에 다 쓰는게 이익일텐데요. 개인적인 의견이면 일기장에 쓰시던지요, 수백 수천명이 읽는 곳에 뻔히 말도 안돼는 내용을 올려놓고, 반대하니, 뭐 오바를 한다고요? 저 지하철 노선이나 자세히 보고, 모르면 책도 읽고 전문가 의견들도 좀 찾아보고 글 쓰세요. 지하철 관련해서 북구지역은 원안찬성비율이 45% 정도인데, 그럼 북구민들이 죄다 들고 일어나서 지하철 공사 못하게 하면 좋겠어요? 남들 다 읽는 게시판에 글을 쓰려면 무작정 싸지르지 말고, 고민 좀 하고 적어요. 무서우면 댓글 달지도 말고요.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 필요성 중 하나인 도시철도1호선 활성화가 있습니다. 도시철도 1호선 활성화를 위해서도 당초안대로 1단계 공사가 먼저 해야 1, 2호선이 연결되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구 많은 순으로 착공순위를 변경하자고 한다면 동구, 북구, 서구, 남구 주민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요...극단적으로 기존 역 변경해서 우리집 앞에 지하철역 신설해 달라고 광주시민들이 서로 각각 주장한다면 협의가 안되겠죠...
지하철2호선 내년에 착공한다면서요~ 많은 시민들의 바램이 드디어 이뤄지는군요 지하철2호선 2023년~2025년쯤에 완공된다면서요~ 10년후에는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될거 같네요. 어제 뉴스보니깐 저심도로 뚫을까도 계획중이라던데요. 그렇게 되면 공사비랑 공사기간이 줄기는 하겠지만.. 씽크홀등의 지반침하가 생길 위험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빠른것도 좋지만 안전하게 잘 공사가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1단계 기본설계가 내년 중반에 끝납니다. 2단계 부터 할수 없는 구조입니다. 수완 상무 구간을 먼저하기 위해서는 구간을 새로이 나누어서 기본설계를 해야하므로 이는 최소한 공사착공을 3년이상 늦춰질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업비 증가시 예타를 새로 받아야 하는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xylitollist 님의 주장은 소모적일 뿐입니다. 지금은 1단계 2단계 3단계 공사가 순차적으로 잘 진행되기를 기대해야죠.. 일반적으로 정거장의 위치는 기본계획시 세워지므로.. 변경은 쉽지 않을껍니다.
지하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한사람의 의견일뿐이고 솔직히 저와 사람들이 지하철 하자해서 결정된겁니다 지하철 안 한다는거 우리가 변경시킨거맞습니다 우리의 뜻이 관철된겁니다 지금 노선가지고도 지하로 하냐 지상으로 하냐보다 더 여러가지의견들이 나오고있습니다 변경된다고말한적도없고 지금현상황도 지하철공사하자도 다수의 결정 지금이후 어떤결정도 세부사항도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뭔가를 하자는데 여러사람의 의견과 생각들이 참여하는것입니다 의견말하는건 좋은데 발전적인생각들 사람들의 의견은 냅두세요 이렇게 말할수있는게 지하철깔아졌으면하는 여러사람들의 생각입니다 광주의 뒤쳐진지금 발전을 원합니다^.^
첫댓글 수완지구가 2호선 2단계네요 2단계로 하면 너무 늦습니다 인구많은 수완지구쪽부터 우선 공사시작될수있게끔 합시다^.^
지나친 이기주의는 수완지구에 악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심사숙고해야합니다
동감.. 저도 수완지구에 살고 있고, 관심이 있어 이 카페에 들어와 글을 보면 광주에 수완지구만 있는것 같은 느낌이 나만의 느낌? 안되면 민원 넣기?? 등
인구가 수완지구 많다길래 그러면 우선순위 둬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다같이 생각해봐야할 문제입니다^.^
위 노선도를 보면, 1단계 공사가 완료되질 않고, 수완지구가 들어간 2단계가 먼저 완공되면,
1호선과 연결도 되질 않고, 아무 쓸모가 없게 됩니다.
수완지구 먼저해달라는 건, 1호선을 만들어낸 사람들과 똑같다라고 밖엔 볼 수 없습니다.
고작 몇년입니다, 광주시 전체의 발전과 이익이라는 큰 그림을 봅시다.
지금 가장 필요한 지역이 광주 먹여살리는 지역 하남공단 수완지구 첨단이 그나마인데 제일 지하철 필요로 하는 지역이고 당연히 1호선과 연결할 쪽으로 생각해야지 무슨 또 연결못한다고 생각하는지 이상하게 몰아가네요 저번에도 좋게 말하면 시비조로 말하고 생각을 해봐요 저기 위에 그림은 예전에 작성된거고 글로도 변경될수도 있다고 하고 제의견은 합시다 이러는데 님말투는 단정지어서 밖에볼수 없습니다 이러고 항상 생각들을 단정하지 마세요 님 예전 지하철에 관한 제 글 못봤죠 당연히 1호선 공항이나 송정공원쪽 상무지구든 지선이든 2호선이든 어디든 연결해야죠 좀더 생각을 넓혀보세요 제가 뭘 말하는건지를^.^
저 역시 수완지구에 삽니다. 당연히 빨리 연결되면 좋겠죠.
님께서 말씀하시는 것 처럼
저기서 노선이나 공사계획을 바꾼다면. 재승인, 재설계를 해야해서 시간이 그만큼 늘어납니다.
그 시간이 2단계 공사를 진행하는 시간과 맞먹을 수도 있습니다.
저 계획이 확정되었는데, 수완지구만 좋자고 변경해달라고 하면, 남구나 다른 곳은 그냥 가만히 있는답니까?
대충 따져봐도, 수완지구 첨단이 들어가면 2단계 공사의 절반이 완료되는 겁니다.
대체 무슨 수로 1호선과 연결을 하고, 차량기지는 또 어디다 만드나요?
현 시장이 공사 확정된거, 자기 맘대로 뒤집는거랑 무슨 차이인가요?
님의 글은 그냥 지역이기주의로 밖엔 안읽히네요.
다른글을 보면 또,
반대하는사람들은 그냥 교통이용하지말고
평생 걸어다녀야한다^.^
라고 적어놓으셨던데, 찬성하는 사람들은 나중에 지하철 운영적자 더 생기면 재산 몰수할까요?
그냥 개인적인 의견에 오바한다는 생각 안 하세요 하하하하하하하하 환장하겠다 차량기지를 어디다 만드는지는 서울 50군데돌파하려는 수십개 노선이 도대체 과연 어디다 차량기지를 만드는지나 알아서 알아보세요 내가 말하면 반대하는 사람 진짜 걸어가게요 내가 교통이용하지 말라하면 이용 안 하나요 왜 평균비율 다 따져서 다른지역 지하철적자니까 재산 몰수하라해요 댁이야말로 이기주의에요 저 남구에서 살다왔어요^.^ 어디 살아서가 아니라 어디부터 해야할지 광주먹여살리는 광주전지역 노동자기준을 생각하며 말한거에요 제가 결정하는게 아니에요 오바하지 마세요 무서워서 누가 댓글 달겠나요^.^
대한민국 전체로 봐선 광주는 중요하지도 않는데, 왜 1조2천억원 국비 지원해줘야해요?
그 돈 서울에 다 쓰는게 이익일텐데요.
개인적인 의견이면 일기장에 쓰시던지요, 수백 수천명이 읽는 곳에 뻔히 말도 안돼는 내용을 올려놓고,
반대하니, 뭐 오바를 한다고요?
저 지하철 노선이나 자세히 보고, 모르면 책도 읽고 전문가 의견들도 좀 찾아보고 글 쓰세요.
지하철 관련해서 북구지역은 원안찬성비율이 45% 정도인데,
그럼 북구민들이 죄다 들고 일어나서 지하철 공사 못하게 하면 좋겠어요?
남들 다 읽는 게시판에 글을 쓰려면 무작정 싸지르지 말고, 고민 좀 하고 적어요.
무서우면 댓글 달지도 말고요.
수수님 그냥 신경 끄셔요...말이 안통하 듯 싶어요
개인적으로 수수님 의견에 많이 공감합니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 필요성 중 하나인 도시철도1호선 활성화가 있습니다. 도시철도 1호선 활성화를 위해서도 당초안대로 1단계 공사가 먼저 해야 1, 2호선이 연결되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구 많은 순으로 착공순위를 변경하자고 한다면 동구, 북구, 서구, 남구 주민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요...극단적으로 기존 역 변경해서 우리집 앞에 지하철역 신설해 달라고 광주시민들이 서로 각각 주장한다면 협의가 안되겠죠...
지하철2호선 내년에 착공한다면서요~
많은 시민들의 바램이 드디어 이뤄지는군요
지하철2호선 2023년~2025년쯤에 완공된다면서요~
10년후에는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될거 같네요.
어제 뉴스보니깐 저심도로 뚫을까도 계획중이라던데요.
그렇게 되면 공사비랑 공사기간이 줄기는 하겠지만..
씽크홀등의 지반침하가 생길 위험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빠른것도 좋지만 안전하게 잘 공사가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정확히 말하면 2016년 말이죠.. 내년에 실시설계가 실시됩니다.
수수님과 xylitollist님 의미 없는 논쟁입니다.
어차피 1단계 기본설계가 내년 중반에 끝납니다. 2단계 부터 할수 없는 구조입니다.
수완 상무 구간을 먼저하기 위해서는 구간을 새로이 나누어서 기본설계를 해야하므로
이는 최소한 공사착공을 3년이상 늦춰질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업비 증가시 예타를 새로
받아야 하는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xylitollist 님의 주장은 소모적일 뿐입니다.
지금은 1단계 2단계 3단계 공사가 순차적으로 잘 진행되기를 기대해야죠..
일반적으로 정거장의 위치는 기본계획시 세워지므로.. 변경은 쉽지 않을껍니다.
지하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은 한사람의 의견일뿐이고 솔직히 저와 사람들이 지하철 하자해서 결정된겁니다 지하철 안 한다는거 우리가 변경시킨거맞습니다 우리의 뜻이 관철된겁니다 지금 노선가지고도 지하로 하냐 지상으로 하냐보다 더 여러가지의견들이 나오고있습니다 변경된다고말한적도없고 지금현상황도 지하철공사하자도 다수의 결정 지금이후 어떤결정도 세부사항도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뭔가를 하자는데 여러사람의 의견과 생각들이 참여하는것입니다 의견말하는건 좋은데 발전적인생각들 사람들의 의견은 냅두세요 이렇게 말할수있는게 지하철깔아졌으면하는 여러사람들의 생각입니다 광주의 뒤쳐진지금 발전을 원합니다^.^
그대로 1단계먼저 해야죠.. 여기서 또 단계를 바꾸면 언제착공할지도 모름..
1호선이 동구 서구 남구쪽을 지나간다면 2호선은 당연히 광산구 북구 쪽을 연결하는 동선이 맞지 싶은데 이거 공사 계획하는 부서에서는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 건지 몰것네요
모드들 좋은신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결정되었으니 차질없이 신속.정확.안전하게 진행되기를 바랍니다.더 이상의 논쟁은 소모적입니다.서로서로 협조하고 한 뜻으로 마음을 모았으면 합니다.
심사숙고해야할 문제입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