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벤츠 A45 AMG 입니다
단골 고객님으로 이번에 차량을 기변하면서 차량 소음 과 오디오 튜닝을 통해
현재 부족하게 느끼고 있는 부분을 채우시고자 다시 한번 카오디오 포차를 찿아주셨습니다
A클래스는 물리적인 환경으로 어쩔수 없는 차량 진동과 소음이 상대적으로 강하게 느껴지는 구조입니다
또한 AMG 차량이라도 스피커는 1900원 중국산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바로 잡기 위하여 저희가 제시해 드린 작업 내용은 이렇습니다 ~
-구성-
카만 어쿠스틱 RS-1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우퍼]
RS 전체 방음 프로그램
도어 4GAE 방진 [진동]
RS 인슐레이션 바닥 프레임 전체 방음 [진동-소음]
A45 차량은 콤팩트한 사이즈 이지만??
경주용 차량같이 볼륨감 있는 AMG 라인의 외형을 갖추고 있습니다 !!
리어 상단에 위치한 스포일러와 AMG 특유의 듀얼 배기 라인은 언제봐도 예쁜거 같습니다..^^
언급했듯이 A클래스의 심각한 소음과 진동 문제는..
오늘 시공되는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 만족스러울 수준으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
특히나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은 텅텅 비여있으며..
여기서 올라오는 차량의 진동은 고스란히 탑승자가 견딜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저희는 RS 인슐레이션 3중 구조 패드를 통해 바닥 프레임 전체를 입력시켜 줍니다 !!
본 패드는 일반 방음 업체와 사용하는 재질과는 확연한 차이점을 두고 있습니다
소재는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고밀도 소재로 노면 소음과 진동을 제어하면서..
경량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볍습니다 !!
저렴한 패드에 비해 가격적인 부담은 느끼실수 있지만??
작업 이후에 냄새가 전혀 없으며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형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2열 부분까지 전체 입력을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트렁크 라인까지 RS 인슐레이션 패드가 밀착처리 되었습니다
진동을 일으키는 프레임은 별도의 알류미늄 패드를 통해 진동을 제어시켜 주었습니다 !!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
물리적으로 발생하는 90%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
뒷 도어까지 총 문짝 4개의 방음시공이 완료되고..
저희는 카만 어쿠스틱 RS-1 스피커를 선택하였습니다
설계자 구로고치 상은 본 스피커를 2.8옴으로 설계를 진행하였고..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어떤 오디오 옵션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제작을 하였습니다 !!
미드우퍼를 탑재하면서 받치고 있는 스피커 가이드는..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로 본 차량에 환경에 맞추어 직접 제작을 해드렸습니다 !!
리얼 양가죽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 미드우퍼는 막연한 베이스의 강조가 아니라 특유의 울림이 있으며
저역의 표현력이 훌륭한데 근본적인 이유는 fs값이 상당히 낮다는 점입니다 !!
카만의 5gold 적용되는 홈 기반의 기술력으로..
전반적으로 설계 구조의 완성도가 매우 높다고 평가를 합니다 !!
좌측 [순정 트위터] 우측 [카만 rs-1 트위터]
언급했듯 amg 라인이라고 좋은 스피커가 탑재될수가 없습니다
원가절감의 이유로 중국산 1900원 스피커로 감도가 작고 디스토션 현상이 심하여
답답하고 먹먹한 소리가 나올수밖에 없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순정 트위터의 디테일 샷입니다 ㅠㅠ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순정 미드우퍼의 그릴망에서 예쁘게 비추어 주는 rs-1 양가죽 미드우퍼..^^
a45 amg 회원님의 경우 이전 차량에도 RS 방음 프로그램을 진행하셨으며..
만족으로 이번 차량에도 오디오 튜닝과 함께 전체 방음을 의뢰해 주셧습니다^^
오늘 단순한 스피커 교체를 통해 정속 주행에서도 매끄럽고 클리어한 음색으로 이전보다..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소리로 보답을 해드릴수 있었습니다 !!
ATTEN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