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한번씩 아플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약이 많아도 많아도 너무 많아요.
진짜 병원을 바꿔야할까싶을정도인데요.
은수가 이번에 먹는 약이
데오크레
싱귤레어
알레그라
슈다페드
페니라민
메디락에스산
옴니세프과립
리나치올시럽
아토크건조시럽
소론도
록신마이신과립
코데인(이번에는 기침이 심해 처음으로 처방받은거에요)
뿌리는 약으로는 세레타이드 아바미스 벤토린
이렇게 쓰고 좋아지면
데오크레 한달 싱귤레어 한달 알레그라는 증상좋아질 때까지 몇일 더, 세레타이드 아바미스도 증상좋아질 때까지 몇일 더.
장복하는 것들이구요.
항히스타민제도 중복되고 기관지 확장제도 중복되는 것 같고.
저는 잘 모르겠지만 선생님이 주시니까 먹여야나으니까 주고는 있는데 참 맘이 안좋아요.
이게 돠연 옳은 건지 의문도 좀 들구요.
일산 백병원에서 일산병원으로 옮겨볼까요?
증상은 좀 심하긴했어요.
유난히 기침도 컹컹 심했고 비염도 심했고 지금도 여전히 심한 기침을 하고 있긴해요.
어디가나 같을 것인지 그나마 여기가 은수한테 맞는 것인지 알수가 없어요.
뜸금없이 병원을 옮기자니 좀 걱정도되구요.
옮기려면 은수 상태를 잘 아시려면 시간도 걸리지않을까요?
이사간다고 말하고 병원에서 차트 복사해가서 옮기는 병원에 주면 거기서도 관리 해주실까요?
여기 선생님이 좀 젊은 여자분이신데 경험이 좀 부족하지않을까싶기도해요.
누구 혹시 아시는 분 은수 지금 먹는 약좀 봐주세요.
일반 소아과에서도 심하면 항생제 두가지씩 주긴하던데요.
소론도는 먹을 정도라 그렇다치고...
아~ 또 골머리 아파요.
애를 가지고 이리저리 옮기면서 실험할 수도 없구요.
첫댓글 잘은 모르겠지만 중복약이 있는거 같아요
정말 너무 많긴 합니다.. 항생제를 두개 쓰는 경우가 있긴 해요. 하나로 안들을때 추가해주시죠. 옴니세프 세파3세대 항생제(축농증에 잘듣고..강한약) 록시마이신(마이크로라이드 항생제 기관지에 잘듣고..) 항생제가 두개네요. 친한 약사가 있어서 잘 알고 지내다보니 약에 대해서 좀 알고 있네요. 소론도 스테로이드제도 염증약이고. 염증관련약은 그렇다쳐도 다른 약들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콧물이 많이 심할때 항히스타민제 두개 받은적 있기는 한데 기관지확장제는 두개는 받아본적없어요. 코데인도 기침약 중에선 좀 강해요.
약간의 마약같은 성분이 들었다네요. 증상억제엔 다른 기침약보다 좋긴 하구요.. 전 코데인 먹일때 그래서 좀 찝찝하드라구요. 슈다페드 코약과 기관지 확장시럽들은 우리아이는 잠을 잘 못자는 부작용이 있던데.. 은수는 잘 자나요? 항히스타민제나 기관지확장제 이런건 하나로 줄여도 될거 같은데.. 저도 잘은 모르지만요.
병원 옮기기는 쉽지는 않은거 같아요. 특히 증상이 심할때는 독하게 먹은 습관때문에 동네약은 안듣더라구요. 근데 병원 샘이 첨부터 저렇게 주신거는 아니죠?? 약이 안들으니깐 추가해주신거죠?? 약 종류가 과하긴 한거 같아요.
전 시럽종류들은(항생제빼고) 증상 약해지면 그냥 안먹여요. 항생제는 끝까지 먹여야 내성 안생긴다해서 끝까지 먹이는 편이구요. 은수맘도 항생제외에 시럽종류 겹치는건 그냥 알아서 하나씩 빼고 줘도 되지 않을까요? 대부분 치료보다은 증상완화제니까요.. 아.. 글구 코프시럽같은건 전 심할때 먹이다 기침 좀 줄면 걍 횟수 줄여먹이거나 안먹여요.
항히스타민제 선생님이 두개 처방해주신적 있는데 그냥 한개만 먹이고..
항생제 빼고는 제 맘대로... 우리애도 워낙 약을 자주 많이 먹으니까요.
제가 저도 모르게 약에 의존하는 성향이 생긴 것 같아요. 저도 님처럼 증상이 좀 호전되면 빼고 먹이고 끊고 하긴하는데 지금은 하루빨리 호전되야하는 시기라 어느것이 맞아떨어질지 몰라서 함부로 약을 뺄수가 없네요. 제 생각에는 두가지씩 준 이유가 어느것에 반응할지 몰라서 그런 것같기도하고...암튼 이번 치료 끊나면 병원 옮길까해요.
저희아이가 은수보다 약한 케이스라서 그러지는 모르지만, 저라면 다른 병원도가서 상담이라도 받아보는게 좋지않을까해요~약을 먹이면서 계속 불안하잖아요.. 그리고 약사님께도 좀 여쭈어보시고요... 비타민c월드 라고 면역요법하는데가 있거든요~ 거기가면 상담실에 의사들이 답변해줘요.. 한번 여쭈어 보세요.. 저도 병원약 처방받고 불안해할때 물어보거든요.. 거기는 암환자위주로 아픈사람들이나 건강을 위한 사람들이 비타민c로 면역요법을 하는곳인데요, 저도 아는어뭄한테 소개받고 비타민c와 파마낙을 먹이고 있어요.. 광고 아니고요.. 정말 한번알아보세요 부모맘은 다 똑같은것이니깐요..
이번에는 한번 먹기시작한 약에 반응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이왕 먹인거 먹여보구요, 괜히 중간에 갑자기 병원 옮겨서 아이가 더 힘들까봐요. 낫고 나면 차트 복사해가서 옮기려구요. 일산병원 선생님 프로필이 좋더라구요. 주변에 아름아름 물어보긴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취하기가 어려워요. 은수처럼 앓는 애들이 흔치않네요. 천식이라도 페렴이라도 동네병원 약 먹으면 낫는 애들 참 부러워요. 이렇게 디립다 약먹어도 확 좋아지지않으니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처방이 과연 제대로 되었는지 이젠 의문이 가네요.비타민c는 먹여봤어요. 파마낙은 뭔가요?
비타민c월드 들어가서 봤어요. 비타민c는 전에 먹여보긴했는데 파마낙은 생소한데 둘다 식품처럼 안전한건가요? 기관지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서 관심이 가는데요. 어떻게 구매하는건가요? 쪽지 드렸어요
비타민c가 일반 타블렛이 아니라 분말이에요 쪽지 확인할게요
오늘하루님,저도,비타민c랑,파마낙에에한 정보좀주세여~구매방법이라던가..등등..여..간절하네여..병원에서처방도되나여?비타민c로면역요법은또 어떤건가여?
세일러문님 쪽지 보냈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먹고 있는 데오크레가 테오필린제제라고 하네요. 싱귤레어, 세레타이드는 장기처방 내리신건가요? 여기서 동네 소아화 약이 추가되어 같이 먹이고 계신다니 저랑 비슷하네요. 글쎄요. 이번에는 좀 특이하게 시작해서요. 일반적으로는 한 2주정도에는 약쓰면 끝나는 것 같긴한데요. 약은 계속유지하구요. 제가 유심히 관찰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낫고 나면 운동도하고 해여. 찬바람은 마스크 늘쓰고 아예 나가지않죠. 이번에는 경과를 더 지켜봐야할 것같아요. 선생님께서는 벤토린을 흡입하더라도 운동은 꾸준히 시키라고하셨어요. 좋아지면 다음주부터 태권도를 갈까 생각중인데 언제 좋아질지... 경과 보고 드릴게요.
제 갠적인 생각이지만서도....은수엄마 약이 너무 많습니다. 지원이가 연대갔을때가 생각났어요. 정말 9가지를 주는데 신플인지도 모른다고...아무튼 약을 넘 많이 처방해주셔서요. 10개월인가? 돌전 아이에게요....항생제를 두개나 소론도랑 먹으면 얼굴색이 노래지면서 해골처럼 눈이 퀭~해지던데요. 소변도 주황색에 가까운 색이고 냄새도 나고....페니라민이나 슈다페드는 예민해져서요. 데오크레나 아토크는 기관지 확장제이긴 하지만...기전이 다르다고 하는데...그래도 함께 쓰는경우는 별로 없는데....둘중 하나 쓰시던데요. 답답하네요...워낙 증상이 심하니.........병원 다른곳으로 가보셔요. 선생님을 바꿔주시긴 힘들까요?
제가 의사선생님이 아니니 뭐라 말하긴 좀 그렇지만......약이 많은건 사실이예요. TT 항생제를 두가지나....
제가 미리 좀 옮겨볼 것을 매일 생각만하다가.... 거긴 천식 보시는 분 이분 한분이에요. 페니라민이나 슈다페드는 일반 동네 의원에서도 자주 주는 약인 것 같던데요. 아토크도 그렇고... 자기네들은 한두개 늘어나는 거 아무렇게도 않겠지만 매일 한알씩 싱귤레어 먹이라고 했을 때도 얼마나 고민이 많았는데 지금은 제가 많이 둔해졌어요. 정말 꼭 옮겨봐야겠어요. 시언찮아서 다시 돌아오는 한이 있어도 비교를 좀 해봐야할 것 같아요. 먹어도 치료에 별 도움도 되지않는 약을 이중으로 쓸 필요도 없고 오히려 해가 되지않을까싶어요.
약이 기관지 확장제. 항히스타민 제제. 알레르기 비염 제제. 항생제(기전이 서로 다른 2가지이군요). 스테로이 드 제제. 이처방을 보면 정말 해도 해도 안들을때 마지막으로 최후의 처방전을 쓴것 같아요 . 이것 안들으면 입원을 권장할것 같아요 . 옴니 세프 항생제도 항생제 3세대 예요 우리가 항상 쓰는것은 1세대. 2세대 항생제 인데 이항생제는 마지막에 쓰는 항생제 입니다 이항생제는 효과가 큰 만큼 내성이 가장 잘 생겨서 한번 시작했으면 끊지를 않고 끝까지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니 다른 병원을 옯기는 것도 우려 되는 것이 의사가 바뀌면 항생제가 바뀌는 내심 정말 걱정이 됩니다
저도 마지막 으로 피크를 달릴때 옴니세프 먹여 봤는데 정말 독한 질병도 확 떨어 지던군요 간절히 소망하시면서 약 잘먹여 보세요 이 약 5일 이상은 먹이질 않던가 ? 뭐 약전에 뭐라고 적혀 있었던것 같기도 하는데 기억이 가물 가물 합니다 혹시나 병원을 바꾸더라도 옴니세프랑 또다른 항생제 먹이고 소론도정도 몇일 먹었다고 꼭 이야기를 하세요 하지만 이런 일이 없기를 기도 드릴께요
빨리 이 아픈 고통속에서 빠져 나오길 기도 드릴께요... 이정도 상황이 되면 사람의 인력으로는 어떻게 할수 있는 방법이 없는것 같아요 사람 힘 빠지게요.... 은수엄마 화이팅 입니다 힘내세요 끝은 항상 보이기 마련입니다 정말 이약먹고 낫을겁니다 확신을 가지고 힘내세요 막바지에 다 온것 같아요 조금만 가면 끝이 보입니다 아자~~
저희아이 증상 정말심할때도 소론도는 처방 잘 안해주셨어요. 신플 걸렸을때 천식치료중이라고 하셨더니(그땐 병원에서 별도로 진료들을 했잖아요. 어떤 전공선생님인줄도 모르고요) 그당시에 소론도를 처방하시더라고요. 그리고 한달뒤 담당주치의선생님께 쪼금 혼났어요. 소론도 함부로 처방하셨다고요. 제가 다니는 병원은 한꺼번에 알약을 이렇게 많이 처방하시지는 않는것 같아요. 7일씩먹어보고 맞는약을 찾으시던데요.
아흑..............소론도 처방했다고 혼나셨다구요? 아무래도 병원 바꿔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