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최진호의
뺑소니사망사고 피해자 유족입니다.
최진호에 대한 2차 의혹을 제기하고자 합니다.
먼저 본문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최진호는 과속으로 차를 운전하여 건널목을 그것도 초록불이 켜진 횡단보도를 정상적으로
건너던 행인을 치었고 브레이크도 밟지 않고 그대로 현장에서
4분 떨어진 본인의 원룸 숙소로 달아났습니다.
음주상태가 아니고선 고의살인마라고 보지 않을 수 없는 대목입니다
. 자기숙소에서 쥐죽은 듯이 숨어있다가 당일 오후 4시 19분에 렉카에 의해 대전 인근이 아닌 청주의 한 공업사에 사고차량을 입고하였고 본인은 청주 본가에 있다가 사고 만 이틀이 한참 지나서인 6일 체포되었습니다. 여러 정황상 음주추정이 가능하나 시간이 많이 경과하여 음주측정이 불가능해져 버렸고 본인은 음주사실을 강하게 부정하고 있습니다. 사고순간부터 체포되는 순간까지 숨기기에 급급했던 범죄자의 진술을 어떻게 믿습니까? 만약 3일밤 경기가 끝난 후 선수들끼리 회식을 하였다면 최진호는 음주하지 않았을까요? 최진호가 음주를 아예 안하는 사람이었다면 믿겠습니다. 하지만 평소 음주를 즐겨한다면 선수 중 누군가와 음주했을 수 있는 가정이 성립됩니다. 한화 구단이 현재 아무런 성명도 없이 잠수해있는 것을 보면 더욱더 의혹이 짙어집니다. 구단은 지금이라도 당일 선수들의 행적을 조사하여 최진호가 음주사실이 있었는지를 밝혀야 할 것입니다.]
<본문>
저희 유가족은 지금까지 경찰조사 과정과 최진호의 진술 내용에 대해 전혀 납득할 수 없습니다. 피해자가 사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든 진실을 숨기고 빠져나가려 하는 최진호의 뻔뻔함과 경찰의 안일한 태도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대로 된 수사와 솔직한 최진호의 답변만이 조그맣지만 억울하게 죽어간 고인의 명복을 비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입니다. 최진호 뺑소니사망사고는 최진호 자신의 자진출두나 자수가 아닌 유족의 협조와 경찰조사로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경찰에 붙잡힌 이후 최진호는 음주 사실에 대해 극구 부인하고 있습니다. 저희 유가족은 음주를 하지 않았다고 인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를 낸 이후 최진호의 사악하고 비겁한 행적을 비추어 보았을 때 최진호의 진술을 있는 그대로 절대 믿을 수 없습니다.
운전을 하는 누구나 사고의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어떤 경우는 불가항력으로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사망사고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진호는 그와 정반대입니다. 엄청난 과속을 하였고 그 속도로 사람을 치었습니다. 사람을 친 후에는 브레이크도 잡지 않고 그대로 엑셀을 밟아 사고현장에서 4분거리의 본인 숙소로 재빨리 달아났습니다. 술을 마시지 않았다면 우선 차를 멈추고 피해자에 대한 적절하고 신속한 후속조치를 취하는 것이 지각있는 일반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의 모습일 것입니다.
최진호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사건 다음날 주도 면밀하게 경북지역 소속으로 추정되는 렉카를 대전인 자기 숙소까지 불러 자기 고향인 청주의 한 공업사에 차를 맡기고 청주에 숨어 지냈습니다. 이는 아마도 자신의 음주사실을 감추기 위해 대전경찰서 관할이 아닌 자기 고향으로 달아나 시간을 벌고 동시에 증거를 인멸하기 위했던 것으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즉 최진호는 자기 집에서 당일날 자수를 하거나 체포되었다면 아마도 음주사실이 적발되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진호는 사망사고 발생이후 만 이틀이 훌쩍 넘어서야 체포되었고 음주여부는 확인할 길이 없게 되었습니다.
저희 유족은 여러 법률관련 회사에 음주사실 입증에 대한 상담을 받았습니다. 답은 간단하였습니다.
현행법상 음주측정으로 혈중알콜농도가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되어야만 음주사실을 인정받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법률의 수정이 필요해 보이는 대목입니다. 아마도 헌법소원이라도 해서 고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유족에 남은 것은 법률판단에 의한 음주사실 인정이 아닌 만인이 누구나 인정할 보편타당한 음주사실 입증을 통한 고인의 넋을 달래는 길 밖에 없습니다.)
형사처벌에 있어서 차이가 없어도 좋습니다. 단지 저희 유가족이 절실하게 원하는 부분은 가해자의 당일 행적을 철저히 밝혀 투명하고 공정한 처벌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지금 부터는 저희가 추정하는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대전의 유성은 유흥문화의 중심지입니다. 술을 즐기거나 마실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전에 방문했을 때 유성에 들러 술한잔하고 싶어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유흥가입니다.
한화 이글스의 선수들도 가끔은 남자로서 유성에서 술한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건발생 하루전인 6월 3일 한화 이글스는 대전의 야구장에서 저녁 9시 20분경 경기를 마쳤습니다. 당일 경기에서 넥센에 패했기 때문에 선수들은 착찹했을 것이고 일부 술을 좋아하는 선수들은 술한잔하면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유성으로 갈 수 있었을 것입니다.
야구장에서 유성호텔까지의 거리는 10여km이고 유성호텔에서 사고현장까지는 8.5km정도입니다. 양쪽 다 많이 걸려야 30분 안에는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최진호와 한화이글스 동료선수들은 시각이 늦어서 술을 많이 먹을 순 없었어도 새벽 2시까지는 충분한 양을 마실 수 있습니다. 아마 그 시각을 넘어서까지 술을 하면 다음날 경기에 지장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각까지나 먹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최진호는 동료들과 술을 마시고 헤어져 새벽 2시에 술집 바깥에서 차를 가지고 집으로 향했다면 정확히 사고를 낸 왕복 10차선 한밭대로를 달리게 됩니다. 대전 시민들은 익히 알고 있는 바지만 어느 누구나 인터넷상에서 지도를 검색해 보신다면 한밭대로가 쭉 뻗어 있어 과속하기 좋은 직선도로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시내 도로는 신호등이 연동되어 빨리 달리면 달릴수록 도로를 잘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것 이미 운전을 해본 분이시라면 알고 계실겁니다.
즉 최진호는 한밭대로를 통해 자기집 근처인 중리네거리까지 과속을 제대로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기 숙소에 거의 도착하기 전인 한남대학교 인근의 한 건널목에서 사고를 냈을 가능성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진호의 경찰 진술에 따르면 최진호는 스트레스때문에 혼자 운전을 하고 다녔다고 했습니다.
저희 유가족이 추정한 과거행적과 최진호가 경찰에서 밝힌 행적 중 어느 것이 사실인지 찾기 위해서는 한화이글스가 넥센과 경기종료 이후 최진호가 한화이글스 내 누구와, 또는 최진호 주변 지인 누구와 같이 있었는지 알아야 합니다. 만약 환화이글스 동료와 있었다면 최진호의 연봉은 얼마 안되기 때문에 분명 몇명의 선수들이 함께 술을 마셨다면 다른 고액 선수가 술값을 치렀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 선수가 누구일까요? 또 같이 있던 선수는?
한화 구단이 쥐죽은 듯 납작 엎드려 일어나지 않는 이유가 매우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최진호와 관련한 어떠한 발표도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최진호 하나만의 문제로 국한 된다면 순전히 개인적인 과실일뿐 구단과 관계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른 선수들이 최진호와 같이 경기 후 술을 마신것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구단의 이미지는 어떨까요? 안 봐도 뻔한 일 아니겠습니까?
구단이 분명하게 인지해야할 대목입니다.
구단이 무언가를 감추려하거나 그날 밤 선수들의 행적에 대해 조사조차 하지 않으려 한다면 그 의문은 오히려 증폭되어 더 커다란 부메랑으로 날아갈 것입니다.
앞날이 창창했던 한 사람의 죽음보다 구단의 이미지가 중요합니까?
아니면 선수들의 하룻밤 일탈을 숨기는게 중요합니까?
한화 이글스 구단에 촉구 합니다.
6월 3일 저녁 경기후 최진호 선수가 누구와 같이 있었는지 명명백백하게 조사하여 밝혀주십시오.
당일 선수들의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조사하면 나올 것입니다.
진짜 아무도 최진호 선수와 같이 있지 않았다면 최진호가 음주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우리 유가족은 인정할 것입니다.
------------------------------------------------------------------------------------------
취업 준비를 하느라 매일 새벽까지
공부를 하시고 들어오던 오빠였습니다.
그토록 원하던 기업에 합격하여
첫 출근을 일주일 정도 앞두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27 이제 막 날개를 펼 나이..
이 죽음을 어떻게 보상받겠습니까...
차에 치여 20m 가량을 날아가셨고,,
너무나 많은 피를 흘려 죽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시체는 누군지 알아 보기도 힘든 상태였고...
유족들은
범인이 누군지도 모른채
쓸쓸히.. 빈소를 지켰습니다..
여러분들 도와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언니들의 관심이 저놈의 악행을 밝힐 수 있어!!!!!!관심 갖고 여기저기 퍼트려주소서ㅠㅠ
아ㅠㅠ 가슴아프다.. 진짜 처벌 받아야지 이게 무슨일이야 ㅣ진짜ㅡㅡ
언니들의 관심이 저놈의 악행을 밝힐 수 있어!!!!!!관심 갖고 여기저기 퍼트려주소서ㅠㅠ
니 이거 오늘아침 프로에서 봄... 들이받고 걍 튀었다며 나쁜놈
언니들의 관심이 저놈의 악행을 밝힐 수 있어!!!!!!관심 갖고 여기저기 퍼트려주소서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언니들의 관심이 저놈의 악행을 밝힐 수 있어!!!!!!관심 갖고 여기저기 퍼트려주소서ㅠㅠ
사고당한 분이 울 사촌오빠 친구거든ㅠㅠ여시들 이것 좀 널리널리 퍼뜨려줘!!!!!부탁해!!!!!!!
ㅠㅠㅠㅠ정말슬프다ㅠㅠㅠㅠㅠㅠ어떡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한화에서는 방출 됐구...음주는 안했다구 막 잡아 떼고 있데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ㅇㅇ어렵게 취직해서 6월부터 출근지시 받고 방 구하구 준비중이었는데...시작도 못해보고 갔지..ㅠㅠ
헐.....너무슬프다...
나쁜새끼야 음주안했다고 잡아떼면 다야? 사람이 죽었는데ㅠㅠㅠㅠㅠ
아씨발 좆같은..........진짜 개판이다...그나저나 고인 진짜 너무 불쌍하시다....첫출근을 일주일앞두고...그동안 고생만 하면서 살았을텐데,,,,아진짜ㅣㅇ,,,아.......................................
헐...진짜 막 다른나라들보니까 음주운전 처벌 완전 강하던데...우리나라도 좀 법개정좀...ㅡ.ㅡ
저기 어딘지 알 것 같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머야 나쁜놈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악마같은새끼 너는 배로 당할꺼다
평생 죽지못해 살아라
ㄴㅐ친구네과오빠임 ㅠㅠ우리학교.. 내친규가 장례식장두 갓다옴 ㅠㅠ 아 진짜 착한오빠엿대..ㅜㅜ
나 대전사람인데.. 저기 저 장소 다아는곳임 ㅠㅠ 그래서 그런지 더 착잡하고 고인이 너무 불쌍하다 ㅠㅠ
미친새끼... 아 요즘 야구선수들 왜이러냐...ㅡㅡ 물론 안그러신분들도 많지만 진짜; 존나더럽다..
아 정말 천벌받을놈이다.......ㅡㅡ
술먹고치면 개새끼고 안먹었는데 친거면 살인마다 새끼야
요새 야구선수들 왜케 일을 많이 쳐.....................
헐.........진짜진짜진짜 와...................천벌받아 마땅하다 진짜.....